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판매(역직구) 급증은 ‘인디 브랜드’로 불리는 한국 중소 화장품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다. 2010년대 하나둘 등장한 이들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를 통해 저비용·고효율 마케팅에 집중해 중국 중심이던 시장을 미국, 일본 등 선진국으로 확장했다. 특히 기초 화장품뿐만 아니라 색조 화장품, 미용 기기 등으로...
사우디 상공회의소 "한국 중소기업 현지 진출 지원" 2024-09-25 17:22:47
것"이라고 전했다. 프리미엄 크로넛 브랜드 '비비드'를 운영하는 임경택 ㈜시앤우 대표는 "사우디 투자자와 이야기 중 예정에 없던 사우디 카스텔로 커피(Castello Coffe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카스텔로 커피는 사우디 내 40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보유한 현지 최대 규모의 커피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임...
"5년간 수수료 면제"…역직구 나선 알리, 파격 지원책 2024-09-25 13:55:00
한국 중소 화장품 제조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했다. 동남아시아 1위 업체인 쇼피(Shopee)도 화장품을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 진출 지원을 확대하기로 하고 잠재력 있는 중소 브랜드 발굴·육성 작업을 진행 중이다. 국내 플랫폼 중에서는 쿠팡과 G마켓이 역직구 시장 공략에...
알리익스프레스도 '역직구' 시장 진출…"5년간 수수료 면제"(종합) 2024-09-25 13:46:24
한국 중소 화장품 제조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했다. 동남아시아 1위 업체인 쇼피(Shopee)도 화장품을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 진출 지원을 확대하기로 하고 잠재력 있는 중소 브랜드 발굴·육성 작업을 진행 중이다. 국내 플랫폼 중에서는 쿠팡과 G마켓이 역직구 시장 공략에...
"5년간 수수료 제로"…'파격 역직구' 서비스 내놓은 알리 2024-09-25 10:40:33
말했다. 이어 “글로벌 셀링을 통해 국내 셀러들이 비용이나 언어에 대한 부담 없이 해외로 판로를 넓히고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알리바바그룹과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해 국내 브랜드들이 전 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알리익스프레스도 '역직구' 진출…내달 '글로벌 셀링' 출범 2024-09-25 10:35:28
소비자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한국 판매자의 해외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알리바바그룹과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브랜드가 전 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사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ucho@yna.co.kr...
"떡볶이 1인분 세트 배달 시켰다가 깜짝"…동네 식당의 배신 [이슈+] 2024-09-24 13:00:01
비싸다. 중소 프랜차이즈 업체들까지 앞다퉈 이중가격제를 도입하고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지난달 말 배달앱에서의 판매 가격을 품목당 500~2000원 인상했다. 프랭크버거는 매장에서 버거세트를 8000원에 판매하는데 배달 가격은 8700원이다. 맘스터치도 배달 수수료로 수익성이 악화됐다는 맘스터치가맹점주협의회...
"최대 80% 저렴"…3000원대 화장품 나왔다 2024-09-24 11:19:28
화장품을 선보인다.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은 같지만 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도 3천원으로 낮췄다. 상품 1㎖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2024-09-24 10:45:26
기자 = 편의점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은 같지만 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도 3천원으로 낮췄다. 상품 1㎖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화장품 사러 다이소 가요" 돌풍에…편의점도 '3000원 화장품' 내놨다 2024-09-24 10:07:14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개발한 편의점 전용 화장품을 선보였다.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했으며 가격은 모두 3000원이다. 이들 제품은 본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재구성했다. 각 상품 1mL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