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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백한 맛과 향이 일품인 ‘영덕대게’ 2024-04-22 14:00:05
즐겼다. 강구 근해선주협회는 대게생산자 중 최초로 크기와 수율을 기준으로 덩치가 크고 살이 꽉 찬 대게인 박달대게의 품질을 인증하는 팔찌 제도를 시행하며 품질관리에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 영덕군과 어업인은 각별한 자원 보호와 체계적인 품질관리로 영덕대게가 지속 가능한 자원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수산 유통 데이터 플랫폼 ‘바다 써칭하기, 씨칭’을 제공하는 ‘링스업’ 2024-04-22 13:22:15
부산경남지회를 계기로 블루푸드테크 화제를 지역 내, 업계 내에서 선도하고자 합니다. 국내 최대 수산 생산자 단체와 회원 MOU 협약을 준비 중이고, 구매 유통 채널에는 그동안 박람회와 사전 시연을 통해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일부 대기업과는 선제적으로 유통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온오프라인 현장 실무 공간...
G7·대만 비교하니…한국 올해 과일·채소값 가장 많이 올라 2024-04-22 06:32:41
생산자 보호정책을 계속 수립할 것인지, 아니면 수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 국민의 합의점이 어디인지 등을 생각해봐야 하는 시점"이라고 답했다. 한 해외 금융기관 관계자도 "한국은 에너지에서 원유 의존도가 높은 편이고, 특히 농산물 가격은 재배 면적이 작은 국내 생산 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아 상대적으로...
G7·대만과 비교하니…한국 올해 과일·채소값 가장 많이 올랐다 2024-04-22 06:01:01
때 생산자 보호정책을 계속 수립할 것인지, 아니면 수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 국민의 합의점이 어디인지 등을 생각해봐야 하는 시점"이라고 답했다. 한 해외 금융기관 관계자도 "한국은 에너지에서 원유 의존도가 높은 편이고, 특히 농산물 가격은 재배 면적이 작은 국내 생산 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아 상대적으로...
"품질 좋고 가격도 저렴"…유통社, 도매 건너뛰고 산지와 '직거래' 늘린다 2024-04-21 19:09:02
산지 생산자와의 직거래 비중을 점차 늘리고 있다. 도매시장을 통한 기존 유통경로는 수수료 등 유통비용이 많이 들고 가격 변동성도 높아 안정적인 물량 확보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들의 산지 직거래 확대가 도매시장 위주의 농산물 유통구조를 뒤흔들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롯데마트...
산청 고종시로 만든 명품 산청 곶감 2024-04-18 14:00:17
개발해 다양한 연령층에 쉽게 다가가기 위한 홍보·소통 활동도 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곶감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로 선택된 것은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온 우리 지역 곶감 생산자들의 열정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곶감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소비자가 더욱 신뢰할 수...
글라이드, 간편식 플랫폼에 '과일·채소' 카테고리 신설…산지 직송으로 고품질에 싼 가격 2024-04-17 15:47:57
시장의 농산물을 비롯한 신선식품은 중간 유통 과정이 많아 생산자가 이윤을 남기기 어렵다. 또 소비자는 비싸게 구매해야 하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 하지만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인 글라이드는 지역 농가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 소비자가 보다 싼 가격에 제품을 살 수 있도록 했...
"전국 우수 K-푸드 발굴"…G마켓, 지자체와 '메이드페스타' 론칭 2024-04-17 09:41:26
조경실 매니저는 "각 지역 우수한 먹거리를 좋은 가격에 선보이고, 지역 우수 생산자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함께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이번에 전북특별자치 먹거리를 자신 있게 추천하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지리산 찬바람에 말린 산청곶감 2024-04-15 16:29:26
강화 사업도 펼치는 중이다. ‘호감이와 곶감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해 다양한 연령층에 쉽게 다가가기 위한 홍보·소통 활동에도 주력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 곶감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로 선택된 것은 우리 지역 곶감 생산자들의 열정 덕분”이라며 “소비자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지역특산물 생산에...
선양소주, 대전 계족산 황톳길서 10월까지 ‘뻔뻔(funfun)한 클래식’ 진행 2024-04-15 10:52:12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장학사업도 펼치고 있다. 지역사랑 장학 캠페인은 ‘이제 우린’과 ‘선양’ 소주 한 병당 5원씩 적립해 이듬해 판매가 이뤄진 지역의 미래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으로 전달하는 소비자-생산자 공동 기부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