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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환 "대내외 경제여건 변곡점…시장 리스크 점검·대응 강화" 2024-08-05 10:00:00
위원장은 국내 금융 시스템이 외부 충격에 취약한 근본적인 원인으로 주요국에 비해 높은 부채비율과 부채 의존성을 꼽았다. 금융위에 따르면 작년 말 우리나라 민간(가계·기업) 부채는 4천959조원으로 국내총생산(GDP)의 206.5%에 달한다. 그는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역동성 회복, 금융 안정을 위해 부채 중심의...
[뉴욕증시-주간전망] 침체 공포에 질린 증시…변동성 이어질 듯 2024-08-04 07:00:01
7월 비농업 부문 신규 고용도 11만4천명 증가하는 데 그치며 큰 폭으로 둔화했다. 미국 공급관리협회(ISM)의 7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46.8로, 예상보다 부진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의 제조 업황에 경고등이 켜졌다는 점을 드러냈다. 특히 지난주 높은 실업률 수치가 발표되자 주식시장을 비롯한 금융시장은 혼란에...
'역대급' 반도체 호황에도 6월 생산 0.1%↓…소비·투자는 반등 [통계 인사이드] 2024-07-31 15:38:57
반도체 설비 도입이 본격화하면서 주요 부문이 반등했다는 것이다. 다만 반도체 등 제조업과 수출의 견조한 회복세에 비해 건설업 등의 내수는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이라며 취약한 부문을 중심으로 민생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기재부는 최근 위메프·티몬 사태가 소비 등에 끼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
6월 생산, 두달째 감소…소매판매 1.0%↑·설비투자 4.3%↑(종합2보) 2024-07-31 10:53:12
반도체 설비 도입이 본격화하면서 주요 부문이 반등했다는 것이다. 다만 반도체 등 제조업과 수출의 견조한 회복세에 비해 건설업 등의 내수는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이라며 취약한 부문을 중심으로 민생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위메프·티몬 사태가 소비 등에 끼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봤다....
포용 금융, 상생 경영…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광주은행 2024-07-29 16:04:28
더해 취약 계층에게 다시 전달했다.○ESG 경영 강화…든든한 스포츠 후원 광주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활동의 하나로, 지난 4월 자원재순환 캠페인 ‘나비(나눔+비움) 페스타’를 실시했다. 은행 임직원은 자택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기부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광주와 전라남도,...
"저성장 국면·AI 대비 부족…G7 진입 막는 한국 경제 요인" 2024-07-28 11:00:01
G7 평균의 86% 수준, 미국의 62% 수준이다. 하지만 서비스업 부문의 1인당 노동생산성은 OECD 평균의 85%, G7 평균의 77%, 미국의 51% 수준에 그친다. 아울러 한국의 AI 민간투자 규모는 한국이 약 13억9천만 달러로 낮은 수준은 아니지만, 미국(672억 달러)과 중국(77억6천만달러)보다는 뒤처진다. 이밖에 2022년 한국의...
한화 건설부문, 건설인력 양성 및 협력사 채용지원 강화 2024-07-25 11:06:14
건설부문은 해당 과정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협력사와 함께하는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동시에 협력사들에게는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교육을 이수한 훈련생들은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서울시 취약계층...
동양생명,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수상 2024-07-24 15:36:09
서비스품질지수(KSQI)’ 생명보험부문 1위 기업으로 7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은 매년 고객접점에 있는 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상담직원들의 전문성과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반기별 직무 교육을 한다. 고객 응대 직원들의 감정 케어를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동양생명, '우수 고객서비스' 부문 7년 연속 생보업계 1위 2024-07-24 11:04:36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7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각 산업의 기업들이 고객접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평가한 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4-07-23 16:25:14
고객접점의 서비스 품질이 향상된 것으로 평가된다. 6개 부문별로 살펴보면 올해 항공 및 건강검진이 추가되는 등 산업군이 일부 조정된 일반 서비스가 3.0점, 금융 서비스가 0.9점, 공공 서비스가 0.4점 올랐다. 제조 서비스는 작년보다 0.4점 하락했고 전문 AS 서비스, 유통 서비스는 작년 수준을 유지했다. 평가 항목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