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엔 관심 없다, 고객 문제에 집중한다"…CVC 5인 최고의 투자 [긱스] 2022-11-01 16:46:11
조직을 이끌어가는 능력도 검증됐다"고 말했다. 친환경 여성용품 스타트업 라엘 역시 임 상무가 애정하는 포트폴리오사다. 프로젝트 펀드를 통해 올 초 260억원을 투입했다. 2016년 미국에서 한국인 여성 3인방이 창업한 라엘은 아마존에서 생리대 분야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임 상무는 구글 캠퍼스 서울 총괄 재직...
기업들 "정부가 탄소데이터센터 만들어달라" 2022-10-26 23:19:16
있다"며 "정부 차원의 탄소 데이터 센터를 만들어 통합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ESG 워킹그룹은 상의가 지난 4월 국내 20대그룹과 주요 금융지주사를 중심으로 출범시킨 ESG 아젠다그룹을 업종별로 분류하여 동종업계 정보교환과 네트워킹 확대를 위해 만든 실무협의체다. 같은 업계의 공통 관심사를 논의할 수...
기아, CJ프레시웨이와 MOU 체결 2022-10-21 19:14:37
등 국내 유통·물류 배송시장 선도 사업자들과 pbv 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식자재 유통 선도 기업인 cj프레시웨이와의 관련 협력을 통해 향후 pbv 사업 강화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아는 내년부터 cj프레시웨이의 배송차량 친환경 전환을 위한 봉고iii ev 냉동탑차...
"지금까지 이런 차는 없었다"…기아, 식자재 유통 PBV 개발 2022-10-21 15:26:00
등 국내 유통·물류 배송시장 선도 사업자들과 PBV 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아는 식자재 유통 선도 기업인 CJ프레시웨이와의 관련 협력을 통해 향후 PBV 사업 강화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아는 내년부터 CJ프레시웨이의 배송차량 친환경 전환을 위한 봉고III EV 냉동탑차...
CJ프레시웨이, 기아와 식자재 유통 전기차 개발한다 2022-10-21 14:30:02
유통 물류 선진화를 위한 협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장기적으로는 CJ프레시웨이 물류센터 환경 개선을 위한 로보틱스(Robotics) 기술 실증도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식자재 배송 특성을 반영한 콜드체인 전기 PBV를 통해 한층 더 고도화된 식자재 유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아-CJ프레시웨이, 콜드체인 식자재 유통 PBV 개발 협력 2022-10-21 14:30:00
콜드체인(저온 유통) 식자재 유통 맞춤형으로 친환경 목적 기반 이동수단(PBV)을 개발한다. 기아와 CJ프레시웨이는 2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본사에서 송호성 사장,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김상대 기아 eLCV비즈니스사업부장, 김진중 CJ프레시웨이 유통사업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자재...
CJ프레시웨이·기아 `맞손`…식자재 유통 최적화 전기차 개발 2022-10-21 14:30:00
시스템 제공 ▲배송 보조 디바이스 개발 검토 등 유통 물류 선진화를 위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CJ프레시웨이 물류센터 환경 개선을 위한 로보틱스(Robotics) 기술 실증도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는 “기아와의 업무협약으로 식자재 배송의 특성을 반영한 콜드체인 전기 PBV를...
최태원 회장 "ESG는 기업 경쟁력의 척도" 2022-10-11 16:47:33
위해 탄소감축인증센터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탄소 감축 경영을 펼치고 있다. 최 회장은 친환경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관계사들의 인력과 역량을 한데 모은 ‘SK그린 캠퍼스’를 올 1월 구축했다. 관련 분야 신기술을 개발할 전문 R&D 조직도 2027년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 가운데 그린...
aT,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그린푸드 데이' 글로벌화 선포 2022-09-26 15:00:17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6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린푸드 데이는 aT가 작년 4월 먹거리 분야 탄소저감을 목표로 기획한 식생활 캠페인이다. 캠페인 내용은 저탄소·친환경 농축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생산, 가공 폐기물 감축,...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2-09-21 10:00:25
주방욕실 친환경 코팅 브랜드,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리빙(주방욕실코팅)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