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80원 초저가' 컵라면 나왔다...CU, 라면 라인업 확대 2024-02-14 16:22:49
CU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면서 라면 수요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실제 CU의 최근 3년간 라면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8.6%, 2022년 25.6%, 2023년...
단돈 2천원…초저가 '한끼 식사' 등장 2024-02-14 10:53:14
판매 중인 컵라면 가운데 최저가로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인다며 '팔팔 끓는 라면'이라는 뜻과 880원이라는 가격을 동시에 이름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컵라면의 가격은 기성 상품(NB)보다 20% 이상 저렴하다. 최근 CU가 5년 만에 재출시한 1천원짜리 '놀라운 매콤어묵 삼각김밥'과 880...
편의점 CU, 초저가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 출시 2024-02-14 10:38:38
초저가 컵라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CU는 매장에서 판매 중인 컵라면 가운데 최저가로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인다며 '팔팔 끓는 라면'이라는 뜻과 880원이라는 가격을 동시에 이름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컵라면의 가격은 기성 상품(NB)보다 20% 이상 저렴하다. 최근 CU가 5년 만에 재출시한...
홈플러스 21일까지 '냉동 먹거리 페스타'…최대 50% 할인 2024-02-14 09:53:57
매콤한 안주류, 신라면 컵라면 등을 할인 판매한다. 산리오 문구류와 아동 침구, 신학기 가방, 리빙박스, 서랍장 등도 혜택가에 선보인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명절 이후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녹이고자 가성비 좋은 냉동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명절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매운맛...
에어프레미아 "작년 기내상품 19만개 판매…간식류 최고 인기" 2024-02-13 10:05:44
음료(4만1천여개·21.7%), 컵라면(2만7천여개·14.3%) 순이었다. '치맥콤보', '나초치즈콤보' 등 에어프레미아가 자체 구성한 세트 메뉴의 판매 비중도 전체의 11.1%(2만1천여개)를 차지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뉴욕,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 미주와 유럽을 오가는 장거리 노선에서 상품 16만1천여개가...
"한국 관광 필수 코스 됐어요"…홍대 라면도서관 만든 CU직원 2024-02-12 18:27:26
먹을 수 있는 즉석조리기와 컵라면 모양 식탁이 있다. 신선한 체험형 팝업스토어와 같은 이곳은 지난해 12월 초 문을 연 이후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가 됐다. 이 매장을 기획한 건 지난해 8월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에 경력 입사한 황보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36·사진)다. 황보 MD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한국 여행 '필수코스'로 떴다…4시간 만에 400만원 '대박'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12 12:04:19
있는 즉석조리기와 컵라면 모양 식탁도 있다. 팝업스토어 같은 신선한 비쥬얼과 체험형 공간을 합쳐놓은 덕분에 라면 라이브러리는 지난해 12월 4일 문을 연 직후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가 됐다. 편의점이 관광객 인기 코스가 된 건 드문 일이다. 해외·단종 라면도 모두 이곳에 이곳을 기획한 건 지난해 8월...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핵불닭볶음면은 1만SHU, 2022년 선보인 킹뚜껑 컵라면은 1만2000SHU에 달한다. 경기가 불황이면 매운맛 선호 현상이 강해진다는 분석도 있다. 스트레스를 매운맛으로 해소한다는 것. 실제로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아드레날린과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해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해준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IMF ...
하루 네 번 나르던 편의점 도시락, 3회로 줄인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5 07:04:01
배송횟수를 1일 3회에서 2회로 줄였다. 컵라면과 과자류 같은 가공식품의 공급 기간은 당일에서 다음날로 늦췄다. 지금까지는 일본 전역의 2만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점포가 본사에 컵라면과 과자를 주문하면 그날 바로 물량을 배달했다. 이제부터는 하루 늦춰 다음날 공급한다. 배송 횟수와 속도를 줄이는 대신 한 번에...
"컵라면으로 운세 점쳐 보세요"…日라면 회사의 기막힌 전략 2024-02-04 10:36:44
계정에는 컵라면 물을 버리는 사진이 올라왔다. 닛신은 "컵라면 물을 버릴 때 면발이 빠져나오는 걸 활용해 '오미쿠지'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미쿠지는 여러 구멍이 난 통에 얇은 막대를 넣고 흔드는 일본 전통 운세 뽑기다. 구멍마다 점괘가 쓰여있어, 막대가 나오는 구멍에 따라 운세가 결정된다. 닛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