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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한대 값 트레일러…"난, 두 딸과의 행복을 샀다" 2022-07-07 17:09:01
견인운전은 조심스럽다. 난코스는 코너링과 후진이다. 좌회전, 우회전할 때는 속도를 최대한 줄이고 사이드미러를 철저히 예의주시해야 했다. 후진은 더 어렵다. 핸들의 방향을 아무리 정위치에 둬도 트레일러가 비뚤게 후진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그래서 보통 견인을 해제하고 나서 표면이 매끄러운 주차장에선 손으로...
"운전 재미 제대로네"…'G70 슈팅브레이크' 타보니 [신차털기] 2022-07-07 08:30:02
느낌이 상당한 안정감을 줬다. 묵직한 핸들링은 과격한 코너링에서도 흔들림 없는 모습을 유지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단일 파워트레인)이 탑재돼 최고 출력 252마력, 최대 토크 36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서스펜션은 단단했지만 웬만한 충격은 걸러주는 편이다. 몸에 무리를 주진 않...
[시승기] 제네시스가 '왜건의 무덤'에 내놓은 승부수…슈팅 브레이크 2022-07-07 08:30:00
가볍게 나아갔다. 가속력뿐 아니라 제동력, 코너링(곡선주로 주행)도 나무랄 데 없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 차로 유지보조 등 주행보조기능이 다른 차량에 비해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는 느낌도 들었다. 주행을 마치고 기착지인 카페에 내려 슈팅 브레이크의 가장 큰 장점인 트렁크 공간을 꼼꼼히 살펴봤다. 비록 왜건 모델...
[시승기] 정통 SUV의 귀환…'날렵함 대신 강인함' 쌍용차 토레스 2022-07-06 09:00:00
후륜의 구동력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면서 코너링도 부드러웠다. 가속 때 배기음은 경쾌하게 들렸지만, 풍절음은 거의 들리지 않았다. 쌍용차는 노면과 바람 소음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차체 하부와 루프에 댐핑 시트와 흡음재를 각각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앞차와의 거리를 스스로 조절하며 주행하는 '인텔...
미쉐린, AMG 원에 OE 타이어 공급 2022-06-29 15:30:04
제공한다. 이 조합을 통해 운전자는 높은 접지력과 안정성, 신속한 코너링과 균형 잡힌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v10의 향연, 람보르기니 우라칸 삼총사 ▶ 현대차, 공력성능 강조한 '아이오닉 6' 디자인 공개 ▶ 제네시스, 유럽형 g70 왜건 한국에 낸 이유는? ▶ 폭스바겐, 전기 세단 'id. 에어로 콘셉트' 공개...
"편하게 차박하자"…제네시스, 트렁크 40% 넓어진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 2022-06-27 10:43:08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제한장치가 탑재된다. 공식판매는 다음 달 7일부터 시작되고 선착순으로 즉시 출고하는 `오픈런` 방식으로 100대를 먼저 판매한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를 다음 달 15일 개막하는 부산국제모터쇼에 전시하고 시승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박이나...
제네시스, 유럽 타깃 'G70 슈팅브레이크' 국내에도 출시한다 2022-06-27 09:24:08
서스펜션과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제한장치가 탑재된다 판매는 다음달 7일부터 시작된다. 가격은 기본 모델 4310만원, 스포츠 모델 4703만원부터다. 제네시스는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G70 슈팅 브레이크 판매에 색다른 방식을 도입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적용한...
제네시스, 트렁크 40% 넓어진 'G70 슈팅브레이크' 국내 출시 2022-06-27 09:17:18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제한장치가 탑재된다. 판매는 다음 달 7일부터 시작된다. 세단 모델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이 적용된 모델을 선착순으로 즉시 출고하는 '오픈런' 방식으로 100대를 먼저 판매한다. 이후에는 기존 제네시스의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를 통해...
'이보다 좋을 순 없다'…커지고 주행거리 늘어난 '신형 니로 EV' [신차털기] 2022-06-19 11:00:01
탓에 코너링 주행감에는 높은 점수를 주기 어려웠다. 최대 장점은 경제성이다. 신형 니로EV의 공식 복합전비는 5.3km/kWh(도심 5.9km/kWh·고속 4.8km/kWh)다. 전비를 고려하지 않고 시승 구간을 달려보니 전비 7.0km/kWh가 나왔다. 함께 시승한 다른 시승자들 대부분 6.9~7.2km/kWh 수준의 비슷한 전비를 기록했다. 신형...
시속 200km서 '급 차선변경'…손잡이 꽉 잡게 만든 테스트 [현장+] 2022-05-25 16:49:51
길다. 이후 들어선 마른노면 핸들링 코스에선 급격한 코너링이 이어졌다. 몸이 반대편으로 과도하게 쏠려 위쪽 손잡이를 붙잡아야만 했다. 한국테크노링의 시그니처인 '고속주회로'에선 시속 200km 안팎으로 약 38도 기울어진 트랙을 돌며 중력 가속도를 확인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중력 가속도 수치가 높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