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글루 캠핑·원시림 트래킹…겨울 울릉도는 '힐링 천국' 2023-02-02 17:32:07
2030들이 사계절 내내 찾았다. 여름엔 수상 스포츠의 성지로, 겨울엔 백패커들의 안식처가 됐다. 울릉도 겨울 여행의 백미는 나리분지다. 높게 솟은 산봉우리들 사이 움푹 파묻힌 이곳. 해발 500m의 나리 분지는 울릉도의 유일한 평지다. 울릉도 사람들이 모여 살며 농사도 짓고, 바람과 파도도 피했다. 눈이 50㎝ 이상...
"아이오닉보다 1000만원 싸다"…한국 시장 노리는 中 비야디 2023-01-18 15:10:06
지게차를 수입하는 코오롱글로벌, BYD 버스 국내 총판인 GS글로벌 등이 거론되고 있다. 비야디는 내수시장인 중국에서 전기차 시장이 '치킨게임'으로 돌입하자 신시장 개척에 힘을 쏟는 모양새다. 비야디는 지난해부터 유럽, 브라질, 칠레, 이스라엘, 인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 신차를 출시했다. 일본에서는...
'패션왕'의 귀환…정재봉의 사우스케이프, 백화점 입점한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1-17 14:50:11
“제이린드버그(신세계인터내셔날), 지포어(코오롱FnC) 등 동급의 브랜드가 이미 많기 때문에 상반기에 굳이 사우스케이프를 들여올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을 뿐”이라며 “사우스케이프로부터 신세계에 들어오고 싶다는 요청을 받은 바 있고, 올 하반기에 입점 협상을 다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문 콤비 복귀에 술렁...
전경련 차기 회장은 누구?…내부에선 이웅열·김윤 물망 2023-01-15 11:28:26
전경련이 쇄신을 이유로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혁신위원회까지 꾸린 마당에 대한상공회의소, 경총 회장까지 거쳤고 재계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연배인 손 회장이 혁신을 이끌기엔 다소 걸맞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또 손 회장은 경총을 종합경제단체로 변모시키겠다는 목표를 내세워 노사관계 전담...
"코딩 배우면 3개월 내 취업"…에스파 콘서트 SXSW 간다[Geeks' Briefing] 2023-01-13 16:10:47
△코오롱스포츠 앰버서더 및 생존 등산 전문가 '채울' △국내 1호 전시해설가 김찬용 △드로잉 인플루언서 '리모' △에세이 작가 '태재' 등이 호스트로 참여한다. 어메이즈VR이 만든 에스파 VR, 글로벌 최대 음악 축제 초청 어메이즈VR은 3월 10일부터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흘간 진행되는...
[대학 이색동아리] 한양대학교 골프동아리 ‘HUG’ 2022-12-19 19:30:22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로 급부상했다. 과거 골프에 대한 인식은 진입 장벽이 높은 스포츠이자 특정 세대와 직업군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한편, 최근에는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골프 열풍이 불었다. 특히, 골프는 이색활동을 추구하며 개인 SNS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활발히 나타내려는 MZ세대의...
코오롱인더스트리, 김천에 '상생허브' 오픈…지역사회와 동행 2022-12-13 09:03:06
=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김천산업단지 내 김천1공장 부지에 약 100억원을 들여 임직원과 지역민을 위한 상생형 복합시설 '상생허브'를 완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상생허브는 4천㎡ 면적에 3층 규모로 건설됐으며, 카페와 피트니스센터, 풋살장 등 스포츠시설과 친환경 에너지 체험전시관인 '에코 롱롱 큐브'...
"아저씨 옷 아니에요"…등산복 패션 '고프코어룩'에 빠진 MZ 2022-12-04 06:16:01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도 이번 FW 시즌 스니커즈 편집숍 아트모스와 협업해 고프코어룩을 선보인다. 아웃도어와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의 벽을 허무는 디자인으로 기획됐으며 420km 상공에서 촬영한 서울의 모습이 프린팅 돼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컬렉션 구매자 중 20·30대 비중이 80%에 달하는 등 젊은...
코오롱스포츠, '좋아지구있어' 캠페인…8m 펭귄 만난다 2022-11-29 09:18:29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광진구 자양동 커먼그라운드에서 연말까지 지구 환경 캠페인 '좋아지구있어'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브랜드 캐릭터인 '오스키'가 8m 크기 대형 조형물로 설치돼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오스키는 코오롱스포츠가 2015년 시그니처...
언제 추워지나…패딩 안팔려 속타는 패션업계 2022-11-21 18:07:50
것으로 나타났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와 코오롱FnC의 코오롱스포츠를 제외하고 디스커버리를 비롯해 K2, 네파, 아이더 등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의 매출이 작년과 비교해 뒷걸음질쳤다. 백화점 및 패션업계는 최근 매출 감소세에 긴장하고 있다. 11월이 1년 장사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특히 아웃도어는 통상 9~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