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주년 맞은 클룩 CEO "여행할 때 필요한 유일한 플랫폼이 목표" 2024-09-30 08:01:00
최초로 소셜미디어(SNS) 인플루언서 제휴 프로그램 '클룩 크리에이터'를 출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린 CEO는 "MZ세대를 유입시키려면 5초 안에 관심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올려야 한다"며 "MZ세대들이 클룩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보고 여행을 가서 '이런 걸 경험하면 좋겠다'는 접점을 만드는 것...
"네이버웹툰 상장하면 뜬다더니"...연초 대비 30% 하락한 웹툰주의 눈물[전예진의 마켓인사이트] 2024-09-29 17:41:34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매출원가에 크리에이터 수익 셰어, 앱스토어 수수료 등이 포함돼 원가율은 높지만 지역 확장을 통해 이를 만회하겠다는 것이다. 한국 작품이 글로벌에서 소비되고 글로벌에서도 작품이 만들어지고 있어 광고와 지식재산권(IP) 사업에서 성과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네이버웹툰은 디지털 전송권이...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전문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각 공간에는 그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색상과 디자인의 최신 소형 가전기기를 접할 수 있다. 기기 옆에 설치된 QR코드로 제품의 상세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도서관 서고를 연상케 하는 큐레이션 라이브러리에서는 개인 취향이...
'10월 징검다리 황금연휴 대목'…유통업계 할인행사 2024-09-29 11:08:03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뮤지컬 배우 김호영, 뷰티 크리에이터 정은주 등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방송을 송출한다. 김은정 GS샵 모바일마케팅부문장은 "고객이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꾸릴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의 대변신 2024-09-29 06:00:02
전문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각 공간에는 그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색상과 디자인의 최신 소형 가전기기를 접할 수 있다. 기기 옆에 설치된 QR코드로 제품의 상세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도서관 서고를 연상케 하는 큐레이션 라이브러리에서는 개인 취향이...
"AI가 아니라고?"…SNS 달구는 미모의 라오스 '오믈렛 레이디' 2024-09-27 18:33:26
보니 크리에이터들도 계속해서 '오믈렛 레이디'를 찾아가 그가 요리하는 영상을 계속 올리고 있다. 이 여성이 만드는 오믈렛은 현지에서 3만 5000킵(약 2100원) 밖에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오스를 대표하는 먹거리 야시장으로 주변에 다양한 음식이 풍성한데도 해당 주인공의 매장만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톡파원 25시' 이찬원도 반했다, 원지가 먹는 대만 편의점 간식 뭐길래 2024-09-27 17:00:41
게스트로 출연하는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원지와 대만과 일본의 편의점 투어, 쿠웨이트와 이탈리아 남부로 랜선 여행을 떠난다. 특히 편의점 투어가 대만과 일본 편으로 돌아와 흥미를 끌어올린다.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이 발달한 대만 편의점에서 대만 톡파원은 입맛이 없을 때 즐기기 좋은 음식이자 땅콩 소스가...
'K콘텐츠 플랫폼 알고리즘' 가치 15조…"국가적 발전 전략 절실" [긱스] 2024-09-27 16:31:50
정책은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활동을 위축시키고, 새로운 플랫폼의 성장을 저해하여 결과적으로 유튜브와 같은 글로벌 플랫폼의 독점을 심화시켰다”며 “보이 일 이후로 동영상 분야에 스타트업들이 벤처캐피탈의 투자 유치를 하지 못해 국내 동영상 콘텐츠 시장에 전혀 혁신이 없는 상황이다. 허울만 좋은 규제들로 미래...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2024-09-27 15:09:28
"뷰티 상품은 한국의 크리에이터가 만든 콘텐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와 협업한 상품은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는 물론 영국,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등에 진출했고, 메디힐 협업 상품 역시 미국, 중국, 일본,...
팝업 성지에 '숏폼 대항마' 뜬다…7만작가 앞세워 롱폼 승부수 2024-09-27 10:48:18
선보일 예정이다. 이유진 카카오 스토리크리에이터TF장은 앞서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틈) 시즌2에선 지나간 큐레이션을 잘 볼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할 것"이라며 "새로운 세상을 만들려는 균열, 틈이 필요하다는 것이 틈이 나온 이유인데 이것이 저희가 이용자들에게 드리고 싶은 가치이고 가장 바라는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