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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 버리면 그만" 알리 무턱대고 시켰다간…'무서운 경고' 2024-08-08 22:00:03
따르면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와 관련해 상품 안전성, 개인정보 보호 등의 측면에서 국내 플랫폼과 동일한 정부 규제를 적용받아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C커머스 이용자와 거래액이 늘어나는데 문제를 방치하면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단 얘기다. 애플리케이션(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
카카오 "하반기 AI 대화형 플랫폼 출시…카톡과 별도 앱"(종합2보) 2024-08-08 10:51:14
이어갔다. '알·테·쉬'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저가 공세에도 비교적 호조를 이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톡비즈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채널 등의 광고형 매출은 3천73억원으로 작년 2분기보다 9% 늘었고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2천66억원으로 같은 기간 5% 증...
카카오 2분기 영업익 작년보다 18.5%↑…'톡비즈' 호조(종합) 2024-08-08 09:18:01
이어갔다. '알·테·쉬'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저가 공세에도 호조를 이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톡비즈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채널 등의 광고형 매출은 3천73억원으로 작년 2분기보다 9% 늘었고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2천66억원으로 같은 기간 5% 증가했다....
안정성 논란에도..'알리·테무' 중국산 직구 74%↑ 2024-08-07 06:18:45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플랫폼 이용이 늘어나는 가운데 유해 물질 등 안전성 우려,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소위 '짝퉁' 물품 등의 문제가 제기돼왔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까지 중국발 해외직구는 증가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홍콩에서 들여온 직구 규모도 499만8천건으로 작년 같은...
상반기 해외직구 55% 증가…'알리·테무' 중국산 직구 74%↑ 2024-08-07 06:05:10
55% 증가…'알리·테무' 중국산 직구 74%↑ 중국산 비중 64→72%…전체 해외직구 금액 30억달러 육박 (세종=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올해 상반기 전자상거래로 국내로 들어온 직구(직접 구매) 규모가 작년보다 50% 넘게 늘었다. 중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물품의 안전성 논란 등에도 중국으로부터 직구한...
알리에 19억 과징금 물린 개인정보위 "테무 조사결과 곧 발표" 2024-08-06 17:23:19
설명했다. 최 부위원장은 “테무는 조사 초기부터 협조가 잘됐다고 하기 어렵다”며 “우리 법제도를 충분히 이해시키면서 자료 확보를 획득하기 위해 압박하는 등 강온 전략을 펴면서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개인정보위는 알리와 테무에 대한 과징금 규모를 ‘직전 3개년 매출액 평균’을 기준으로 산정한다. 다만...
'알테쉬' C커머스 공습…중소기업 대응책은 2024-08-06 16:29:48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C커머스)의 초저가 상품 공세로 국내 중소기업의 타격이 예상되는 가운데, 기업과 정부의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6일 오전 10시 여의도에서 ‘중국 유통플랫폼 급성장에 따른 국내 중소기업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KOSI...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중국플랫폼에 대한 중소기업 전략 모색 2024-08-06 11:41:56
연구원 원장직무대행은 "최근 알리·테무·쉬인 등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가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플랫폼 규제를 비롯해 중국 플랫폼이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미칠 영향을 다각도로 살펴봐야 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중국 이커머스의 공세에 맞서 면세 조치와 안전 시스템 구축,...
"티메프 사태 속 지난달 G마켓·11번가 이용자 수 증가" 2024-08-05 19:57:52
증가한 반면에 테무(754만7천902명)는 8.3% 빠져 감속 폭이 가장 컸다. 업계 일각에서는 티메프 사태 여파로 G마켓과 11번가가 해당 플랫폼의 이용자를 흡수하며 반사이익을 누린 게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는다. 다만, 분석 기간이 짧은 데다 증가율이 5% 미만이라 티메프 영향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다는 시각도 있다....
적자나도 할인쿠폰 남발…'거래 부풀리기' 집착하다 참사 2024-08-05 17:53:55
테무는 제조 공장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M2C’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물건만 떼다가 판매하는 셀러 중심의 국내 오픈마켓과 다른 사업모델이다. 최근 국내에선 ‘버티컬커머스’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패션, 식품 등 특정 분야에 집중한 e커머스다. 무신사, 에이블리 등이 패션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