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 '올라인'으로 제2도약 승부…"쿠팡은 못 따라올 영역" 2024-01-15 07:15:01
손꼽히는 영국의 오카도와 손잡고 부산에 최첨단 통합물류센터를 짓고 있다. 2025년 물류센터가 완공되면 부산과 창원, 김해 등 경남지역 230만여 가구를 대상으로 원하는 시간에 정확하게 신선식품 등을 배송할 수 있게 된다. 롯데쇼핑은 이를 시작으로 전국에 6개 통합물류센터를 건립해 2032년까지 온라인 식료품 매출...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디자인 스킨 126종' 무료 배포 2024-01-09 16:25:27
커넥트웨이브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디자인 스킨을 무료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배포 상품은 메이크샵이 직접 운영하는 디자인 전문 사이트 코디랩과 디자인이지에서 유료로 판매하던 PC와 모바일 스킨 126종이다. 한 세트 당 최대 100만 원 상당이다. 이번 이벤트는 자사몰(D2C) 구축이나 초기 창업 시...
[단독] "정부가 살려줄 것이니 걱정마라"…KKR 찾아간 태영그룹 2024-01-07 16:03:46
인수했다. 칼소닉칸세이와 마그네티마렐리의 통합 법인인 마렐리는 2019년 매출 18조원을 기록할 정도로 급성장했지만 글로벌 차량 반도체 부족현상 등 공급망 이슈가 겹치며 경영난에 빠졌다. 결국 2022년 회생중재제도(ADR)를 신청했고 일본 법원이 이를 인가하면서 회생절차에 들어갔다. 이 투자 실패로 인해 KKR은...
"설 선물 미리 준비 하세요"…사전 예약하면 할인 듬뿍 2024-01-03 16:07:10
점을 감안해 시세가 가장 저렴한 수확 시기에 롯데마트·슈퍼 통합 소싱을 활용했다. 이런 방식으로 지난해 설보다 알뜰 상품 물량을 30% 늘렸다. 동시에 2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도 함께 강화했다. 홈플러스도 지난 설보다 사전 예약 상품 수를 20% 늘렸다. 800여 종의 상품 중 67%가 3만원대 이하다. ‘CJ비비고 토종 ...
아모레퍼시픽, 용기 수거 캠페인 '아모레리사이클' 전개 2024-01-02 10:35:49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뒤 문 앞에 내놓으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캠페인 첫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천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수거 품목도 확대해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제2의 더현대서울 신화 만들자"…확 달라진 정지선의 '경영본색' 2023-12-31 17:54:05
참전하지 않았다. 롯데와 신세계가 통합 온라인몰을 강화할 때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사 전문 온라인몰에 집중했다. 남들과 다른 길을 가겠다는 정 회장의 뚝심은 더현대서울에서 빛을 발했다. 코로나19가 극심했던 2021년 2월 서울 여의도에 개점한 더현대서울은 2년9개월 만에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백화점 매장...
"현대百 달라졌다"…'돌다리 경영' 정지선, 12번 강조한 '이것' 2023-12-31 14:54:08
사업에 참전하지 않았다. 롯데와 신세계가 통합 온라인몰을 강화할 때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사 전문 온라인몰에 집중했다. 남들과 다른 길을 가겠다는 정 회장의 뚝심은 ‘더현대 서울’에서 빛을 발했다. 그룹 안팎의 반대 속에서도, 코로나19가 극심했던 2021년 2월 서울 여의도에 개점한 더 현대서울은 2년 9개월만에...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고객들이 지갑을 열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을 늘리기로 했다. 슈퍼와 통합 소싱을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잡으면서 매장의 90%를 식료품으로 채운 특화매장 '그랑 그로서리'와 미래형 점포 '제타플렉스'를 주축으로 매장 리뉴얼에도 힘을 주기로 했다. ◇ 면세점업계, '개별 관광객' 공략 나선...
"새해 첫날 온가족 소고기 파티"…한우, '반값'에 풀린다 2023-12-27 14:22:24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데이원(DAY1)'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통합행사 당시보다 참여 계열사가 3곳 늘어나 이마트, SSG닷컴, G마켓, W컨셉, 이마트24, 에브리데이, 신세계L&B 등 7곳이 참여한다. 올해 행사는 '생활 밀착형 세일'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행사 기간도...
신세계그룹, 새해 첫 통합 할인 행사…"최대 반값" 2023-12-27 06:00:06
첫 통합 할인 행사…"최대 반값"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DAY1'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생활 밀착형 세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마트, SSG닷컴(쓱닷컴), G마켓, W컨셉, 이마트24, 에브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