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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넷플릭스 등 OTT가 잠식하는 국내 미디어 시장…가장 큰 수혜자는 2021-04-14 08:58:56
광고에서 구독으로 사업자 수익 모델 전환이 확산하면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SBS, JTBC, CJ ENM 등 지상파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신용등급이 중기적으로 하방 압력이 높다고 예상했다. 방송사의 영향력이 저하되면서 광고 매출이 줄고 있고, 제작비 부담이 커지면서 수익성 악화가 불가피해서다....
[연예 마켓+] 출연료 5억 시대 연 김수현…여배우는 제외? 2021-04-04 05:18:01
판권 판매 등 추가적인 수익에 대한 '+α'를 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수현 소속사 골든메달리스트는 '부인'이 아닌 '확인 불가'라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K드라마' 위상이 커졌고, 출연료 역시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막...
'에이스토리'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1-03-29 09:13:10
통한 해외 판권 판매 등으로 수익 구조 확보. 텐트폴 제작 레퍼런스 아이치이 선 판매를 통한 다수 OTT 플랫폼 대상 협상 경쟁력 입증. 이외 다수 텐트폴 작품 라인업 확보 가운데, 글로벌 OTT 진출과 더불어 중국 시장 개방 시,판권 수출이 가능한 다수 텐트폴 IP 라이선스 보유는 피어 대비 뚜렷한 이익 성장 모멘텀. "...
[연예 마켓+] '조선구마사' 다음은 JTBC·CJ ENM? "中 묻은 콘텐츠 안 본다" 2021-03-27 05:06:01
광고주와 제작사, 방송사 관계자들에게 "대중적인 반감이 수익에 직격탄을 줄 수 있다"고 알린 계기가 된 것. '조선구마사'는 조선 태종과 충녕이 악귀에 대항에 펼치는 혈투를 그린 드라마로 알려졌다. 하지만 첫 방송부터 민간인을 학살하는 '살인귀' 태종, 왕자의 권위 따윈 찾아볼 수 없는 충녕과...
쏟아지는 증권가 러브콜…백조가 된 KT 2021-03-25 12:37:58
수익률이 높았다. 하지만 그 때는 대부분 실적이 좋지 않아서 주가에는 별 영향이 없었다. 하지만 올해는 배당의 원천인 본업의 수익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 KT를 주목하는 두번째 이유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통신주 전체적으로 5G에 대한 기대가 큰데, KT가 가장 눈에 띈다. KT는 전체 개통 휴대폰 가입자 가운데...
[기업 대해부 - 보령제약] 안재현 사장 "매출 100억 원 이상 의약품 수 5년 내에 40% 늘린다" 2021-03-24 09:12:01
늘릴 계획이다. 오리지널 제품을 많이 보유해야 수익구조가 좋아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오리지널 제품의 영업이익이 줄어드는 만큼 새로운 오리지널 제품을 확보해야 한다. 현재 보령제약이 완제품으로 생산하는 제품의 비중이 70%, 해외 제품을 단순판매하는 상품의 비중이 30% 정도다. 2025년까지 완제품으로 생산하는 제...
KT 구현모 "콘텐츠로 돈 벌겠다" 2021-03-23 17:23:29
2차 판권을 유통한다. 이후 KTH, 시즌(Seezn) 등을 통해 모바일 등 후속 판권 유통을 확대한다. 모바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뮤직을 통해선 부가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해외 네트워크 사업자와 협업해 미주와 유럽, 중동과 중앙아시아 등 수출도 추진한다. KT는 특히 콘텐츠 기획 단계부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흥행...
KT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투자"…타이틀당 최대 500억원(종합) 2021-03-23 12:08:23
이후 KTH[036030], 시즌 등을 통해 국내외 후속 판권을 유통하고, 지니뮤직[043610] 등을 통한 콘텐츠 부가가치 창출도 이뤄질 수 있다. 1천300만명 고객의 미디어 시청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흥행 예측 모델을 도출하고, 이를 장르와 배우, 소재 구상 단계부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활용한다. KT...
"콘텐츠가 돈 된다"…KT, 원천 IP 1000개 확보 시동 2021-03-23 11:20:04
1, 2차 판권을 유통한다. 이후 KTH, Seezn(시즌) 등을 통해 국내외 후속 판권으로 부가가치 창출에서 나선다. KT가 보유 중인 1300만 가입자의 미디어 시청 데이터도 적극 활용한다. KT의 미디어 빅데이터는 초 단위의 콘텐츠 시청 집중도와 유지율, 콘텐츠 이용 패턴(실시간 방송 유입 및 이탈, TV UI 이용 로그 등) 등...
KT, 콘텐츠에 '승부수'…2023년까지 원천 IP 1천개 확보 2021-03-23 10:03:30
흥행가능성 제고 KT 스튜디오지니 중심 생태계 조성…수익·IP 자산 공유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KT가 2023년까지 원천 IP(지적재산권) 1천여개를 구축하고 IP 펀드를 조성하는 등 콘텐츠 투자를 대폭 강화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콘텐츠 흥행 가능성을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