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 맞다' 반복하는 사보타주 직원···제가 왜 뽑았을까요?" [강홍민의 HR Insight] 2022-10-13 14:39:04
퀀텀인사이트 대표가 말했다. HR을 뒤로 미뤄두는 기업(스타트업)은 성공은 물론 오래가지 못한다고. 강홍민 기자는 패션, 헬스케어, 대중문화, 기업HR,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15년차 기자다. 스포츠, 영화, 음악, 방송, 창업 등 다양한 경험을 두루 거친 그는 세상의 수많은 직업들과 트렌디하게 변화하는...
‘미니특공대’ 제작사 SAMG, 11월 상장..시가총액 2000억 2022-10-11 08:08:13
이 기사는 10월 11일 08:08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캐치! 티니핑'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가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이 회사는 지난 7일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 총공모 주식 수는 175만 주다. 희망 공모가...
한경ESG Vol.16 - 2022년 10월호 2022-10-07 09:22:54
[정책 인사이트] 재생에너지 충분하다는 정부, 사실일까 [ESG와 경제] 조 바이든 정부의 7가지 위기 증후군 [최강ESG팀] 대한상공회의소 ESG경영실 [이달의 책] 무역분쟁 명분 된 ESG, 공급망 전쟁 대응 전략 etc. [캘린더] 주요 ESG 콘퍼런스 및 포럼 [칼럼] 경제도 ESG도, 차면 기울고 기울면 찬다 구현화 한경ESG 기자...
네이버 2.3兆 포쉬마크 '빅딜' 자문사 '독특하네' 2022-10-05 09:03:36
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네이버가 국내 정보통신(IT) 기업 사상 최대규모 거래인 2조3000억원 규모의 포쉬마크 인수를 단행하면서 이번 인수합병(M&A)를 도운 자문사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네이버를 도와 인수 작업을 마무리한 라이온트리도 국내 M&A업계에서 회자되고 있다. 네이버는 4일 미국 패션 개인...
로레알코리아, 서울시 주최 ‘2022 서울뷰티위크’에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참여 2022-09-30 12:00:11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는 로레알 그룹의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KIC) 총괄 페데리카 캄파리가 ‘K뷰티 생태계를 통한 혁신’에 대해, 라로슈포제 마케팅 및 이커머스 신은경 디렉터가 ‘라로슈포제 브랜드 전략 및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 나눌 예정이다. 혁신 뷰티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비즈니스...
자율주행 시대 '성큼'... 투자 유치 잇달아[VC브리핑] 2022-09-28 17:37:28
이 기사는 09월 28일 17:37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벤처캐피털(VC) 및 스타트업 정보업체인 The VC와 함께 지난주 VC 투자 현황을 요약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투자에서 '내일'의 아이디어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BMW도 주목한 서울로보틱스, 308억원 시리즈B 유치 서울로보틱스가 약...
쌍방울그룹, 이번엔 글로벌 섬유기업 라이크라 M&A 추진? 2022-09-22 16:02:05
기사는 09월 22일 16:02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정치권 뇌물' 혐의로 도마에 오른 쌍방울그룹이 이번엔 글로벌 1위 섬유기업 라이크라(The LYCRA Company) 인수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수차례 인수·합병(M&A) 추진과 실패를 거듭한 데다 주가조작 등의 혐의까지 받는 상황에서 갑자기...
BTS 무대의상이 가방으로 탄생...래코드,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 2022-09-21 17:36:32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는 방탄소년단의 무대 의상을 업사이클링한 가방 3종을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래코드와 하이브의 음악 뮤지엄 `하이브인사이트`의 협업은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전파하고자 진행됐다. 상품은 염색되지 않은 산업용 에어백 소재의 가방 3종으로...
BTS 무대의상이 가방으로 업사이클링…코오롱FnC 28일부터 판매 2022-09-21 08:30:15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무대 의상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가방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래코드가 하이브[352820]가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하이브 인사이트'와 함께 만든 이 가방은 염색되지 않은 산업용 에어백 소재를 사용했고, 방탄소년단이 무대에서 직접 입은 의상을...
아이스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터 특색살린 PB상품 잇달아 선보여 2022-09-20 15:39:21
함께 오랜 기간 제품 개발을 진행했으며 SNS를 통해 제작 과정을 공유하고 팬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 파트 임세현 리더는 "그 동안 쌓아온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모인 취향공동체를 공략하기 위한 개성 있는 PB상품 출시에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