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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도 공들인다…'면접 갑질' 논란에 인기 폭발한 자격증 [김대영의 노무스쿨] 2025-01-20 14:04:26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는 지난해 10월 한 구직자를 면접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갑질 논란'에 휩싸여 곤욕을 치렀다. 이 사연은 무신사에 지원했던 한 구직자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올리면서 논란이 됐다. 이후 무신사 측이 작성자에게 연락해 "언제 어디서 만날지 모른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국 소상공인 해외진출 지원"…알리, K상품 '역직구' 전면 시행 2025-01-20 10:30:40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판매자가 해외 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역직구 지원 프로그램인 '글로벌 셀링'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상품을 미국·일본·프랑스·스페인에서 팔도록 지원한다. 앞으로 점진적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알리, K상품 '역직구' 전면 시행…화장품·패션 중점 2025-01-20 10:23:01
시행…화장품·패션 중점 '글로벌 셀링' 5년간 수수료 면제·AI 무료 번역 서비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판매자가 해외 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역직구' 지원 프로그램인 '글로벌 셀링'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틱톡 다음 차례는 누구…" 美진출 꿈꾸던 중국계 기업 긴장 2025-01-19 19:12:01
미국이 국가안보를 이유로 중국계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 고삐를 걸면서 미국에 진출한 중국계 기업들이 혹시나 다음 표적이 될지 긴장하게 됐다고 1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과 연관이 있는 스타트업들이 미국 당국으로부터 많은 규제와 정치적 조사에 직면하면서, 미국에서 사업하거나...
매출 400% 뛴 이유 있었네…20대女 사이서 '인기 폭발' 2025-01-19 15:12:24
잘 팔려 20~30대가 주고객인 온라인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이너웨어 브랜드 판매 1위(지난해 12월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에블린은 보정 기능이 없는 것부터 패드가 들어간 상품 등 여러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패드 브라는 두께가 0.5cm, 1.5cm, 3cm 등 선택지가 다양한데 이중 보정 기능이 가장 강한 3cm 볼륨의...
"50만원이나 주고 주고 샀는데"…함량 미달 '뒤통수' 2025-01-16 14:48:25
허위 기재는 패션업계에서도 논란이 된 바 있다. 앞서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입점한 인템포무드와 라퍼지스토어, 페플 등이 구스 다운 패딩 등의 충전재 혼용률을 허위로 기재해 판매 중단이나 퇴점 등 제재를 받았고,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후아유도 구스 다운 점퍼 충전재의 80%가 거위털이라고 표기했지만...
구스다운 매트리스도 혼용률 불량…6개 중 4개 표시와 달라 2025-01-16 12:00:20
기재는 패션업계에서도 논란이 된 바 있다. 앞서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입점한 인템포무드와 라퍼지스토어, 페플 등이 구스 다운 패딩 등의 충전재 혼용률을 허위로 기재해 판매 중단이나 퇴점 등의 제재를 받았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후아유도 구스 다운 점퍼 충전재의 80%가 거위털이라고 표기했으나...
SJ그룹 LCDC SEOUL, '메종엠오' 세컨드브랜드 매장 오픈 2025-01-16 11:31:52
공간플랫폼 'LCDC SEOUL'이 국내 구움과자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메종엠오'와 함께 숍인숍 매장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LCDC SEOUL은 캉골, 헬렌카민스키를 전개하는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의 오프라인 공간 사업으로, 패션과 팝업, F&B가 결합된 복합 문화체험 공간이다. 이번 오픈은 1월...
"오늘부터 나도 中 스파이"…미국인들 릴레이 선언 한다는데 2025-01-16 11:06:57
영상 플랫폼이다.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혼합한 구조로 사용자 중 70% 이상이 MZ세대다. 샤오홍슈 사용자들은 여행, 맛집, 패션, 뷰티 분야 콘텐츠를 주로 공유한다. 미국 사용자들은 샤오홍슈에 가입하면서 스스로를 '중국 스파이'로 부른다. 중국 정부가 틱톡을 통해 미국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는 자국...
'새해 다짐 소비'…W컨셉 "애슬레저·이너뷰티 매출↑" 2025-01-16 08:27:18
=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연말연시 이른바 '다짐 소비' 품목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W컨셉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트레이닝복과 레깅스, 러닝화 등 '애슬레저'(활동성 의류·잡화) 상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67% 늘었다. 영양제와 건강음료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