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업계 11월 쇼핑대전 '선방'…"극가성비 제품들 완판" 2023-12-03 06:01:01
롯데마트의 반값 삼겸살과 킹크랩은 10% 추가 물량까지 완판됐고, 신세계푸드[031440]의 2천900원짜리 노브랜드 짜장버거는 6일간 5만개가 팔려 최단기간 판매 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롯데그룹 유통군과 계열사 11곳은 '롯데 레드페스티벌'(11월 2∼12일)을, 신세계그룹은 '쓱데이'(11월 13∼19일)를,...
[2023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CEO] K-꼬치 전문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 ‘청춘에프앤비’ 2023-11-29 20:15:16
2017년 2월 주요사업 : 제조업 및 음식점업 성과 : 2021년 청춘닭꼬치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2022년 꼬치마켓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이노비즈 A등급 획득,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가맹하고 싶은 프렌차이즈 선정, 9월 꼬치마켓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2연속 수상, ㈜더인벤션랩 투자 유치, ㈜씨엔티테크...
[한양대학교 혁신창업스쿨] 교육생 박승솔 “좋은 멘토를 많이 만날 수 있어 좋았어요” 2023-11-27 23:52:26
푸드트럭 축제에서의 오프라인 주문/결제 성과: • 2023.2/ 청창사 서류통과 • 2023.2/ BM 특허 1건 출원 • 2023.3/ 예창패 서류 통과 • 2023.3~5/ 카이스트 2기 sw투자촉진프로그램 합격 후 참여 • 2023.4 서울과학기술대학교 st 창업 경진대회 수상 • 2023.7~11/ 혁신창업스쿨 3단계, 최종...
"알레르기 유발 식품 재료는 반드시 별도 표기해야" 2023-11-24 15:35:40
식약처는 인천 부평구의 식품 제조·가공업체인 '해피데이푸드'가 제조하고, 충남 천안의 유통 전문 업체 '아이랑'이 판매한 '스콘' 제품에 달걀, 밀, 호두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표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판매 중단·회수 조치한다고 이날 밝혔다. 회수 대상 제품은 소비기한이 내년 6월...
11월 쇼핑대전 흥행에 드리운 '불황 그림자' 2023-11-23 18:02:34
데이’ 행사는 총 1조7000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2021년 열린 직전 쓱데이 매출인 9600억원을 훌쩍 웃도는 성적이다. 신세계그룹 측은 “2021년 대비 매출 증가율이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로 나타나는 등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도 9일부터...
"하루 500억씩 팔렸는데"…'블프' 씁쓸한 역대급 흥행 2023-11-23 16:14:18
메가푸드위크’에서 식료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7~19일 진행한 랍스터 할인 행사에서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673% 급증한 게 대표적이다. ○내년초까지 불황 이어지나 예상치를 웃도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소비 위축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가뭄 속 단비’가 됐다는 분석이다. 다만 행사가...
"몽골인 입맛 사로잡았다"…불티나게 팔리는 K푸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3 15:06:05
등 K푸드를 중심으로 한 한국 상품이었다. 한국 즉석 조리 식품들이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몽골에선 PB 커피 제품군인 ‘겟(get)커피’가 상위 10개 상품 중 세 개를 차지했다. CU는 몽골에서 한국식 커피 문화가 큰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밖에도 몽골 전통 음식을 상품화한 ‘보쯔’(찐만두),...
'역대급' 매출에 신세계 웃었다…쓱데이 매출 직전 대비 22% 신장 2023-11-21 16:21:17
쓱데이에서 큰 인기를 끈 상품들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상품들이었다. 대표적인 곳이 스타벅스다. 스타벅스는 지난 13~16일 오후 2~5시 사이엔 아메리카노(톨 사이즈 기준) 한 잔을 3000원에 판매했는데, 행사 기간 중 아메리카노 판매량은 전 주 동일 시간대보다 85% 증가했다.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버거가...
전국 스타벅스 난리나더니…'1조7000억' 제대로 터졌다 2023-11-21 10:35:06
뛰었다. 신세계푸드의 쓱데이를 맞아 선보인 노브랜드 짜장버거는 6일간 5만개가 팔려나갔다. 기업형슈퍼마켓(SSM) 이마트에브리데이는 못난이 농산물 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신선식품 브랜드로 사흘간 9억원의 매출을 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매출은 당초 계획 1조5000억원을 13% 초과한 실적"이라며 "2년...
'극가성비' 상품에 몰렸다…일주일 매출 1.7조원 2023-11-21 06:11:30
높였다. G마켓과 옥션은 자체 연중 최대 쇼핑 행사 '빅스마일데이' 기간(11월 6∼19일)을 합쳐 총 2천117만여개의 상품을 판매하며 힘을 보탰다. 하루 평균 151만개, 시간당 6만3천개를 팔아치운 셈이다. 17∼19일 사흘간 쓱데이 행사를 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호실적을 거뒀다. 우선 이마트는 매출이 22% 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