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만족 향한 노력 빛나는 기업 만든다 2021-12-26 16:19:42
입지를 구축했다. 이번에 신설된 비건푸드 부문의 베지가든은 농심그룹의 태경농산이 개발한 식물성 대체육 제조기술을 간편식에 접목시킨 브랜드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을 구현하며 주목받고 있다. 조니워커는 위스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창립 200주년을 맞이한 조니워커는 조니워커 레드, 블랙,...
연세 신한류 메타버스 CEO 포럼…`한류와 메타버스 아바타 세계관` 2021-12-16 17:30:00
대표의 강의로 제1기 연세대 신한류 메타버스 CEO 포럼 제3강이 진행됐다. 김우식 카이스트 이사장은 `한류와 창의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한류의 정의부터 특성, 영향, 긍정적 실태 등을 영화, 음악, 운동, 푸드, 기술, 농업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들을 예시로 소개했다. 이어, `한 국가의 진정한 부(富)는 그...
"기업, 법률 리스크 피하려면 '비재무 성과' 공시 엄격해야" 2021-11-28 17:42:50
있는 강주현 글로벌경쟁력강화포럼 대표는 “더 이상 ‘ESG워싱(세탁)’은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SG워싱이란 기업 이미지 개선 차원에서 ‘무늬만 ESG 경영’을 도입하는 것을 뜻한다. 강 위원은 “기업에 비재무적 정보 공개가 요구되고, 금융투자업계에는 지속가능금융에 관한 규제 등이 생기고 있다”며...
식량체계 전환방안 논의…농식품부 '글로벌 농업 ODA 포럼' 개최 2021-11-21 11:00:05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를 달성하려면 푸드시스템을 전환해야 한다는 인식을 토대로 마련한 약 30가지의 국제공조 과제다. 행사 기간 총 4개 세션, 16개 주제에 관한 발표와 토론이 예정돼 있다. 푸드시스템 전환 이니셔티브를 주관하는 국제기구의 국장급 인사가 각 주제에 관해 발표한다. 토론에는 외교부, 농촌진흥청,...
권민석 레몬베이스 대표 "이직 줄이려면 구글처럼 수시로 성과 관리를" 2021-11-07 17:27:31
푸드, 위메프, 지그재그, 마이리얼트립 등 1000여 개 기업이 레몬베이스의 고객사다. 권 대표는 오는 10~11일 열리는 ‘글로벌인재포럼 2021’에서 ‘대퇴사 시대, HR 트렌드와 인사담당자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그는 “성장 속도가 빠른 빅테크(대형 정보기술 기업)가 등장하면서 이직률이 높아졌고,...
혼자 사는 2030, 아침 식사 걸렀더니 벌어진 일 [건강!톡] 2021-10-06 09:25:25
6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을지대 식품영양학과 백진경 교수팀이 2016∼2019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20∼30대 청년 5,325명을 대상으로 가구 구성원 수별 건강상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이 연구결과(젊은 성인층의 단독가구와 다인 가구에서 고령호발질환유발 위험요인 비교 연구)는...
‘산다라박-뱀뱀, MC 확정’…2021 아시아송페스티벌, 10월 9일 온라인 생중계 2021-09-17 17:09:59
‘포럼’, 9일에는 K-POP과 아시아 가수들의 ‘본공연’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는 경주 역사 이야기와 버스킹 무대가 있는 ‘ASF 버스킹’, K-POP 스타와 랜선으로 떠나는 경주 여행기 ‘K-POP 스타 데이트’, 경주 특산물을 활용하여 인기 셰프가 맛있는 아시안 푸드를 선보이는 ‘ASF 라이브 쿠킹쇼’ 등 한국과...
아침 거르고 패스트푸드 자주 먹는 중고생들 위험하다 [건강!톡] 2021-09-15 10:09:05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가천대 식품영양학과 장재선 교수가 2020년 질병관리청의 청소년건강행태조사에 참여한 중고생 약 5만5,0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상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이 연구 결과(한국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에 따른 식생활 및 건강행태)는 대한보건협회가 내는...
1초에 한 마리씩 팔렸다…굽네 고추바사삭, 월 100만 판매 돌파 2021-09-10 15:30:30
지앤푸드는 자사 운영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스테디셀러 `굽네 고추바사삭`이 월 판매량 10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출시된 `굽네 고추바사삭`은 깔끔하고 매콤한 맛과 특유의 바삭한 식감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식감과 맛에 대한 호평을 얻으며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포토] 피자마루,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테이크아웃피자 부문 수상 2021-09-08 01:27:55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7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테이크아웃피자 부문을 수상한 푸드죤(브랜드명 피자마루) 손상만 본부장(오른쪽)과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