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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K-스토리로 한·중 문화교류 물꼬 튼다 2017-06-05 16:45:25
중국 웹툰 사이트에 연재 중인 '흡혈고딩 피만두' 등 10편의 작품이 소개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이후 한중 문화교류가 위축됐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100여 개 중국 콘텐츠 기업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또 이미 190건의 사업 상담이 사전 신청될 정도로 중국 시장의 관심이...
[여행의 향기] 낮엔 조용한 전주 한옥마을…밤엔 뜨거운 남부 야시장 2017-04-02 16:08:04
알록달록한 라오스 만두(사구)가 단연 인기다. 음식 값은 3000~5000원 내외로 저렴하지만 그 맛의 유혹에 끌려 2만~3만원은 거뜬히 지출할지 모른다. 야시장에서는 전주 전통의 맛도 느껴볼 수 있다. 남부시장 터줏대감인 ‘조점례남문피순대’와 콩나물국밥집이 성업 중이다.남문으로 시장에 들어서면 갖가지...
신-구 만두왕 '피 터지는' 싸움 2017-03-07 18:18:00
30년 맞아 대변신…무게 늘리고 만두피 얇게 비비고에 빼앗긴 1위 되찾기 [ 김보라 기자 ] ‘서른 살’ 고향만두가 달라졌다. 무게는 13g에서 23g으로 늘었고, 모양은 복주머니 형태로 변했다. 만두피는 더 얇고 쫄깃해졌다. 물과 기름 없이 중국식 빙화만두(눈꽃만두)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한 자매 제품도...
꽃으로 물들었네…유통가, 봄이 왔나봄~ 2017-03-07 16:14:33
간편식을 강화하고 있다. 오뚜기가 지난 5월 출시한 오뚜기피자는 출시 8개월 만에 매출 130억원을 올렸다. 동원f&b가 작년 9월 내놓은 ‘개성 왕새우만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기만두 일색이던 만두 시장에서 신흥강자로 떠올랐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여행의 향기] 샤오롱바오 맛은 수학공식 아니더라…원조식당 '난상만터우'의 품격 2017-02-19 16:52:39
만두는 북방 계통 음식이라 찐빵처럼 큼직하고 만두피도 두껍다. 하지만 샤오롱바오는 완전히 달랐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 얇고 부드러운 피, 돼지고기 뒷다리로 만든 신선한 만두소, 그리고 출렁이는 육즙. 어떻게 뜨거운 국물을 만두 안에 넣는 걸까? 비법은 젤리처럼 얼린 닭고기 육수인 피동(皮凍)을 소와 ...
[여행의 향기] 매콤한 양젖치즈 넣은 송아지 곱창볶음 한국인 입맛에도 '딱' 2017-02-19 16:46:57
인기다. 작은 만두처럼 생겼는데, 안에는 피자치즈와 토마토소스를 넣어 튀긴 것도 있다. 판체로티라고 부른다. 한국에도 홍대 앞에서 파는 걸 본 적이 있다. 이 정도가 길거리 음식이다. 점차 종류가 많아지는 것 같다. 이탈리아도 국제적 흐름에 따라 외국 음식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테이크아웃 스시도 밀라노에서...
'마늘요리 천국' 단양 구경시장 먹거리 '성지' 등극 2017-02-02 11:24:31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로 꼽힌다. 마늘 만두는 속이 비칠 정도로 얇은 피에 꽉 찬 만두소가 특징이다. 단양 마늘과 직접 달인 마늘 기름을 주원료로 하는데 마늘 향이 거의 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찹쌀을 만두피로 써서 식으면 더 쫄깃한 식감을 낸다. 새우마늘만두, 떡갈비마늘만두, 김치마늘만...
CJ의 '만두로드'…비비고로 세계 1등 노린다 2017-01-22 20:48:15
500억원 넘게 썼다. 만두의 무게를 기존 개당 13.5g에서 35g으로 늘렸다. 만두피는 쫄깃한 식감을 살려 0.7㎜로 얇게 만들고, 속 재료는 갈아 넣는 대신 잘라 넣는 방식으로 바꿨다. 식감과 육즙은 살리고 첨가물은 모두 뺐다.◆5대 거점 지역 2000억원 투자해외에서 현지화 전략도 맞아떨어졌다. 만두는 한식이면서도 전...
‘황금주머니’ 김지한, 인생 캐릭터 만났다 2016-11-15 08:38:59
다정하고 부드러운 이미지 대신,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 같은 냉혈한 외과의로 완벽 변신에 성공했다는 평을 얻고 있어 더욱 눈길을 모은다. 특히 앞으로 불의의 사고를 겪으며 촉망받는 외과의에서 만두 장인으로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이하는 석훈의 내면을 어떻게 그려낼 것 인지에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기도....
코리안 아트 퀴진 브랜드 `곳간by이종국`, 미슐랭 서울 2스타에 선정 2016-11-10 09:00:00
Art Cuisine) 브랜드로서 피와이앤파트너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외식전문가 노희영이 총괄 기획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덴마크 노마의 오너 셰프, 르네 레드제피 등 전 세계 유명 요리사들이 한국에 오면 꼭 만나고 가는 저명한 한국 요리연구가로 잘 알려진 이종국 선생이 메뉴 기획부터 개발, 교육까지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