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탐방취재] 부산 게임데이 "'방탈출' 글로벌 1등 먹었다" 2014-10-06 16:55:59
빼버렸다. 누구나 접근하기 쉽도록 하기서다. 피처폰 스타일보다 스마트폰에 맞게끔 가볍게 만들었다.' '시나리오가 들어가기 시작하면 나라마다 차이가 생긴다. 그래서 퍼즐도 훨씬 단순하게 터치로 이루어지게 했다. 여러 센서를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픽도 카툰으로 그리면 느낌이 표시가 난다. 실사에 가깝게 그...
세컨어스, 90개국에서 '최고 인기 게임'으로 선정! 2014-10-02 15:04:10
'우리의 즐겨찾기(our favorites)'라는 주요 피처드(featured)에 <세컨어스>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구글 플레이에서도 <세컨어스>는 주요 피처드인 '오늘의 즐거운 발견'에 포함돼 있다. '오늘의 즐거운 발견'은 구글코리아 tv광고 속 게임을 소개하는 항목으로, 현재 <세컨어스>는 20여 종...
다작 게임 개발사 매직큐브의 비결은 맞춤형 맨파워! 2014-10-01 00:19:04
이때부터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애플이 어떤 게임을 피처드 해주는지 연구했다.' '바코드 킹덤'은 2014년 초, 바코드와 판타지라는 요소로 한국 게임에서는 유일하게 터치아케이드에서 '게임 오브 더 위크'에 선정되었다. 하지만 피처드 방식이 바뀌게 되며 매직큐브는 투자를 받게 되었다. 하 대표는...
139개국 유저와 함께 경쟁하며 '퍼즐런' 달리자! 2014-09-28 22:01:01
러닝 장르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퍼즐게임으로 기존의 '블록 맞추기' 중심이었던 퍼즐 방식에서 탈피, 달려나가며 장애물과 다른 색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는 '러닝요소'를 접목해 퍼즐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했다. 이러한 신선한 콘텐츠에 힘입어 <퍼즐런>은 '재미보장 게임모음'과 '오늘의 즐거운...
[인디게임 24] 카피캣 그리고 '개량된 복제 고양이' 2014-08-26 00:32:59
피처폰 포팅, 스마트폰 게임 디자인, 스마트폰 퍼블리싱, 운영, 테스트, 마케팅 등 다양한 일을 해오다 독립 오락 개발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 [인디 게임16] 허허벌판에 섰지만 인디가 행복한 이유 [인디게임17]맛있는 e3 쇼케이스 '인디케이드' 참가기 [인디게임18] '그냥 베끼기'와 '창조적인 카피'...
이일수 대표 "떡볶이 마케팅, DeNA서울 달라졌어요" 2014-08-21 05:19:58
없었다. 그러다가 5년전 피처폰의 모바일게임을 접해 틈틈이 했다. 컨설팅 회사 시절 급속하게 성장하는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어 dena에 입사했다. 이제까지 게임을 좋아했지만 사업으로 맡은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dena 서울 대표를 맡고 '국대떡볶이'를 dena와 국대떡볶이의 공동 브랜드...
엔트리브 '세컨어스', T스토어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2014-08-11 15:51:00
'구글 피처드(google featured)'에도 올랐다. 엔트리브소프트는 기세를 몰아 보다 많은 게이머가 '세컨어스'를 만날 수 있도록 t스토어 출시를 결정했다. '세컨어스'는 우주를 배경으로 자원 전쟁을 펼치는 sf 전략 게임으로, 10여종의 메카닉 전투 유닛을 활용해 각양각색의 전략으로 다른 이용자의...
[인포그래픽] 중국 스마트폰 싼 맛에 산다? 편견 버려야할 때 2014-08-08 15:37:44
가장 주목받는 스마트폰 시장이다.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대대적인 모바일 변혁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단일 국가지만 10억 인구를 바탕으로 세계시장 판매량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스마트폰 판매량은 3억대를 넘었다. 세계 2위 시장인 미국보다 두...
[차이나조이] 가오슝 "창유, '영웅의 품격'으로 크게 배웠다" 2014-08-01 11:38:00
게임, 닌텐도-게임보이 게임과 세가와 아케이드 게임들을 좋아했다. 1996년도부터 중국의 인터넷 인프라가 발전하면서 대학을 다닐 때 한국의 위메이드의 '미르의 전설' 등 한국 게임이 대박을 쳤다. 자연스럽게 대학을 졸업하며 게임업계에 들어갔다. 모바일 업계로 시작해 피처폰 게임을 많이 만들었다. 중국에서도...
[핫피플]정철-박종순 "중남미, 게임계 엘도라도 맞다" 2014-07-29 06:32:58
카드 사용자는 전체 인구의 5% 정도라서 e핀을 점주가 구매해 시스템을 확인한 이후 pc방 주인이 id에 충전하는 식이다. 그는 '이처럼 여러모로 중남미 시장은 동남아 시장과 유사하다'며 '베네수엘라, 페루 등은 다혈질을 갖고 있다. 그리고 몸으로 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 등을 고려할 점으로 꼽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