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트라·롯데 "중기 인니 진출 도와요" 2023-09-06 06:00:13
우리 중소기업 50여개사와 275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한류 인기 상승으로 동남아에서는 K-뷰티, K-푸드 등 한국 소비재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작년 우리나라의 전체 소비재 수출액은 전년 대비 0.7% 줄었지만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소비재 수출액은 56억6천만달러로 7.2% 증가했다. cha@yna.co.kr (끝)...
제니·안유진 앞세우더니 대박 터졌다…'역대 최대 기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04 11:49:22
증가세로 순위가 상승한 점을 짚고 한류의 영향력을 요인으로 지목했다. 관세청은 "한류’의 열기로 자연스럽게 우수한 우리나라 제품이 관심과 인기를 얻으며 수출 증가의 촉매 역할을 했다"고 풀이했다. 제니 틴트·안유진 립스틱…K팝 인기에 광고 아이돌이 채웠다 '전지현 틴트', '송혜교 립스틱'...
중국 대규모 무역박람회 개최…한국 뷰티·생활용품 '인기' 2023-09-02 17:49:08
건강용품, 뷰티용품, 반려용품 등을 소개하고 한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224㎡ 규모의 홍보관을 설치했다. 올해는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화장품 코너를 확대했고, 각종 한국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중국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받았다. 박성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인들이...
아무도 예상치 못한 대박…'BTS 슬리퍼'로 시작된 '일본 침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30 14:41:05
한류코로나19의 공포가 한창이던 2021년 여름. 도쿄의 한 시마무라 매장에서 코로나 사태 전까지 흔하지 않던 일이 벌어졌다. BTS 멤버들의 캐릭터가 새겨진 슬리퍼 3000족이 이틀 만에 완판됐다. BTS의 인기가 하늘을 찌를 때긴 했지만, 보수적이기로 유명한 일본 시장에서 한국 상품이 이 정도로 인기가 있을 줄은 당시엔...
'한국방문의 해 맞아' 수교 기념국서 한국관광 홍보 총력전 2023-08-28 10:11:44
한국관광 페스티벌'을 열고 현지 한류 팬 5만여명을 공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도 최대 여행사인 토마스쿡 등과 함께 K-컬처를 활용한 방한 관광상품을 집중적으로 마케팅했다. 인도는 작년 기준 한국 문화콘텐츠 인기도와 소비 비중 등 모든 핵심지표 순위에서 상위 5위 안에 등재되는 등 한류 인기가 높다. 롯데와...
한·인도 수교 50주년 기념…뉴델리서 한국관광 페스티벌 2023-08-24 09:49:28
함께 방한 한류상품을 개발한다. 26∼27일 뉴델리 최대 쇼핑몰인 구르가온 앰비언스몰에서는 한국관광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비보잉과 태권도 공연, 뷰티와 한식을 테마로 한 K-컬처 테마존을 운영하며, 트래블존에서는 한국 여행상품과 항공권도 판매한다. 이영근 관광공사 국제마케팅실장은 "K-컬처를 활용한 한국관광...
한류 인기에 한국어학당 중개 서비스도 인기…지원자 5배 증가 2023-08-16 15:24:59
한류 인기에 한국어학당 중개 서비스도 인기…지원자 5배 증가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 통계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인바운드(국내 유입 관광)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은 한국어학당 중개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지원자 수가 약 5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리에이트립은 지난해 6월 한국어 연수에...
'케이콘 LA' 한류 페스티벌서 국내 중소기업 50곳 판촉전 2023-08-16 08:25:09
'케이콘 LA' 한류 페스티벌서 국내 중소기업 50곳 판촉전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17∼20일 나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K컬렉션 with KCON LA 2023'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K컬렉션은 CJ ENM[035760]이 주관하는 K-팝 기반의 한류...
일본서 샤넬·랑콤 제친 K뷰티…30년 1위 프랑스 아성 넘었다 2023-08-04 18:16:18
기능을 합한 BB크림이 유행하면서였다. 한류 아이돌의 인기와 함께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격이 합리적이고, 좋아하는 아이돌도 쓰는 제품’이라는 인식이 퍼진 것 역시 인기 비결로 꼽힌다. ○현지 공략 속도 내는 K뷰티국내 화장품 브랜드들도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본 화장품 소비의 60% 이상이...
초전도체 진실 공방 '격화'…멈춰선 주가 랠리 [마켓플러스] 2023-08-04 17:31:20
K-뷰티…"日 화장품 판매 1위"입니다. 한국산 화장품이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일본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지난 2022년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액은 약 7,068억 원으로 샤넬, 랑콤 등을 앞세운 프랑스를 제쳤습니다. 국산 화장품 수입 규모는 10년간 여섯 배가량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