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오롱 '친환경 플라스틱' 글로벌 출사표 2024-10-16 18:53:45
플라스틱(고성능 플라스틱 소재)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목표다. 코오롱ENP는 15일(현지시간)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열린 파쿠마 2024에서 올해 새로 론칭한 브랜드 ‘에코(ECO)’를 전시(사진)했다. 에코는 코오롱ENP가 내놓은 친환경 폴리옥시메틸렌(POM)이다. POM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종류 중 하나로...
세라젬 vs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가전 '혈투' 2024-10-16 17:27:53
관계자는 “해외에서 먼저 성장한 세라젬이 국내를 공략하는 이유, 바디프랜드가 계속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내놓는 이유는 정해진 파이(시장 규모)를 나눠 갖기 때문”이라며 “후발주자인 코웨이가 TV 광고 등에 돈을 쏟아붓는 것도 이익보단 일단 매출을 내기 위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라오스 진출하는 맘스터치…“2034년까지 50개 매장 확대” 2024-10-16 10:33:47
한류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서겠다는 구상이다. 라오스는 최근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아세안 지역의 핵심 국가 중 하나다. 캄보디아·태국·미얀마·중국·베트남에 둘러싸인 내륙 국가로 인접국과의 교류가 활발하고, 넷플릭스·유튜브·틱톡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한국 문...
머스크 '스타링크' 韓상륙 가시화…정부 행정예고 2024-10-16 10:10:19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도 해외 위성 통신 서비스의 국내 진입을 대비해 정책을 정비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제4차 전파진흥기본계획을 통해 해외 위성 기업의 인터넷 수신 단말기(브이샛)를 휴대전화 단말기처럼 소비자가 일일이 전파 인증을 받지 않아도 판매자가 국내 당국에서 받은 허가를 통해 쓸 수 있도록...
내년부터 한국서도 스타링크 된다…"가입자 폭발적 증가 가능성" 2024-10-16 09:32:03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도 해외 위성 통신 서비스의 국내 진입을 대비해 정책을 정비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제4차 전파진흥기본계획을 통해 해외 위성 기업의 인터넷 수신 단말기(브이샛)를 휴대전화 단말기처럼 소비자가 일일이 전파 인증을 받지 않아도 판매자가 국내 당국에서 받은 허가를 통해 쓸 수 ...
세계 1위 음원 기업 스포티파이…韓 공략 위해 '무료 재생' 승부수 2024-10-15 15:37:51
해외 음원 시장 1위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한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무료 음원 서비스를 꺼내 들었다. 업계에서는 시장 과열을 우려하고 있다. 2016년 이후 처음으로 곡 전체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15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스웨덴 음원 플랫폼 업체 스포티파이는 해외에서만...
파리바게뜨 '해외 600번째 매장'…고급화로 글로벌 시장 개척 2024-10-15 10:20:27
파리바게뜨가 해외에서 600개째 매장을 냈다. 글로벌 시장에 공들이는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500호점 이후 1년 만에 100개 매장을 추가하며 속도를 내고 있다. 캐나다 토론토에 문을 연 직영 플래그십 직영 매장인 글로벌 600호점은 고급화 전략으로 북미 시장을 공략한다. 15일 SPC그룹에 따르면 캐나다 내 7번째...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 모라이, 삼성증권 IPO 주관사 선정 2024-10-15 09:05:08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아마존웹서비스(AWS), 엔비디아(Nvidia), 앤시스(Ansys) 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해외 시장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 회사의 성장에 따라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와 비전에 부합하는 인력 구성과 조직 문화를 새롭게 확립하는 등...
냉장고만 1000만대 팔린다는데…삼성·LG 달려간 '이 나라' 2024-10-15 08:00:01
현지 생산을 통해 중동 지역 소비자들을 공략해야 한다는 목소리에도 힘이 실린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현지에서 생산한 가전제품 판매를 시작했고 LG전자는 애프터서비스(A/S)를 중시하는 현지 소비자들을 공략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15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에 따르면 데이터기업 스태티스타는...
공연예술 도시로 뜨는 부산, 글로벌 무대로 보폭 넓힌다 2024-10-14 17:37:42
선보인 ‘국제공연예술마켓’이 본격적인 해외 예술시장 공략 단계에 들어갔다. 지역 중심 전시 기획 강화와 소규모 공연예술 활성화 등 부산시의 문화예술 정책이 맞물린 결과라는 평가가 나온다. 14일 부산시와 부산문화재단에 따르면 지난 4~8일 열린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에 36개국 공연예술산업 관계자 143명과 관람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