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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양념치킨 큰사발면' 출시…"용기면 시장 집중" 2018-04-23 09:30:59
약 7천9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7% 성장했다. 농심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라면 시장에서 용기면이 차지하는 비중은 37.4%로 전년 대비 3.2%포인트 증가했다. 용기면 시장은 1인 가구와 '혼밥족' 증가, 편의점 급증 등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용기면 시장이 전체 시장의 약 70%를 차지한다....
男子, 샐러드에 꽂히다 2018-04-17 17:58:46
매출은 최근 3년간 해마다 2.5배 이상 급증했다.◆‘혼밥족’이 먹기 어려운 아이템 1위 ‘채소·과일’혼밥족과 1인 가구 증가는 샐러드 시장을 키우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에서 채소와 과일을 사기 부담스러워한다. 필요한 양보다 많이 살...
팽현숙 옛날 순대국, 간편식 열풍에 홈앤쇼핑 런칭 이후 20만 세트 판매 2018-04-12 10:36:27
1인 가구 증가, 혼밥족 등장 등으로 국내 간편식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간편식 시장 규모가 2015년 1조6천억 원에서 2016년 2조3천억 원으로 34.8%로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간편식 시장 성장에 따라 맛집을 직접 찾아가야 먹을...
'장내 미생물'로 식생활 건강 해법 찾는다 2018-04-11 19:14:22
‘혼밥족’의 장은 일반인과 어떻게 다를까?” “술, 라면을 매일 섭취하면 건강에 얼마나 해로울까?”한국인의 식생활 변화가 건강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을 논의하는 행사가 열린다. 장내 미생물인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해서다. 한국미생물학회와 프로바이오틱스 개발회사...
'마이크로바이옴'이 궁금한 식품업계를 위한 세미나 열린다 2018-04-11 18:25:21
‘혼밥족’의 장은 일반인과 어떻게 다를까?” “술, 라면을 매일 섭취하면 건강에 얼마나 해로울까?”한국인의 식생활 변화가 건강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을 논의하는 행사가 열린다. 장내 미생물인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해서다. 한국미생물학회와 프로바이오틱스 개발회사...
'식샤를 합시다3' 백진희, 절대미각 여주인공 확정…윤두준과 호흡 2018-04-11 10:39:16
밝혔다. tvn ‘식샤를 합시다3’는 혼자 사는 남녀의 음식 라이프를 중심으로 소소한 일상을 다룬 드라마다. 여기에 ‘혼밥족의 지침서’라 불리며 일찌감치 시즌1,2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기에 이번 시즌3에 대한 관심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극 중 백진희는 왜소한 체격에 비해 타고난...
백진희, tvN ‘식샤를 합시다3’ 캐스팅…그녀가 선사하게 될 먹방의 매력 2018-04-11 09:56:57
‘식샤를 합시다3’는 혼자 사는 남녀의 음식 라이프를 중심으로 소소한 일상을 다룬 드라마다. 여기에 ‘혼밥족의 지침서’라 불리며 일찌감치 시즌1, 2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기에 이번 시즌3에 대한 관심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극중 백진희는 왜소한 체격에 비해 타고난 체력으로 국가대표급 힘을...
외식물가 뛰니… 직장인·택시기사도 '편도족' 2018-04-09 18:15:42
2014년부터 편의점 도시락 매출이 급증했다.밥 먹는 문화가 바뀐 것도 한 이유다. 1인 가구 증가,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 확산이 도시락 판매 증가를 뒷받침했다. 특히 10~20대는 혼밥 도시락 먹기를 ‘놀이’의 소재로 활용했다.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기 있는 도시락...
'편도족' 증가에…간이 레스토랑으로 변한 편의점 2018-04-09 18:00:10
원목 테이블, 폭이 넓고 푹신한 의자와 소파, 혼밥족 등 1인 방문객을 위한 1인 전용 테이블도 있다.카페형 점포들은 일반 점포보다 도시락 등 푸드 매출 비중이 약 3배 가량 높다. 일반 편의점들도 카페형 매장을 벤치마킹해 식사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은 마련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이마트24도 루프탑이 있는 3층 규모...
외식물가 상승에 편의점 ‘반사이익’...올해 도시락 시장 3500억 달할 듯 2018-04-09 18:00:00
10~20대가 도시락를 사먹기 시작하자 급속도로 확산됐다”고 전했다.밥 먹는 문화가 바뀐 것도 도시락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 1인 가구 증가,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의 확산이 도시락 판매 증가를 뒷받침 했다. 특히 10~20대는 혼밥 도시락을 ‘놀이’의 소재로 활용했다. 인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