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광공사, 길·밤·모험·쉼 테마 한국관광 신규광고 공개 2024-11-05 11:41:37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한국의 매력을 홍보할 계획이다. 테마 광고 외에도 한국에서 무엇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100인 100색의 추천이 담긴 숏폼(짧은형식) 영상 '코리아 100'(KOREA 100) 시리즈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취향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관광공사 신규 테마광고 공개[영상] 2024-11-05 09:27:07
유튜브, OTT 등 글로벌 디지털 채널을 통해 한국의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오는 20일까지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에서 외국인 대상 '한국여행, 어디까지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테마광고에 대한 투표 및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이번 테마광고는...
서울에 모인 부·울·경 관광기업…팝업스토어 함께 연다 2024-11-04 18:50:45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하이커그라운드는 한류 콘텐츠와 한국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2022년 개관한 실감체험형 한국관광 홍보관으로 K팝 체험과 미디어아트 관람 등을 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80여 개 기업이 270여 종의 상품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는 “부울경...
신태용 감독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우수한 의료서비스·관광매력 알린다 2024-11-04 09:44:34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신 감독은 최근 인도네시아를 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 진출시켜 국민적 영웅으로 떠올랐다.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하나은행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방한 시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출시해 한국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한국...
관광공사, 자카르타서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개최 2024-11-04 09:17:08
국가대표팀 신태용 감독을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신 감독은 인도네시아를 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 진출시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신 감독은 스포츠의학, 재활의학 등 한국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하나은행과 공동 마케...
신사업 고전하는 하이브, 부산에서 반전 성공할까 [이주현의 킬러콘텐츠] 2024-11-02 13:39:55
홍보할 게임은 아쿠아트리가 개발하는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다. 하이브IM이 처음 공급하는 대형 MMORPG이다. 최신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엔진5로 실사와 가까운 그래픽을 재현하려 했다는게 하이브IM의 설명이다. 이 업체는 지스타 행사장 야외에도 아키텍트 무대를 꾸리기로 했다. 하이브IM은 하이브가...
K-라면 세계서 통했다…10억 달러 수출 돌파 2024-11-01 16:24:08
확대를 위한 기업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송 장관은 "이제 라면은 잠깐의 유행이 아니라 세계인의 일상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잡았다"며 "다양한 라면이 문화와 함께 수출될 수 있도록 K-푸드 레시피 및 K-콘텐츠 연계 홍보를 비롯해 제품 개발, 현지화, 통관 등을 밀착 지원하고,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현지 유통매장과...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세계인 일상에 자리잡아" 2024-11-01 14:00:15
K-콘텐츠 확산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 라면 먹기 챌린지가 유행하기도 했다. 이에 맞춰 각 기업은 현지에 맞는 제품을 개발했고 해외 대형 유통매장에 입점을 확대해왔다. 송미령 장관은 이날 서울 홍익대 인근의 라면 특화 편의점 CU 홍대상상점에서 간담회를 열어...
백종원 없이도 '잭팟'…난리 난 김천 '김밥축제' 알고보니 [혈세 누수 탐지기?] 2024-11-01 06:50:05
없는 ▲수요 파악 ▲내실 있는 콘텐츠 기획과 만반의 홍보 ▲무리 없는 예산·운영 편성이라는 3박자가 적절히 맞아떨어진 결과로 정리됩니다. 익히 알려졌다시피 김천과 하등 상관없는 '김밥'을 축제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MZ(밀레니얼+Z)세대에게 김천을 알리기 위해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삼성전자 "FAST, 10년 전부터 준비…전세계 8천800만명 이용" 2024-10-31 15:59:06
K콘텐츠를 미국에 론칭한 성과를 언급하면서 "삼성 스마트TV를 켤 때마다 K콘텐츠를 홍보하고 클릭을 유도하고 있다. 4천시간이면 시청자가 2년간 계속 K콘텐츠만 시청할만한 분량"이라고 말했다. 최 부사장은 현재 삼성TV플러스가 30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고, 시청자로 따지면 전 세계 8천8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