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파트 거래 5개월만에 꿈틀…1월 수도권·지방 모두 거래 늘어 2024-02-22 06:15:01
충남(17.5%), 전남(12.7%), 경북(12.8%), 경남(19.3%), 제주(6.5%), 강원(10.8%), 전북(4.7%) 등 모든 광역시·도에서 거래량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하락세를 보이던 전국 주택매매 소비심리지수도 넉 달 만에 상승 전환했다. 국토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부동산시장 소비자 심리조사'에 따르면 올해 1월 전국...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매출 증가율은 편의점이 19.3%로 가장 높았다. 고물가에 대형마트도 10.3%로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고, SSM은 5.7%로 집계됐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유통업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경쟁이 한층 심화하며 PB 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는 "한국의 체감 경기가...
1월 ICT 수출액 25% '껑충'…20개월 만에 두 자릿수 증가 2024-02-15 11:00:05
53% 급증했다. 작년 12월(19.3%)보다 증가 폭이 3배 가까이 불어났다. 특히 주력 품목인 메모리 반도체(52억7천만달러)는 90.5% 늘어 전체 수출 실적을 끌어올리는 데 1등 공신이 됐다. 메모리 고정 거래가격은 지난해 4분기부터 4개월 연속 상승하는 등 단가 회복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반도체 외에 디스플레이(2.6%↑),...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 시작…구역지정 제안서 접수 2024-02-15 09:50:26
5개 블록 9만5239㎡(19.3%)로 구성되며 업무복합존을 선형으로 둘러싼 형태로 위치한다. 업무복합·지원존은 '일반상업지역' 등으로 용도지역 상향, 전체 사업지구 평균 용적률 900% 수준이 되도록 계획했다. 복합문화존은 1개 블록 7634㎡(1.5%)로 용산역에 가장 인접해 자리한다. 올 상반기 구역이 지정되면...
"바닥 다지는 엔터주…3월부터 본격 반등 전망"-대신 2024-02-13 08:11:13
저점 매수구간을 형성했다는 의견이 나왔다. 아직 주가에 반영되지는 않았지만 공연과 기획상품(MD) 부문 등에서 성장이 본격화하고 있단 분석이다.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지난달 하이브(-14.8%), 에스엠(-19.3%), JYP엔터(-25%), YG엔터테인먼트(-15%) 등 하락폭이 매우 컸다"며 "주된 원인은 1...
완전 변경 신형인데 이 가격 실화냐?…"현대차가 작정했네" 2024-02-13 07:00:05
코나의 경쟁 상대는 셀토스다. 셀토스는 지난해 전년 대비 19.3% 증가한 5만1259대를 국내에서 판매했다. 코나 판매량과 상당한 격차다. 소형 SUV 시장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셀토스는 2022년 7월 부분 변경 모델을 거쳐 지난해 연식 변경 모델이 출시된 바 있다. 가격이 가장 큰 원인?코나의 부진, 셀토스 인기의 가장...
'젬백스링크'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02-08 09:54:10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8.8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9.3만주를 순매수했다. 개인들 또한 66.2만주를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9.0%, 76.7%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젬백스링크...
온라인쇼핑몰 '만족도' 1위는 어디? 2024-02-08 06:06:20
가장 많았고 10만∼15만원 21.6%, 5만∼10만원 16.9%, 20만∼25만원 15.6% 등이었다. 2019년 조사에서 5만∼10만원 미만이 33.8%로 전체 1위였던 것과 비교된다. 온라인쇼핑몰 구매 횟수는 '한 달에 2∼3회'가 31.0%로 가장 많았고 '일주일에 1회'가 30.3%, '일주일에 2∼3회' 19.3% 등이었다.
"온라인쇼핑에 월평균 20만원 지출…만족도는 쿠팡이 1위" 2024-02-08 06:00:03
5만∼10만원 16.9%, 20만∼25만원 15.6% 등이었다. 2019년 조사에서 5만∼10만원 미만이 33.8%로 전체 1위였던 것과 비교된다. 온라인쇼핑몰 구매 횟수는 '한 달에 2∼3회'가 31.0%로 가장 많았고 '일주일에 1회'가 30.3%, '일주일에 2∼3회' 19.3% 등이었다. 이밖에 이용하는 온라인쇼핑몰을 바꾼...
SM엔터, 창사이래 첫 자사주 소각…150억원 규모 2024-02-07 16:44:46
만1940주의 자사주를 장내 매수했다. 매입 금액은 약 200억원 규모로, 양 총괄 프로듀서의 지분율은 16.8%에서 19.3%로 상승했다. 비슷한 시기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창의성총괄책임자도 지난달 50억원어치(6만200주)의 자사주를 장내 매수했다. 지분율은 15.22%에서 15.37%로 높아졌다. 전효성 기자 ze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