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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심장 바꾸고…'유로6'로 돌아오는 모하비 2016-01-28 07:00:43
리바운드 스토퍼(충격완화장치)를 장착했다. 또한 흡차음재 개선으로 정숙한 주행감을 확보했다.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운전자가 옆 시트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원격시동 및 공조제어를 위한 유보(uvo) 2.0 등의 운전자 편의사양도 적용할 예정이다.기아차 관계자는 “유로6 엔진으로...
LG전자, 전기차 부품사업 질주…GM 이어 중국 이치차도 뚫었다 2016-01-21 17:33:02
배터리팩은 동력인 전기를 공급하는 장치이며, 인버터는 배터리에서 나오는 직류전기를 교류로 바꿔 모터를 돌리고 속도와 힘을 제어하는 부품이다. 드라이버유닛은 구동모터를 비롯한 ‘엔진’ 역할을 하는 부품을 통칭하는 용어다. 전기차를 움직이게 하는 핵심 부품을 모두 공급하는 것이다.이치자동차는...
8년만에 부분변경 '기아차 모하비'…2월 출시 2016-01-19 11:47:49
3.0l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새 엔진에는 '선택적 환원촉매 시스템(scr)'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가 장착돼 질소산화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신형 모하비는 각종 편의사양을 갖췄다. 주차 시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 한 영상을 제공하는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폰과 연동해 원격...
르노도 '디젤 게이트'?…프랑스 정부 압수수색에 하룻새 시총 3조5천억원 증발 2016-01-15 18:49:21
산하 르노 노동조합은 “이번 수색이 엔진제어부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며 “수사관들이 책임자의 컴퓨터 등을 들고 갔다”고 전했다.프랑스 정부도 르노 차량을 포함해 20여대의 자동차를 대상으로 배출가스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세골렌 루아얄 프랑스 환경장관은 nyt에 “르노...
현대차 ℓ당 22.4㎞ '아이오닉' 어떤 차? 2016-01-14 14:00:31
가지 보증 프로그램인 39아이오닉 컨피던스39를 시행한다. 배터리 평생, 모터, 전력제어모듈은 10년 미만 20만㎞ 무상 보증한다. 신차 구입 후 30일 이내 불만족 시 동급 당사의 타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39차종교환 프로그램(수리비 30만원 미만, 주행거리 500~2,000㎞ 미만 기준)39과 출고 후 1년 이내 사고...
현대차 아이오닉 출시…올해 3만대 판다 2016-01-14 11:00:48
39배터리 충방전 예측 관리39 등 신기술을 탑재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휴대전화 무선 충전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고객을 위한 특별 보증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최초 구매 일반 개인...
르노삼성 SM6 탄생,중형 세단의 기준이 바뀐다 2016-01-13 11:46:16
위해 sm6에 장착된 7가지의 다양한 시스템들을 제어하고 조정한다. 멀티센스는 액티브 댐핑 컨트롤, 스티어링 답력,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응답성 등 주행 감각뿐 아니라 엔진사운드, 실내 라이팅, s-link디스플레이, 시트 마사지 기능, 공조장치 등 감성적인 부문에도 관여한다. 운전자가 원하는 차량 특성과 분위기를 고를...
폭스바겐, 상반기 중 12만대 리콜 …환경부에 시정계획서 제출 2016-01-07 16:00:46
등의 내용이 게재됐다. 부품 교체와 관련해선 엔진 내 공기 흐름을 개선해 불완전 연소로 인한 오염물질 배출을 막는 '플로우 트랜스포머'를 차량에 설치한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선 배출가스 저감장치 작동을 임의로 조작하지 않고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제 기능을 유지하도록 전자제어장치를 개선한다. 환경부는 ...
현대차그룹 올해 핫이슈는 '제네시스 런칭' 2015-12-30 08:33:18
엔진 전자제어장치(ECU)를 독자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 ECU는 지난 8월부터 현대케피코에서 양산에 들어갔으며 지난 9월 신형 아반떼에 최초로 탑재됐다. EQ900에 탑재되는 후륜8속 자동변속기 제어기도 독자기술로개발했다. 현대아이에이치엘은 무선전력 송수신을 이용한 리어램프 개발에 성공했다. 휴대전화...
<달탐사> 2018년 달궤도선 발사…내년 사업추진 본격화 ① 2015-12-24 06:00:16
목표로 39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39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 1단계 목표인 발사체 예비설계, 엔진 시험설비 구축, 7t급 액체엔진 조립 및 점화·연소시험을 마치고 지난 8월 2단계 사업에 돌입했다. 2단계 사업에서는 국내 주도로 75t급 액체엔진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1.5t급실용위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