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1 스타트업콘’성황리 종료, 온라인 생중계로 즐긴 콘텐츠 스타트업의 축제 2021-10-15 18:03:55
오디오 콘텐츠, 패션, IP, 테크, ESG, 글로벌 등 총 7개 세션으로 운영되었다. 첫 번째 기조연설자인 △넷플릭스 창업자 마크 랜돌프(Marc Randolph)는 ‘블록버스터를 쓰러뜨린 스타트업’이란 주제로 ‘스타트업 마인드를 통해, 미래를 보고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스타트업 업계에 전했다. 두...
'가상인간' 로지, 연예인 된다…노래·연기하며 라이브쇼 진행 2021-10-11 17:39:08
적용하는 작업도 하고 있다”고 했다. 3차원(3D) 렌더링은 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입체감, 사실감 있는 3D 영상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로지는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가 지난해 8월 선보인 가상인간이다. 평범한 사람인 것처럼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다가 그해 12월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가상인간이란 사실을 공개했다....
단숨에 '10억 소녀' 등극…광고계 접수한 그녀들의 정체 [오정민의 민지談] 2021-10-11 13:16:29
광고에 이어 자동차(쉐보레) 골프복(마틴골프) 패션브랜드(질바이질스튜어트) 등까지 연달아 광고모델이 됐다. 올해 수익이 10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과 닮았지만 사람다움을 느낄 수 없다면 오히려 불쾌감을 느끼게 한다는 이른바 '불쾌한 골짜기'를 건너뛴 것. '내면'의 성장을 내세운...
[생글기자 코너] 일상으로 다가오는 메타버스, 순기능을 살리려면… 2021-10-11 09:00:55
패션과 음악, 광고업계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기업들은 국내외로 수많은 팔로어를 가진 그들의 영향력을 이용해 기업 홍보와 제품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에서 삼성전자가 디지털 휴먼 ‘네온’을 처음 선보인 것에 이어 올해 CES에서는 LG전자가 자사 기자회견에 디지털...
'얼굴만으로 뜬' 역대급 광고 모델, 잘 나가더니…어떤 변화가? 2021-10-10 11:34:44
소통하는 것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를 위해 실시간 3D(3차원) 렌더링 엔진 적용 등 기술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3D 렌더링은 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입체감, 사실감 있는 3D 영상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실시간 렌더링은 이 과정을 매우 빠른 속도로 처리한다. 가령 가상 인간은 현재 가이드 모델의 움직임을 촬영한 것...
올해 광고 수입만 10억, '괴물' 신인 정체가… 2021-09-28 08:52:30
패션에 관심이 있는 22살 여성으로 설정된 로지는 동양적인 외모에 서구적인 체형을 지니고 있다.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얼굴을 분석해 3D 기술력으로 형상화해 호감도를 높였다. 신한라이프 TV 광고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얻은 로지는 팔로워수가 10만 명에 달 할 정도로 인플루언서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머스크의 스페이스X에 투자한 한국계 벤처캐피털리스트는? [데이비드 김의 이머징 마켓] 2021-09-13 09:48:01
콜롬비아대를 나와 잠시 동안 변호사로 일했다. 다양한 패션 잡화를 판매하던 패밀리 오피스에서 자문 변호사로 일했는데, 이 회사가 바로 제이크루(J.Crew)다. 이후 이 회사가 사모펀드 TPG에 인수됐고 나도 TPG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VC를 설립했고, 그렇게 레전더리벤처스가 탄생했다. 우리는 소비자, 리테일, 기술 ...
"학폭 같은 스캔들 제로"…1년 10억 버는 22세 女 모델 2021-09-11 09:47:12
로지의 얼굴을 합성한 '디지털 더블'이라는 3D 기술로 제작됐다고 백 대표는 설명했다. 그는 "지금 광고 나오는 로지의 모습은 안무가를 바디 모델로 차용했다. 연기할 때는 연기자를 바디 모델로 하고 있다"고 했다. 이날 백 대표는 로지의 성공 비결에 대해 사생활 리스크가 전혀 없는 점을 꼽았다. 그는 "예전...
"AR로 패션쇼 보고 화장품 발라보세요"…비대면 시대 '패뷰'의 전략 2021-09-09 14:50:06
패션·뷰티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증강현실(AR)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9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이 회사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는 지난달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AR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가을 신규 컬렉션 룩북(화보)을 공개했다. AR...
[게시판] 여성복 브래드 '보브', AR기술 이용한 화보 제작 2021-09-09 10:17:23
AR기술 이용한 화보 제작 ▲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는 패션업계 최초로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가을 신규 컬렉션 화보(룩북)를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화보는 입체적인 3D 영상으로 실제 착용했을 때와 가까운 모습의 26가지 상품을 소개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