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먹통사태…단기 주가 관건은 보상보다 트래픽"-다올 2022-10-17 07:50:38
추정 연결 일매출액 230억원에 네이버 검색·커머스 부문 공헌이익률 40%를 가정하면 92억원 손실이 예상된다. 여기에 유료 사용자에 대한 보상액을 피해액의 1.3배 가정하더라도 영업이익에 미치는 영향은 약 120억원 수준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톡채널과 카카오페이 등에 연결된 사업자의 판매액 보상까지 이어진다면...
"스마트폰으로 찍어 증강현실로 본다"…KT커머스·리콘랩스 협약 2022-10-12 11:31:34
찍어 증강현실로 본다"…KT커머스·리콘랩스 협약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KT커머스는 사진이나 영상을 3D 증강현실(AR) 콘텐츠로 자동 변환해주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손잡고 AR 전자상거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KT커머스는 이날 KT수서빌딩에서 리콘랩스와 3D 솔루션 기반의 기업 간(B2B)...
"소상공인에 공짜 영상교육"…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가보니 2022-10-12 08:00:01
실습에 대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귀띔했다. KT는 지금까지 센터에서 소상공인 4천540명을 지원했으며, 광고 제작 건수와 수강생이 2년 전과 비교했을 때 두 배 넘게 늘었다고 밝혔다. 누적 광고 송출 건수는 2억3천160만 회에 달한다. 지난달 1일에는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를 커머스 전문 기업 KT알파가 있는 현재...
소진공, 소상공인 O2O 플랫폼 활용 비용 지원 2022-10-11 13:45:36
지원하고, KT(k-deal)는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타깃 홍보 서비스를 지원한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유통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과 온라인 역량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좌우한다”며 “많은 소상공인이 금번 사업에 참여하여 e-커머스 소상공인으로 새롭게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사업 공고는...
덕질·이민·데이터... 자금 끌어모으는 플랫폼 스타트업[이번주 VC 투자] 2022-09-23 19:45:12
통해 법률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CJ도 반한 가전제품 커머스 노써치, 30억 프리A 유치 노써치가 3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SBI인베스트먼트와 CJ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노써치는 2020년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노써치는 가전제품의 성능 정보 탐색, ...
폰 배터리 없을 때 도와준 이 스타트업, 80억원 끌어모았다[VC브리핑] 2022-09-21 15:49:19
등으로 제품군을 넓혔습니다. ◆CJ도 반한 가전제품 커머스 노써치, 30억 프리A 유치 노써치가 3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SBI인베스트먼트와 CJ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노써치는 2020년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노써치는 가전제품의 성능 정보 탐색, ...
1시간짜리 영상을 5분 만에 압축…요쿠스 "동영상 표준 만들겠다" 2022-09-11 10:00:01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이브커머스를 하는 현대백화점그룹의 H몰, 패션 의류 등 영상 촬영을 하는 신세계그룹, 웨비나 사업을 하는 헤럴드미디어그룹 등 기업 10여 곳이 주요 고객사다. 최 대표는 8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요쿠스만의 동영상 변환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요쿠스의 '플립플랍'은 동영상 파일...
소상공인 돕는 통신3사…"AI·보안기술로 안전한 추석 보내세요" 2022-09-09 06:00:01
확인하고 출입문을 열어주는 것이다. KT 관계자는 "KT의 다양한 디지코(DIGICO·디지털 플랫폼 기업) 기술은 추석 연휴는 물론 다양한 상황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서 "소상공인이 첨단 기술과 함께 이번 추석을 따뜻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추석을 앞두고 고객전용 커머스(전자상거래)...
유전자검사까지…별별 기프티콘이 다 있네 2022-09-07 17:15:08
‘왓챠’ 이용권을, KT알파는 전자책 서비스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선보였다.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모바일 상품권 1위 업체인 카카오톡은 명품 입점을 강화해 이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입점한 명품 브랜드는 160개가 넘는다. 특히 지난 4월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탈리아...
"추석에 광화문서 영상으로 보름달 보세요"…KT, 다양한 이벤트 2022-09-07 09:57:46
추석을 앞두고 KT를 비롯한 그룹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T의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전자상거래) '케이딜'은 13일까지 추석선물 할인전을 진행한다. 9일까지 케이딜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1회 이상 이용하고 응모한 일일 구매금액 3만원 이상의 고객 중에서 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