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허 토커, 특허를 재미 있고 쉽게 풀어낸 신간 … 류경동 저 · 한국경제신문i 발간 2016-09-23 08:43:37
정보는 누구나 공짜로 들여다볼 수 있다.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대신‘특허권’이라는 배타적 독점권을 국가로부터 부여받는 게 바로 현행 특허제도기 때문이다. <<특허 토커>>는 바로 ‘특허 정보’에서 출발한다. 공개는 돼있으나, 아무나 분석해낼 수 없는 ‘ip 정보’. 이 데이터를...
[데스크 칼럼] 양날의 칼 검찰 2016-08-31 18:37:01
요즘 입이 귀에 걸렸다. 변호사 2만명 시대를 맞아 대부분 사무실 운영비조차 버거워하지만 그의 사무실에는 의뢰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대학 재학 중이던 4학년 때 사법시험에 합격한 그는 부장검사 출신이다. 특수부서장 등 요직도 거쳤다. 법복을 벗었지만 검찰 내 영향력이 여전하다는 것은 의뢰인들이 더...
[여행의 향기] 구석구석 돌아본 스위스…싱그러운 연인을 만나다 2016-08-21 15:50:53
중세시대를 재현한 영화 세트장에 온 듯 비현실적이다. 건물에서 눈에 띄는 것은 벽 밖으로 쑥 튀어나온 발코니인 퇴창(oriel window)이다. 당시에는 퇴창의 유무에 따라 집주인의 부를 가늠할 수 있었다. 15세기부터 생 갈렌은 품질 좋은 자수와 레이스 같은 직물을 생산하면서 명성을 떨쳤다. 직물산업으로 막대한 부를...
"자유는 공짜가 아니다"…'백척간두'에서 대한민국 구한 인천상륙작전 2016-08-12 17:06:32
시대 대몽항쟁(1231~1259), 조선시대 임진왜란(1592~1598) 그리고 한국전쟁(1950~1953)이 대표적이다. 그때마다 우리 민족은 하나로 뭉쳐 나라를 지켜냈다. 4, 5면에서 인천상륙작전과 한국전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강현철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한국 게임산업 암흑기] "모바일게임, 중국에 3년 뒤지고…VR게임은 걸음마도 못 떼" 2016-08-07 18:31:57
한국 게임업체들이 뒤처진 데 대해 “모바일 시대가 오면서 한국 게임이 갖고 있던 장점이 모두 사라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과거 한국 온라인게임이 세계 시장을 주름잡을 수 있었던 것은 초고속인터넷 등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우수한 게임을 만들고 見?이용자들이 싼값에 즐길 수 있는 pc방 모델과 함...
[리뷰] '터널' 하정우가 부르는 '生'의 찬가…'먹방'은 거들 뿐 2016-08-04 08:00:00
김성훈 감독은 “조선 시대에도 그렇고 풍자는 어느 시대에나 존재해 왔다. ‘터널’은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자연스럽게 현실을 돌아보는 영화가 아닐까 한다”라고 설명했다. “단순한 이야기다. 현실에 있을 법한 리얼한 재난 상황을 통해 인간이 ‘생명’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BIZ Success Story] 다이어트 도와준다는 땅따먹기 게임…포켓몬과 만나 글로벌 대박 게임으로 2016-07-21 15:27:29
나이앤틱이다. 회사명 나이앤틱은 미국 서부 개척시대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했던 포경선을 따서 지었다. 이름만으로는 생소한 회사지만 최근 출시한 게임을 들으면 사정이 달라진다. 나이앤틱은 일본 게임회사 닌텐도와 손잡고 지구촌 최대 화제로 떠오른 온라인 게임 ‘포켓몬고’를 내놨다. 포켓몬고는 지난 6일...
[IP서밋 콘퍼런스] "포켓몬고 대박은 20년 넘게 축적된 콘텐츠의 힘…한국도 기회 많다" 2016-07-20 18:37:08
창출하는 창작물의 저작권을 고려하는 시대가 왔다”고 진단했다.지난 3월 이세돌 9단과 대국을 치른 구글 자회사 딥마인드의 인공지능 ‘알파고’는 바둑기사들이 둔 16만건이 넘는 기보를 학습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 9단과의 대국에서 4승1패로 승리를 거뒀다. 일부 전문가는 알파고가 인간 바둑기사의...
마케팅은 '고객 마음 사로잡기'…'남다른 개성'으로 다가서라 2016-07-15 19:07:38
내 배달 못하면 공짜' 쉽고 단순하게 차별성 부각시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는 고객의 선택(choice)이다. 기업은 고객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수많은 경쟁 제품 중에서 자기 회사 제품을 고객이 선택해 구매하면 매출이 발생한다. 고객의 개별적 선택이 모여서 총매출이...
[여행의 향기] 제주 '섬' 씽 스페셜 2016-07-10 15:38:31
체험하는 학습 공간이자 전시문화 공간으로 쓰이고 있다. 내부에는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에 만들어진 다구들이 전시된 ‘차 문화실’을 비롯해 중국, 일본, 유럽 등에서 쓰였던 찻잔을 전시하는 ‘세계의 찻잔’, 전문가가 즉석에서 직접 차를 덖는 과정을 시연하는 ‘덖음차 공간’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