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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1분기 영업이익 212억원··흑자 전환 2014-05-15 15:16:53
동기 1천466억원 적자에서 212억원 흑자로 전환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액은 2조8천969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8% 늘었습니다. 다만 대한항공은 순손실 1천55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48% 가량 줄어든 수준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적극적인 수요 유치 노력과 점진적인 시장 회복으로 여객과 화물...
아시아나항공, 1분기 영업손실 21억원··적자 폭은 감소 2014-05-15 12:25:23
적자를 기록했으나 전년동기대비 190억원이 개선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6억원이 개선됐다고 말했습니다. 여객부문은 일본노선 부진에도 불구하고 원화 강세에 따른 출국수요 증가와, 한류 영향에 따른 중국, 동남아 입국수요가 증가했고 화물부문은 UHD TV와 자동차 부품, 휴대폰 품목의 물량 호조세로...
아시아나, 1분기 영업손 21억…전년 동기 대비 적자지속 2014-05-15 11:42:17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2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적자를 이어갔다고 15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4148억원으로 0.4%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466억원으로 16억원 줄었다.이 회사 관계자는 "여객 부문에서는 일본 노선이 부진했다"며 "다만 중국, 동남아 노선의 여객 수요와 화물...
[사설] 연안여객선 준공영제는 답이 아니다 2014-05-12 20:30:34
수익금은 공동 관리하는 방식이다. 그런데 전체 노선 중 85%가 적자이다 보니 매년 발생하는 적자만도 3000억원 안팎에 달한다. 이 중 이월액을 빼고 서울시가 메워주는 돈만도 매년 2500억원가량 된다. 이렇게 쏟아부은 돈은 10년간 2조원을 넘는다. 운송원가를 낮추거나 효율화를 위해 감차나 노선 폐지가 필요하지만...
서울시 "지하철 노후차량 2022년까지 교체" 2014-05-09 17:11:03
외부 전문가와 함께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노선별로 제각각인 관제센터는 2019년부터 하나로 통합하고 사고 발생 5분 안에 초기대응을 완료하는 `골든타임 목표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장정우 서울메트로 사장은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 추돌 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고 수습후 물러나기로 했습니다....
"日 줄이고 中 늘려라"…7개 항공사, 중국 하늘길 잡기 '혈투' 2014-05-01 21:31:11
노선(홍콩 포함)을 각각 24개와 32개 운영하고 있다.대형 항공사와 lcc 간 신경전도 날카로워지고 있다. lcc 측은 “대형 항공사의 과점 체제를 깨기 위해선 lcc에 우선 배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지난해 나란히 영업적자를 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여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중국...
만성적자 지방공항 날개 펴나…올 들어 여객 급증 2014-04-30 21:10:26
제외한 만성적자 공항인 11개 지방공항이 올 들어 여객 급증으로 날개를 펴고 있다.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양양·대구·청주·무안공항 등 지방공항이 올 들어 중국 및 동남아 부정기 노선 취항 확대로 외국인 여객이 급증하고 있다. 국내 14개 지방공항의 1분기 여객 수송은 총 1335만여명으로 전년...
[정규재 칼럼] 모든 가격 통제, 악마의 유혹 2014-04-28 20:37:52
적자인 독점 노선이 유지된다. 지금 한국의 섬들을 연결하는 수많은 연안여객 노선의 절반 이상은 적자다. 언제 어디서 무엇이 터질지 알 수 없다. 가격 통제가 만들어낸 악마는 도처에서 때를 기다린다.투명한 시장경제 원리는 악마의 서식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제도다. 시장가격이라야 장기적으로 안전과 이익의 균형을...
[세월호 참사] 내항선사 부채비율 444%…선령 20년 넘는 제주행 배 '수두룩' 2014-04-22 20:53:06
못했다. 320억원의 매출을 올렸지만 적자가 7억8540만원에 달했다. 국내 연안 여객선을 운영하는 내항선사 대부분의 경영상태는 청해진해운과 비슷하다. 2012년 당시 국토해양부(현 해양수산부)가 작성한 ‘연안여객운송 사업 장기발전 보고서’엔 국내 연안여객선사들의 영세한 상황이 드러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동북아 하늘길 전쟁…中·日·말레이시아 공세에 한국 '視界제로' 2014-04-14 20:52:29
176억원, 아시아나항공이 112억원 영업적자를 낸 것도 이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이 신규 lcc를 만들어 기존 일본·동남아·중국 노선을 이 lcc에 맡기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에어한성’이란 lcc 설립 움직임도 있다. 국내 항공업계에선 ‘한국 항공업 전체의 위기’라는 우려와 ‘어차피 한번은 겪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