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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파업 휘말렸던 깁스코리아, 노조가 살린다 2013-02-13 17:10:40
있던 기아자동차 협력업체 ‘성진비오비’의 박재원 대표가 37%, 백승렬 현대자동차 노사교섭 전문위원이 30%를 출자했다. 매각이 진행 중인 깁스코리아 자산을 프로캐스트가 전부 사들이는 ‘영업자산 일괄 양수’ 방식으로 인수하는 것이다.홍기상 깁스코리아 노조위원장은 “업계 최고 기술 확보가 직원들의 땀으로 일군...
완성차 업체 앞에 작아진 포스코…원가 부담 커졌지만 車강판값 인하 2013-02-13 16:48:23
철강업계에 따르면 포스코는 올 들어 현대·기아자동차와 한국gm 등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자동차강판 가격을 t당 수만원씩 인하했다. 가벼우면서도 충격과 부식에 강해야 하는 자동차강판은 철강사 기술력의 척도가 되는 ‘철강제품의 꽃’으로 불린다. 종류도 수백 가지에 달하는데 일반적인 도금 자동차강판...
자동차, 中 1월 판매량 급증…현대·기아, 점유율 10.9%-우리證 2013-02-13 07:46:25
"현대, 기아차의 1월 중국 판매는 각각 전년 동월 대비 77.7% 증가한 10만8000대(m/s 7.4%), 57.9% 늘어난 5만2000대(m/s 3.6%)를 기록했다"며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1월 6172대) 및 신형 아반테(랑동, 1월 2만3811대) 판매 호조에 따라 월간 판매량 10만대를 웃돌았고 기아차는 k-2, k-3가 월 판매량 각각 1만대를...
[조간신문 브리핑] 삼성 뺀 10대 그룹 ‘성장 쇼크’ 2013-02-12 07:11:24
현대·기아차, 2차 협력사 5천 곳도 자금 지원 -현대기아자동차가 2차 협력업체 5천여 곳으로 자금 지원을 확대합니다. 원화가치 상승과 내수 침체로 경영난을 겪는 영세 협력업체에도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는 취집니다. <동아일보> ▲ 국민연금 ‘신구 갈등’ 고조 현 세대와 미래 세대 간 국민연금...
동반성장펀드·상생금형설비펀드…현대·기아차, 2차 협력사로 확대 2013-02-11 15:31:53
현대·기아자동차는 1차 협력사만을 대상으로 하던 동반성장펀드와 상생금형설비펀드를 올해부터 2차 협력사에 확대 적용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환율 급변과 길어진 내수 침체 탓에 2차 협력사의 재정상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반성장펀드는 협력사의 품질 개선을 위해 투자비...
현대·기아차, 2차 협력사 자금 지원 확대 2013-02-11 11:55:41
현대·기아자동차가 2차 협력사 자금 지원 프로그램 확대, 1·2차 협력사 간 거래 관행 개선 등 2차 협력사 지원 방안을 11일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우선 환율 급변과 내수 침체로 경제 여건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2차 협력사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동반성장펀드와 상생금형설비펀드를 활용할 수...
자동차 퀴즈 풀다보니 벌써 고향이네 ~ 2013-02-08 15:13:44
현대자동차의 후륜구동 2도어 스포츠쿠페.세로 3 - 기아자동차의 대형 세단 k9의 수출명.세로 4 - 다음달 출시를 앞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의 7번째 모델로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한 2도어 해치백 모델.가로 5 -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 bmw 000d.가로 6 - 쌍용자동차가 이달 출시한...
기아차, 컨셉트카 크로스 GT 공개 2013-02-08 13:40:54
너비 2,009㎜, 높이 1,659㎜다. 최고 400마력, 69.1㎏·m의 토크를 발휘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8단 자동변속기 및 전자 제어 4wd 기능이 포함됐다.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은 "크로스 gt는 기아차의 대형 럭셔리 크로스오버 시장 진출에 성공적인 포석이 될 것"이라고...
현대·기아차, 세계 점유율 역대 최고 2013-02-06 17:13:35
9.4%에 달해 2011년 2분기(9.1%)에 세웠던 역대 최고 기록을 넘어섰다.현대·기아차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2007년 6.1%에서 2008년 6.4%, 2009년 7.8%, 2010년 8.1%, 2011년 8.6%로 꾸준히 상승했다. 지난해 글로벌 경기 침체로 자동차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했지만 현대·기아차는 국내를 제외한 대부분 시장에서 10%...
"코스피 디커플링 지속...외국인 수급이 변수" 2013-02-06 08:05:14
우리나라 현대, 기아차에 투자한 개인투자자는 요즘 시름이 깊은데 관련된 내용을 보자. 지금 국내자동차주의 부진은 한마디로 엔저, 일본차 때문이라고 풀이가 가능하다. LA타임즈를 보자. 한때 서양 외신들의 자동차 섹션에는 심심하면 현대, 기아라는 제목이 올라왔는데 요즘은 다시 일본차들이 헤드라인을 장식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