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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노필 "나노섬유 개발 및 상품화 성공" 2013-01-15 15:43:08
천석우)이 전기방사 기술을 통한 나노섬유 개발을 완료하고 기능성 섬유 원단 상품화까지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노필은 올해 자체 브랜드인 기능성 섬유 소재 ‘돔텍스(DOMETEX)’, ‘라이텍스(LIGHTEX)’를 연달아 시장에 출시, 기능성 섬유시장 공략까지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돔텍스`는 아치에서...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혁신·공격투자로…위기 이후 대비하라" 2013-01-15 15:35:05
위해서는 기술과 원가 등에서 근원적인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세계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시장 선도 상품 개발(구본무 lg 회장), 차별적이고 경쟁력 있는 기술과 품질 혁신(허창수 gs 회장), 영업력 강화와 근본적인 경영체질 개선(이재성 현대중공업...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조석래 효성 회장 "글로벌 일류기업 위치 확고히 할 역량 확보" 2013-01-15 15:30:53
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성능 탄소섬유를 개발했고 최근 고성능 탄소섬유 개발에도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전주 친환경복합산업단지에 연산 2000t 규모의 탄소섬유 공장을 건립하고 올 상반기부터 탄소섬유를 본격적으로 생산할 계획이다. 탄소섬유는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5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중공업...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저성장시대 이후 대비해 근원적 경쟁력 강화" 2013-01-15 15:30:52
기술과 제품을 통한 글로벌 경영에 나서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올해 기술과 원가 부문에서 근원적 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발전설비 사업은 물론 수처리와 풍력 등의 부문에서 다수의 1등 제품군을 확보, 시장 회복기에 한발 앞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11월 영국의 수처리 업체...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정준양 포스코 회장 "가격경쟁보다 기술 혁신에 주력" 2013-01-15 15:30:51
○기술 확보와 리스크 관리에 만전 정 회장은 독점적 기술력이 획기적인 돌파구를 열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경쟁력 격차가 빠른 속도로 축소되는 경영 환경에서 포스코의 시장 리더십 유지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이라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고유 제품 개발에 전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정...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단결의 SK…"따로 또 같이 300조 달성" 2013-01-15 15:30:46
중국시장 공략 전략을 점검했다. 이달 하순에는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 참석, 유력인사들과 네트워킹을 강화하면서 본격적인 글로벌 경영을 시작한다. 이 때문에 올해 최 회장의 해외 체류 일정도 예년에 비해 대폭 늘었다. 최 회장은 예년에는 연간 100~120여일을 해외에서 머물렀지만 올해는 연중 절반 이상의 시간을 해외...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이웅열 코오롱 회장 "임직원 1만2438명 동참해야 성공의 퍼즐 완성" 2013-01-15 15:30:45
정보기술(it) 등으로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코오롱인더스트리는 주요 품목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 중국 난징의 타이어코드 생산법인, 쑤저우 페놀수지 생산법인 등 중국 내 아시아 생산기지를 운영하며 급성장하는 중국 전자재료 내수시장 선점에 나섰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품질의 현대차…"위기엔 품질이 답이다" 2013-01-15 15:30:40
시장에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미래 성장동력은 기술 확보에서” 정 회장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도 주문했다. 현대차는 현재 진행 중인 친환경차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향후 글로벌 선두 업체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2014년 상반기에, 현대차는 2015년 하반기에 각각 준중형급 전기차를...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선도의 LG…"1등만이 살아남는다" 2013-01-15 15:30:39
1일 국내 업체 중 가장 먼저 에어컨 신제품을 시장에 내놨다. 통상 2월 중순에 신제품을 내놨던 예년보다 한 달 이상 앞당겼다. 경쟁사인 삼성전자보다 빨리 제품을 선보여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에어컨 신제품 발표 다음날인 2일에는 ‘꿈의 tv’로 불리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이재성 현대重사장 "수주량 작년보다 50% 늘린다" 2013-01-15 15:30:38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는 △시장 변화를 미리 예측한 선제적 대응 △현금 흐름 관리 강화 △업무의 저비용 고효율화 등을 강조했다.현대중공업은 전년의 수주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공격적 목표를 잡았다. 올해 수주 목표액은 지난해 수주량 대비 52.3% 증가한 297억달러로, 매출은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