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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의 유혹, 라이징 스타①] 채진숙 "'세컨플로어'만의 영역을 찾겠다" 2014-02-28 14:46:22
"경쟁이 심화됐지만 국내 패션시장 규모는 줄지 않았고 성숙기를 지나 변화와 새로움이 필요한 시점을 맞았을 뿐"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채 실장은 2006년 오즈세컨의 디자인 총괄을 맡아 이 브랜드의 글로벌 행보를 이끈 인물이다. sk네트웍스가 2008년 오브제 인수 이후 다년간의 정비와 안착을 거친 상황에서 보다...
홈쇼핑 채널 6개…지금도 많은데 2014-02-24 00:27:25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정일 중소기업청 서기관은 “채널이 많을수록 중기 상품이 더 많이 판매될 것”이라며 최 교수의 의견에 동의했다. 하지만 업계는 크게 반발하고 있다. 우선 홈쇼핑 업체들이 적지 않다는 지적이다. 농수산물 전용홈쇼핑(ns홈쇼핑)과 중기 전용 홈쇼핑(홈&쇼핑)이 별도로 있는 데다 총 업체...
이인제 "집권당 혁명적 변화 위해 당대표 도전" 2014-02-21 21:11:27
의원, 비주류인 김무성 의원 등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의원은 “집권당부터 혁명적인 변화를 하지 않으면 박근혜 정권의 성공을 담보하지 못한다”고 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창조경제와 통일이라는 두 가지 주요 정책과제를 제시했는데 대통령과 관료집단인 정부가 주도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
<공정위, '경제민주화' 보다 경제혁신에 역점> 2014-02-20 07:00:39
개정하기로 했다. 경찰청, 중소기업청, 특허청 등 관계기관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술보호 관련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체계를 연말까지 구축한다. 계약 시 작가의 저작권 일체를 출판사에 양도하도록 하는 등의 불공정 약관은실태조사를 거쳐 적극적으로 고쳐나가기로 했다. 혁신경쟁을 활성화할 수...
中企시장개척단 매주 4회 나간다 2014-02-09 21:50:13
분야로 확대한다. 시장개척단은 지방 수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 협업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지자체와 업종별 단체들이 경쟁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참가 업체를 모집하고 바이어를 발굴하는 데 어려움이 크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중기청은 또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 진출하는 사업을...
‘광장시장에서 진짜 만드는 옷’ 전시회 개최 2014-02-07 19:22:02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개최되는 ‘광장시장에서 진짜 만드는 옷’ 전시회는 대형마트나 저가형 기성복 브랜드와의 경쟁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전통시장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시장상인들의 노력의 결과물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하는 패션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누구나 즐길...
‘도전정신’ ‘스펙초월’ ‘직무역량’ ‘인문학’ ‘면접강화’...갑오년 취업 5대 키워드 2014-02-06 10:41:56
“청말띠해 갑오년 2014년을 관통할 취업 시장의 화두는 무엇일까?” 취업 관련 정보사이트들은 이와 관련, 지난해 2013년 주요 대기업과 공기업이 도입하기 시작한 ‘열린 채용방식의 확산’을 꼽는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 산하 좋은일연구소 관계자는 “여론 때문에 ‘총장추천제’를 없던 일로...
우리나라도 국가원산지 브랜드 만든다 2014-01-16 14:22:53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민간 국가브랜드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기관회의를 열고 국가원산지 브랜드 도입 방안을 검토했다. 국가 원산지 브랜드란 생산 국가의 높은 브랜드 가치를 활용해 제품의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다. 생산국가의 특성이 잘 반영된 통합 브랜드...
현오석 "3개년 계획으로 잘못된 과거 개혁한다"(종합) 2014-01-15 08:32:03
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우리 경제가대도약해 국민행복 시대로 나아가는 탄탄한 구름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밝혔다. 그는 ▲잘못된 과거의 개혁 ▲현재로부터의 진화 ▲미래의 도전에 대한 응전 등에 중점을 두고 3개년 계획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현 부총리는 "공공기관의 방만·편법...
난타·상인밴드 등 예술공연…'문화관광형 시장'에 눈길 2014-01-10 21:38:35
시장을 위협하는 대형 소매점은 롯데백화점(0.6㎞ 거리), 롯데마트(1.7㎞), 이마트(2.5㎞) 등 총 3개 점포가 전부다. 이 중 롯데백화점은 상품 종류와 가격대가 시장과 차별화돼 경쟁점으로 보기 어렵다. 롯데마트와 이마트는 도시 외곽에 치우쳐 있어 고객층이 거의 겹치지 않는다. 양영조 상인회 부회장은 “구리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