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차, 올해 R&D 투자 2000억 늘린다 2013-03-29 16:53:45
올해 연구·개발(r&d) 부문 투자비를 작년보다 2000억원 이상 늘리기로 했다. 설비 투자를 포함한 총 투자비도 3000억원을 증액하기로 했다. 양적 성장보다 r&d와 디자인을 강화하는 질적 성장에 주력해야 한다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뜻을 반영한 결정이다.기아차는 29일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이...
차 망가뜨려야 월급 받는 곳…名車 향해 '지옥의 테스트' 2013-03-27 16:48:44
내구성능개발실은 특이한 곳이다. 디자인·설계부문이 차를 보기 좋고 아름답게 만드는 곳이라면 이곳은 차를 망가뜨리는 게 주된 업무다. 부식시험동에선 차량을 4~5개월간 소금기를 머금은 물과 고온 다습한 환경, 강한 햇볕에 노출시켜 출고된 지 12년가량 된 차와 같은 상태로 만든다. 그런 다음 차를 완전 분해해 어떤...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갖고만 있어도 당신의 삶은 그 가치가 빚난다 2013-03-26 15:35:15
제도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열린경영연구원에서 주관한다. 제대로 된 명품 브랜드를 발굴해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올해는 모두 33개의 브랜드가 명품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남성정장 파크랜드가 9년 연속 수상하며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
[대구·경북]화성산업, 제55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2013-03-22 16:21:59
주택부문에서 재건축사업 수주 및 5년연속 굿디자인 선정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태양광발전 판매사업자 선정 등 신재생에너지 부문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했고, 재무안정성을 통한 흑자경영을 실현했다.이인중 회장은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상생과 나눔...
[한경과 맛있는 만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 "성능·가격·디자인…마법의 균형 맞춰야 자동차 히트" 2013-03-15 17:33:42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분야입니다. 성능, 가격, 디자인, as, 마케팅 등 여러 부문에서 ‘마법의 균형’을 맞춰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어그러지면 소비자에게 외면당하죠. 상징적인 제품을 만든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나는 sm5는 좋은데 sm3는 별로야’라는 식으로 자동차에 대해 저마다 의견을 갖고 있잖아요? 고객의 요...
"시진핑 시대 최대화두는 '도시화'…IT융합·환경설비에 주목을" 2013-03-15 17:07:03
it 디자인 소프트웨어 등 서로 필요로 하는 부분이 많다.△이 대표=어떤 품목을 갖고 중국시장에 진출할지도 중요하다. 우리 회사가 화장품 사업을 하겠다고 생각한 것도 중국의 모든 지역을 커버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화장품은 연안에서 잘 팔리는 제품이 내륙에서도 잘 팔린다.▷시진핑 정부가 제1과제로...
[인사] 교보생명 ; 서울신용보증재단 ; KBSN 등 2013-03-13 21:21:07
◈서울신용보증재단▷경영전략부문 상임이사 권태억▷사업전략부문 상임이사 임채권 ◈kbsn▷마케팅본부장 손재오 ◈kbs아트비전▷디자인부장 고동욱 ◈중앙대병원▷진료과장 외과 박성준▷교육수련부장 병리과 이태진▷교육수련담당 마취통증의학과 정용훈▷진료협력실장 소화기내과 도재혁 ◈국토해양부▷장관비서관...
STX, "고객 만족을 넘어 인류사회에 공헌할 것" 2013-03-12 09:51:54
[사진] STX유럽 크루즈선 디자인의 정수로 손꼽히는 오아시스호 내부의 센트럴파크 전경 STX그룹은 향후 해양과 연관된 모든 사업영역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STX그룹은 기존 주력 사업영역인 조선,기계 부문은 시스템 경영확립을...
신비주의 입고 명품사냥…60여 브랜드 '욕망의 제국' 일궜다 2013-03-07 15:31:23
경영의 핵심”이라고 밝혔다.lvmh는 소비자들을 상대로 계열 브랜드를 광고할 때 자사의 존재를 철저히 숨긴다. 아르노 회장도 언론과 거의 접촉하지 않으며 ‘신비주의’를 고수한다. 고객들이 각 브랜드가 가진 오랜 역사와 제품 디자인, 기능이 어우러져 뿜어내는 독특한 분위기에만 초점을 맞추도록 유도한다. 명품을...
스마트폰게임 대박행진 키워드 알고 보니 '女心' 2013-03-04 18:25:33
이 게임은 커피숍을 직접 꾸미고 경영하는 게임이다. 평소 여자들이 좋아하는 '커피'라는 소재를 통해 2012년 7월에 오픈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최고매출 10위 안에 들고 인기게임 30위 안에 드는 높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아이 러브 커피'의 남녀 비율이다. '아이 러브 커피'는 2013년 3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