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L그룹 "미래차 강화"…HL만도 조직개편 단행 2023-10-31 18:04:53
지낸 정재영 부사장이, RCS BU장은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출신 정관삼 부사장이 맡는다. 개편된 BU제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회사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SDV) 시장은 물론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균형을 염두에 둔 조직 개편”이라며 “지난 8월 조성현 부회장을 자동차 섹터장에 임명한 데 이어 조직...
"550만원 파격 인하"…현대차, 美서 아이오닉 승부수 띄웠다 2023-10-31 15:03:42
현대자동차가 미국 전기차 시장서 공격적인 가격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세가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차량 가격을 크게 낮춰 판매량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신형 아이오닉 6 가격 최대 4100달러 저렴3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미국서 중형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2024년형 모델을...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2026년까지 매출 1천억원"(종합) 2023-10-31 13:39:00
설명했다. 이를 토대로 금융과 통신영역, 지니TV 마케팅, 시니어와 육아 상담 등의 영역에서도 믿음을 적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진행할 방침이다. 최 본부장은 "(유·무선 통신, 지니TV, AI컨택센터 등) 다양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을 영위하는 만큼 관련 분야도 생각하고 있다"면서 "몇 가지 아이템을...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288억원…전년보다 12.7%↓ 2023-10-31 10:12:52
3.17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주와 EMEA 지역에서의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으나, 아시아 지역에서 적자 폭이 줄어들며 전체적으로는 영업 적자가 축소됐다. 미주와 EMEA 지역은 지속해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35%의 매출 성장을 이뤄낸 미주에서는 '6세대 윤조에센스'를 출시한 설화수와 MBS 채널 접...
소비자원 "시네마365 주의…예매취소 시 연락 두절" 2023-10-31 09:03:20
케이마케팅그룹이 운영하는 '시네마365' 사이트는 일반 예매사이트보다 할인된 가격에 예매하는 대신 결제 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제한했다. 소비자원은 지난 9월 초부터 시네마365의 예매 취소 환급 지연과 예매 누락으로 영화를 볼 수 없었다는 소비자 피해사례 접수가 급증했다고 강조했다. 가령 소비자 A는...
[2023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타트업 CEO] 장애인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전문 스타트업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 2023-10-30 22:06:54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을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는 하나벤처스, 한국사회투자, MYSC으로부터 투자받았다. 현재 프리A 라운드를 돌고 있으며 최근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차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아나운서로 활동을 하던 중...
롯데 vs 신세계 '11월 유통대전' 2023-10-30 18:07:29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 관계자는 “2년 만에 진행하는 쓱데이인 만큼 별도 태스크포스(TF)를 꾸려 1년여에 걸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참여 계열사를 지속해서 늘리고 다양한 혜택을 개발해 레드페스티벌을 롯데 유통군을 대표하는 통합...
칭다오 '오줌 맥주' 파문에…'최악 위기' 맞은 한국 회사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10-30 16:14:28
하락을 방어하기 위해 대규모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은 결과”라는 지적이 나왔다. 비어케이의 광고선전비는 2021년 130억원에서 지난해 181억원으로 40% 가까이 급증했다. 비어케이는 방송인 신동엽에 이어 걸 그룹 소녀시대 태연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당분간 수입 맥주...
롯데 vs 신세계 '전면전'…'자존심 싸움' 된 11월 할인행사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30 16:01:23
롯데그룹은 지난해 11월 롯데레드페스티벌의 전신인 롯키데이를 시작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고물가와 경기 둔화로 소비자들의 지갑이 얼어붙으며 양사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년 만에 진행하는 쓱데이인만큼 별도의 TF를 꾸려 1년여에 걸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기상 씨야 대표 "생성형 AI, ‘1인 기업가 전성시대’ 앞당긴다"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3-10-30 07:00:02
수 있는 마케팅 콘텐츠 추천을 해줍니다. 홍보도 돕고요. 이를 일일이 사람이 하지 않아도 운영되도록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했습니다. 예를 들면 아침에 ‘이런 내용으로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려보세요’라고 그에 필요한 기본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죠. 또한 보다 편리하고 쉽게 마케팅, 홍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