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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연시 교통대란 우려…코레일 열차 운행률 높인다(종합) 2013-12-29 18:04:14
즉각추가조정하겠다"고 밝혔다. 연말연시는 승객들의 이동이 특히 많은 시기이다. 코레일의 대책에도 강원도 내등 각 지역 관광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된 데 이어 동해안 해맞이 열차도 사실상 중단돼 여행객들의 큰 불편이 예상된다. ◇ 최후통첩 후 복귀자 1천명 넘어…압박 계속 최연혜 사장의 최후통첩...
서울 지하철은 '성형광고鐵'?…시민들 "성형 공해" 2013-12-25 22:28:44
대한 명확한 기준은 없다. 출퇴근 시간 등 승객이 몰리는 시간에 성형외과 광고를 비롯한 상업 광고가 집중되는 이유다. 또 여러 광고가 교대로 등장하는 일반 ‘계좌광고’와 1회 운행을 마칠 때까지 1개 제품 광고만 계속 내보내는 ‘편성광고’를 함께 인정했다. 편성광고가 들어간 전동차를 타면 김씨처럼 출근시간 내...
<철도파업 수도권 출퇴근 전쟁…성탄전야 혼잡 우려> 2013-12-24 12:03:36
수인선 전동열차 운행률은 89.4%를 보였다. 경인선 일반열차는 456회에서 399회로 57회 감축 운행되며, 배차간격은 평시 2.9분에서 3.2분으로변경됐다. 경인선 급행열차(동인천∼용산)는 주간시간대에만 25회 감축 운행하며 수인선은정상 운행됐다. 인천시는 1단계 비상수송대책으로 광역·좌석버스 24대(27개...
<수도권 전동열차 첫 감축…출근길 불편 가중> 2013-12-23 12:24:00
승객이 평소보다 2배 가까이 늘어 서서 왔다"며 "오후에는 전철이 더 준다던데 퇴근길이 걱정"이라고 말했다. 코레일 측은 "전체적인 열차운행 횟수는 줄었지만 출퇴근 길에는 최대한 열차를배정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경인선 일반열차도 감축운행으로 출근길 시민이 불편을 겪었다....
철도파업 대체인력 대학생 떠나고 군 투입…전동차 차장 역할 2013-12-17 15:23:23
필수유지인력이 없다.현재 ktx와 일반열차의 차장은 대부분 코레일 내부 인력이지만 전동차 차장 556명 가운데 절반인 238명은 한국교통대 철도대학 학생들이다.지난 15일 정부과천청사역에서 대학생 대체인력이 투입된 열차의 80대 승객이 닫히는 문에 신체가 끼인 채 끌려가다 숨지는 사고로 교통대는 이번 주까지 학생을...
철도파업 대체 군 인력 추가…전동차 차장 역할 2013-12-17 14:51:17
현재 KTX와 일반열차의 차장은 대부분 코레일 내부 인력이지만 전동차 차장 556명 가운데 절반인 238명은 한국교통대 철도대학 학생들이다. 지난 15일 정부과천청사역에서 대학생 대체인력이 투입된 열차의 80대 승객이닫히는 문에 신체가 끼인 채 끌려가다 숨지는 사고로 교통대는 이번 주까지 학생을모두 철수하게...
<철도파업 나흘째 장기화 국면…사고 현실화> 2013-12-12 11:01:51
2개 열차의 승객은 버스로 다음 역까지 이동하느라1시간 정도 더 걸렸다. 이번 탈선사고는 바퀴 파손 때문으로 추정된다고 국토교통부가 밝혔다. 국토부는 철도안전감독관을 현장에 파견해 사고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이번 사고 열차 운전 기관사는 파업 대체인력이 아닌필수...
[인터뷰]하늘궁전 요리의 비밀…이재길 아시아나 기내식총괄 "간은 조금 세게, 색은 화려하게" 2013-12-11 14:51:58
극복하고 승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때 희열은 배가 된다고 이 과장은 강조했다. 지난 10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 본사에서 그를 만나 기내식의 세계에 대해 들어봤다. ◆ 간은 조금 세게, 색은 화려하게…특수한 기내 환경과 벌이는 전쟁 기내식 메뉴를 개발해 승객에게 선보이기까지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의...
오사카 간사이공항 저비용항공(LCC) 전용터미널로 '날다' 2013-12-03 11:07:51
6개월 마다 승객 100% 증가-취항 1년 반만에 여객 300만명 돌파 지난달 29일 일본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의 제2터미널인 lcc(저비용항공) 전용터미널. 김포공항에서 1시간40분 거리다. 제2터미널은 일본 국적 민간 lcc항공사인 피치항공이 독점 사용하고 있다. 일반 공항터미널에 비해 규모 편의시설 인테리어 등은 다소...
[시사이슈 찬반토론] 지하철 무임승차 연령 높이는게 옳을까요 2013-11-15 17:33:41
현실적으로 지하철에 노인들이 많아 일반 승객들이 지하철 승차를 하지 못하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다시 말해 무상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노인들이 없더라도 해당 손실은 어차피 발생하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무임 승차 노인들이 많이 다니는 지역의 서비스산업 활성화도 감안해야 한다. 실제 춘천이나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