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세계 최초 '성격있는' 스마트폰, '아카(AKA)' 국내 출시 2014-11-11 11:50:14
이통 3사를 통해 출시한다. 각기 다른 페르소나(persona, 성격)인 △늘 사랑에 빠지는 ‘에기(eggy, 옐로우)’, △늘 욱하는 악동 ‘우키(wooky, 화이트)’, △음악 좋아하는 소심이 ‘소울(soul, 네이비)’, △다이어트 하는 식탐이 ‘요요(yoyo, 핑크)’ 등 총 4가지로...
[블리즈컨2014]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독립된 시간의 축" 2014-11-08 16:08:00
내 캐릭터의 페르소나를 바꾸는 것이고, 현대화하면서 기존의 느낌을 죽이지 않는 것이 가장 힘들었다. 표정이나 지역, 퀘스트를 창조적으로 디자인하되 고유의 워크래프트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이야기했다. ■ '유저는 주둔지를 통해 마땅히 존중받아야 한다.' 콘텐츠 내용 중 '주둔지'에 대한...
LG전자, 나만의 `아카` 만들기 이벤트 실시 2014-11-03 11:00:00
추첨을 통해 아카’ 스마트폰(2대), 모자 브랜드 ‘햇츠온(hats-on)’과 함께 만든 아카 캐릭터 모자(40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페르소나를 찾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폰은 또 다른 나'…LG, 'AKA' 스마트폰 공개 2014-10-20 11:07:20
수 있다. 아카는 4가지 종류. 각 제품은 4가지 성격(페르소나) 중 하나를 대변한다. 음악 감상, 알람 등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전면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눈 모양이 수시로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페르소나에 맞춰 색상도 4가지로 다르게 출시된다.lg전자 관계자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 측면보다는 고객들의 개성, 성...
[신간] 예술적 상상력과 경영의 만남 `예술과 테크놀로지` 2014-10-17 14:55:06
사유를 고찰해나간다. 소크라테스의 페르소나로서의 플라톤에서부터 소크라테스를 흠모한 21세기의 정보통신기술(ICT)계의 기린아였던 스티브 잡스에 이르기까지의 예술론이 관통하여 다루어진다. 저자는 “현대 예술은 일반 수용자에게는 어렵게 느껴진다. 특히 예술과 테크놀로지가 융합되는 지점에 이르면 더 심오해진...
인기 RPG '페르소나 Q' 10월 23일 정식발매 2014-10-16 14:14:00
3ds, '페르소나 q' 올해 안에 한글버전으로 만나자 닌텐도 '페르소나 q 섀도우 오브 더 래버린스' coming soon! 한국닌텐도, 3ds '요시 new 아일랜드' 정식출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블루프리뷰]믿고보는 나영석-이서진, `삼시세끼` 이번에도 통할까? 2014-10-15 17:13:37
페르소나라는 말에 “기분 좋은 말은 아닌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이내 “‘꽃보다’ 시리즈는 잘 안될 줄 알았는데 잘 되더라. 이 친구가 능력이 있구나 생각했다”며 “믿고 가는 게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 적 없다. 평소 모습을 보여주는 거다. 일종의 다큐멘터리라고...
이서진, "나영석 PD의 페르소나? 기분 좋은 말 아닌 듯"(삼시세끼) 2014-10-15 15:41:42
하지 않나. 그런데 나영석의 페르소나는 기분 좋은 말은 아닌 것 같다. 나영석은 무의미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나영석 PD는 "이서진은 제가 좋아하는 형이다. 예능인 이서진은 현실이나 카메라 앞이나 똑같다. 그래서 뽑아내고 싶은 욕심이 있다. 제가 보는 이서진의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은...
브랜드아카데미 시즌7, Branding, Concept & Experience "일관된 콘셉트를 경험하게 하라" 2014-10-10 13:39:22
것이며 'customers centricity'는 수단이 아닌 본질적 가치는 페르소나가 아닌 진심으로부터 나온다는 설명이다. 발견을 뒷받침하는 'convergence'는 기업이 (진행하는 또는 운영하는) 활동이 늘어나더라도 하나의 방향으로 수렴하는 것이며 'different'는 이종동종화 시대에 경쟁이 아닌 자기다움...
인모비, 위치데이터기업 팩추얼과 50개국 나아간다 2014-09-02 09:41:00
성향과 같은 페르소나를 유추하여 개인정보와는 무관한 익명의 사용자 프로필을 구축하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프로필들을 활용하면 마케터들은 특정 스타벅스 매장 안에 있는 여대생들만을 타겟으로 광고 전달이 가능하며,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고 있는 모바일 사용자들 중 30-40대 주부들만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