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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규직 비율 최다 수리과학硏 노조 설립 2013-01-31 14:53:06
이를 실제로 적용해 직원을 해고한 것은 처음이다. 이들은 "기관장이 지위가 불안정한 비정규직 직원을 고용해 입맛에 맞도록 길들이려 하고 있다"면서 "바닥까지 실추된 노동자의 권익을 보장하고, 부당노동행위를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대구은행, 시각장애인용 점자 신용-체크카드 발급 2013-01-31 13:42:03
금융소비자 권익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업무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대구은행 관계자는 “점자카드 발급으로 그동안 시각장애인들이 카드 이용 시 겪었던 금융 불편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대구은행은 장애우를 포함한 금융소비자 권익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업무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취재수첩] '독이 든 성배'를 든 국민연금 2013-01-30 16:49:32
권익을 보호하는 것이야 두말할 나위 없이 좋은 것이지만, 역설적으로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남용이 주가에 악영향을 미치고, 기금 수익률을 떨어뜨릴지도 모를 일이다. 이렇게 보면 의결권 강화는 국민연금에 ‘독이 든 성배(聖杯)’나 마찬가지인 것 같다.박동휘 증권부 기자 donghuip@hankyung.com▶ 싸이 ཉ억...
농식품부, 첫 사회적 협동조합 인가 2013-01-30 12:00:00
권익과 복리증진, 취약계층 사회서비스와 일자리 제공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비영리 협동조합을 말합니다. `수정동 희망마을 수직농장 사회적협동조합`은 부산시 동구 수정동 지역 주민들이 공동으로 도시형 수직농장을 운영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취약계층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수직 농장`이란...
박현빈이 가입 안한 실연자협회는 무엇? 2013-01-30 09:50:07
실연자협회)는 예술실연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실연자 단체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예능활동의 증진과 실연자의 활동 여건을 개선함으로써 그 지위 향상을 도모해 한국의 문화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지난 1988년 창립된 실연자협회는 그 해 당시 문화공보부로부터 저작인접권관리단체로 지정됐다....
[특징주]폴리비전, 경영권 변경 소식에 上 2013-01-30 09:03:51
발생한 법적분쟁과정에서 회사의 명예와 주주들의 권익에 막대한 피해를 준 점을 깊이 인식하고 반성해 경영진이 현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노동법 취약지대' 청소년 알바] 10명중 9명 부당대우 경험…피해 신고는 '1%'뿐 2013-01-29 16:51:44
보인다”고 말했다.고용부가 청소년 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만든 다른 제도 역시 이용자는 많지 않다. 중·고교의 교사가 학생들로부터 피해 신고를 접수해 고용부지청에 전달하도록 한 ‘안심알바신고센터’가 그 사례다. 지난해 전국 111개 신고센터 중 한 건이라도 신고를 받은 곳은 6곳(5.4%)에 불과했다. 나머지...
중기CEO·소상공인 "손톱 밑 가시 뽑기, 경찰 협조해달라" 2013-01-29 16:51:30
“국민권익위원회도 2009년 소상공인·장애인·생계형 차량에 대해서는 단속을 완화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며 “서울시가 소상공인들의 손톱 밑에 가시를 박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도로교통법 주무 부처인 경찰청이 서울시의 과태료 인상 움직임에 제동을 걸어 달라는 주문이다.한상헌 농기계조합 이사장은...
법률문제, 분야별 변호사 상담이 중요 2013-01-29 14:14:40
끌고 있다. 법률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아는변호사닷컴은 변호사의 징계정보, 전문성, 소비자 만족도 등을 고려하여 변호사를 섭외, 고객과 직접 만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검사출신변호사, 형사전문변호사, 민사사건전문변호사, 이혼전문변호사 등 각 분야별 엄선된 전문변호사...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신한생명, 고객패널제도 운영…보험 서비스 차별화 2013-01-28 15:31:52
이해와 소비자 권익 보호에 필요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신한생명은 무엇보다도 소비자 보호 강화 및 고객서비스 경영 추진을 위해 ‘따뜻한 보험’을 핵심 경영전략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따뜻한 보험 추진단’을 신설했다. 이곳에선 상품 판매 단계부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고 이익이 되는 상품인지 다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