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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젊은 고객층 사로잡는 C-클래스가 간다">(종합) 2014-07-02 14:39:02
직선과 곡선 주로를 달렸다. 디젤차로 200㎞/h를 넘겨도 나직한 엔진음과 약간의 바람소리를 제외하면 조용하다. 에어컨을 최대한으로 틀고 고속 주행을 했지만, 힘이 달리기는커녕 얼마든지 더 달릴 수 있는 여유가 느껴져 편안하다. 벤츠 최초로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 컨트롤러도 적용했다. 운전석...
수입차 대항마 '그랜저 디젤', 사전 계약 대수 1800대 돌파 2014-07-02 11:26:44
앞세워 수입차 공세에 맞설 계획이다.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 이사는 "수입 디젤차를 선호하는 30~40대 젊은 층을 공략할 것"이라며 "그랜저로 디젤 시대를 개막한 후 디젤 모델을 속속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
<벤츠, 신형 C-클래스 앞세워 '3만대 시대' 노크> 2014-07-02 06:00:08
직선과 곡선 주로를 달렸다. 디젤차로 200㎞/h를 넘겨도 나직한 엔진음과 약간의 바람소리를 제외하면 조용하다. 에어컨을 최대한으로 틀고 고속 주행을 했지만, 힘이 달리기는커녕 얼마든지 더 달릴 수 있는 여유가 느껴져 편안하다. 벤츠 최초로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 컨트롤러도 적용했다. 운전석...
[시승기] 한국GM '캡티바' 미끄러지듯 뛰어난 가속…현대차 '맥스크루즈', 고속구간 정숙한 추진력 2014-06-26 07:02:02
이하 구간에서 디젤차 특유의 시원한 가속력을 보여줬다. 1분당 엔진 회전수(rpm)가 1750~2250의 낮은 영역에서 최대 토크(40.8㎏·m)가 나오도록 설계돼 있기 때문인지 액셀을 세게 밟지 않아도 미끄러지듯 달려나갔다. 핸들도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부드럽게 돌아갔다. 가벼운 느낌의 차량을 선호하는 운전자에게...
<국산 디젤세단 '삼국시대' 막 열려> 2014-06-24 11:11:37
세단을 출시,유럽차가 주도해온 디젤차 시장에서 한판 승부를 가릴 전망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GM이 3월 말리부 디젤을 출시한 데 이어 현대자동차[005380]가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 디젤을, 르노삼성자동차가 주력 세단 SM5의 디젤 모델을 내놓으면서 국산 세단의 '디젤차 삼국시대'가 활짝 열렸다....
[칼럼]저탄소협력금, 소비자만 혼란에 빠진다 2014-06-24 09:49:15
연료비를 절감하려다 보니 앞다퉈 디젤차로 수요가 몰린다. 연료 내 탄소함량이 가솔린보다 많아 동일한 배기량일 때 ℓ당 주행거리가 가솔린차보다 길기 때문이다. 덕분에 유럽산 디젤차는 날개를 단 반면 한국과 일본의 가솔린차는 고전하고 있다. 그나마 일본차는 하이브리드라도 앞세워...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로 6년후 차값 243만원 올라" 2014-06-23 11:00:08
유럽산 디젤차의 경우 상대적으로 최대 660만원의 가격이 인하되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다. 제도 운영에 따른 재정적 영향 분석에서도 자동차 구매자가 2020년에 부담해야하는 순 부과금은 2조4천275억원으로 이중 83%에 달하는 2조314억원이 국산차 구매자의 부과금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국내 최고 연비 자동차, 국산 수입산 비교했더니 … 기름 값 올라 신차 구매자들 '주목' 2014-06-22 09:25:27
고연비 디젤차 수입차 인기 주도 qm3는 완성차 업계 '연비왕' [ 김정훈 기자 ] 기름 값이 오르면서 연비 좋은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6월 들어 이라크 정정이 내전으로 불안해지자 국제 유가는 오름세를 타고 있다.유류비는 차량 유지비와 직결돼 소비자들의 신차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한국보쉬, "기술 결합으로 최대 45% 연료절감 가능" 2014-06-18 02:40:17
낮추기 위한 해답을 찾아야 한다. 최근에는 디젤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 보쉬는 디젤 기술에서도 선두업체다. 디젤은 에너지 소모에서 많은 혜택이 있고, 규제를 쉽게 충족할 수 있다. 디젤 시스템은 복잡하고 부품 비용이 높아 어려움이 있지만 향후 더 많은 디젤차가 팔릴 것이다. 전기차는 우리의 미래다. 오...
숨 막히는 미세먼지··車 배출가스보다 타이어마모가 더 문제 2014-06-17 13:08:37
발생하는 반면 타이어 마모에 의한 먼지는 디젤차 먼지보다 200배 더 많다고 알려져있다. 대기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경유차보다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 등 친환경차도 장착하는 타이어의 오염 파급력이 더 강력한 것은 어떠한 예외도 없는 셈이다. 이 보고서는 특히 타이어 발생 미세먼지에 대해 "타이어는 재료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