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칭다오 '오줌 맥주' 파문에…'최악 위기' 맞은 한국 회사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10-30 16:14:28
하락을 방어하기 위해 대규모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은 결과”라는 지적이 나왔다. 비어케이의 광고선전비는 2021년 130억원에서 지난해 181억원으로 40% 가까이 급증했다. 비어케이는 방송인 신동엽에 이어 걸 그룹 소녀시대 태연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당분간 수입 맥주...
롯데 vs 신세계 '전면전'…'자존심 싸움' 된 11월 할인행사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30 16:01:23
롯데그룹은 지난해 11월 롯데레드페스티벌의 전신인 롯키데이를 시작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고물가와 경기 둔화로 소비자들의 지갑이 얼어붙으며 양사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년 만에 진행하는 쓱데이인만큼 별도의 TF를 꾸려 1년여에 걸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기상 씨야 대표 "생성형 AI, ‘1인 기업가 전성시대’ 앞당긴다"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3-10-30 07:00:02
수 있는 마케팅 콘텐츠 추천을 해줍니다. 홍보도 돕고요. 이를 일일이 사람이 하지 않아도 운영되도록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했습니다. 예를 들면 아침에 ‘이런 내용으로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려보세요’라고 그에 필요한 기본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죠. 또한 보다 편리하고 쉽게 마케팅, 홍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마트, 한지붕 세가족 '통합전략' 본격화…"실적개선 기대" 2023-10-30 06:23:01
효과를 거두고 있다. 박 연구원은 "지난 5년간 식품 유통 업태 간 상품 구성에 점점 차이가 줄어들면서 소비자들은 이제 편의점에서도 간식뿐 아니라 식사대용품을 찾고 있는 상황"이라며 "3사 통합 운영을 통해 마케팅을 효율화하고 잘 팔리는 상품을 공유해 그룹 차원의 이익 극대화를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반값 킹크랩 또 나왔다…이번엔 '여기' 2023-10-30 06:05:24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그룹의 통합 오픈 멤버십 '엘포인트' 최대 1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엘포인트의 회원 수는 4천200만명에 달한다. 올해 엘포인트를 적립·사용하지 않은 고객과 신규 가입 고객이 내달 2일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엘포인트 5천점을 선착순 10만명까지 받을 수...
내달 2∼12일 '롯데 레드페스티벌'…반값 킹크랩·삼겹살 판매 2023-10-30 06:00:03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그룹의 통합 오픈 멤버십 '엘포인트' 최대 1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엘포인트의 회원 수는 4천200만명에 달한다. 올해 엘포인트를 적립·사용하지 않은 고객과 신규 가입 고객이 내달 2일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엘포인트 5천점을 선착순 10만명까지 받을 수...
디젤 게이트·팬데믹 견딘 '벤츠 수호자'…2030년 100% 전기차 전환 이끈다 2023-10-29 17:14:43
경험을 쌓고 본사에서 연구개발, 영업·마케팅 책임자를 지냈다. 다양한 경험을 했지만, 기술과 관련한 전문성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스톡홀름경제대에서 재무·회계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은 문과 출신이다. 제체 전 회장이나 경쟁사 폭스바겐그룹의 토마스 셰퍼 CEO는 엔지니어 출신이다. 그런데도 칼레니우...
"통장에 찍힌 '3원' 충격"…3년 만에 수천배 늘린 30대 주부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0-29 07:00:03
마케팅 강사, 퍼스널 브랜딩 코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웃음)" Q. 어떻게 처음 시작하셨나요. "처음에는 그저 개인적인 공간이었어요. 결혼하기 전부터 연극, 뮤지컬을 좋아해서 그 후기를 적었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협찬받거나 부업으로 활용하겠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죠.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블로그...
'한국의 맛' 내세운 롯데마트, 베트남 유통시장 신흥강자로 2023-10-29 06:15:01
적극적으로 알리는 이른바 '코리아 마케팅'이다.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2층 매장에는 아예 '한국존'이 따로 있다. 2층 전체 면적의 약 10%를 차지하는 작지 않은 규모다. 이용호 남사이공점 상품전략팀장은 "베트남에서 한국 식품 선호도가 꾸준히 높아지는 점을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EXPO 결정 D-30] ② 재계총수 총출동…목발투혼에 '따로 또 같이' 2023-10-27 14:01:01
전광판을 통해 부산엑스포를 알렸다. 현대차그룹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제작·공개한 스토리 홍보 영상은 공개된 지 17일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해외 조회수 비중은 90%가 넘는다. LG는 런던에서 '부산 이즈 레디'(BUSAN is Ready) 메시지를 붙인 '엑스포 버스' 210대를 운영하는 등 BIE 회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