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리없이 강한 PPL효과‥브랜드 인식 효과 만점 2013-04-24 09:50:03
있다. 인터넷 만화 속에도 등장한 간접광고 PPL은 드라마와 뮤직비디오를 넘어 웹툰에까지 등장하고 있다. NHN은 콘텐츠 창작자가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는 ‘페이지 프로핏 셰어(PPS·Page Profit Share)’ 프로그램을 지난달 20일 공개했다. PPS 적용으로 웹툰 작가들은 원고료 외에 광고 수입까지 얻을 수...
완판녀 김연아 효과 “연예인보다 낫네” 2013-04-15 10:58:40
광고효과 톱10 중 김연아 선수가 출연한 광고만 3편이며 효율과 모델 호감도 모두 1위를 자랑한다. 김연아 워킹화의 경우 스포츠 브랜드가 1년에 1만족을 판매하면 히트 상품으로 간주하는데 연아라인 핑크컬러만 4월간 12만개가 팔렸으며 최단기간에 1만족 판매라는 업계 신기록을 세웠다. yuna 라인의 도자기는 런칭 직후...
불황에도 한없이 '뜨거운' 커피 사랑 2013-04-12 05:50:04
커피빈 매출액이 1천379억원으로 전년보다 3.1% 증가하는 데 그쳤기 때문이다. 카페베네는 2008년 5월 첫 가맹점을 연 이후 공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했고 스타마케팅과 드라마·영화 간접광고(PPL)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을 쏟았다. 할리스에프앤비는 작년 매출액이 658억원으로 14.0% 늘었고...
드롭탑 , 카페베네 제칠까 … 커피 프랜차이즈 브라운관 쟁탈전 2013-04-05 08:00:07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브라운관 안에서 전쟁을 벌이고 있다. 불황 타개책으로 비용 대비 효과가 큰 간접광고(ppl·product placement)를 선택해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ppl 단가는 1억 원에서부터 10억 원까지 다른 마케팅 비용에 비해 다소 비싼 편이다. 하지만 매출과 인지도...
[한경창업마당] 성남 세이브존 아이스크림 전문점 베스킨라빈스 양도양수 창업 외 14건 2013-04-02 11:00:10
가능 - 문의: 010-2101-1588 다동 을지로입구역 커피점 소형커피 테이크아웃점 - 프랜차이즈 종류 및 이름:버블티,이디야,카페띠아모,더카페 - 위치:을지로입구역 다동 하나은행빌딩 뒷라인 빌딩상권 - 특징:소자본창업, 초보창업, 투자대비 수익성창업 - 실면적: 약6평 - 월매출/순이익 월매출1,000만원 순이익400만원 -...
'강동원 커피' 루카, 3000만개 판매 돌파 2013-04-01 16:24:00
new wave coffee(원두커피를 새롭게 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지난 7월에 출시된 루카는 8월부터 주요 대형마트에 입점, 본격적으로 매출이 늘기 시작했다. 지난 달에는 월매출이 13억원 규모로 증가했다. 이 제품의 누적 매출은 80억 원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소용량으로 선보인 '루카 쁘띠'는 지난 1월...
스타 의상 자체제작, 숨은 1%의 비밀 2013-03-22 10:06:01
kbs ‘광고천재 이태백’의 한채영 등 드라마 속 캐릭터의 이름을 딴 ‘룩’이 대단한 인기를 누렸거나 혹은 누리고 있다. 드라마가 전파를 탄 다음날이면 그 배우가 입은 옷을 궁금해 하는 네티즌들이 여기저기에 글을 남기고 서로가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기 바쁘다. 스토리보다 패션이 주목받는 주객전도의 현상은 비단...
[스타마케팅] 스타와 마케팅이 만나면, 최고의 스토리 나온다 2013-03-20 15:35:13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를 새로 선보이면서 김태희 송승헌 박유천 등 3명의 ‘빅 스타’를 동시에 캐스팅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식품업체 아워홈은 대형 스타 1명에게 브랜드 얼굴을 맡겨온 식품 브랜드와 달리 지난해 송승헌 송중기 윤상현 등 세 명을...
[스타마케팅] 동서식품, 김연아가 권하는 맥심 커피…누가 거절해 2013-03-20 15:31:11
한국 커피시장을 장악해 온 동서식품은 그동안 나이에 상관없이 전 연령층이 즐겨마시는 커피믹스 제품 판매에 주력해왔다. 하지만 최근 1~2년 새 남양유업 등 후발주자들의 도전이 거세지자 ‘맥심 화이트골드’ ‘카누’ 등의 제품을 내놓고 20대 후반~30대 초반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러면서...
패션 아이콘 '러브비트'와 교복 '스마트'가 만났다! 2013-03-20 14:01:19
러브비트, '만우절쏭' 디지털 싱글 앨범 출시 '게임 '아이러브커피', 이 커피숍서 아이디어' 러브비트, '새싹돌' b1a4와의 설레는 만남 러브비트, '신학기는 b1a4와 함께'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