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선 가전제품 '이온수기'…한국선 의료기기 2014-06-27 21:11:10
반응이다.외국에서 화장품으로 분류하는 치약, 치아미백제, 구강제 등 구강용품과 염색약, 제모제, 냄새 제거제(데오도란트) 등은 국내에서는 의약외품에 속한다. 의약외품은 질병 치료나 예방을 위해 쓰는 의약품은 아니지만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을 뜻한다.의약외품을 제조·판매하려면 식약처장에게 제조업...
<"54초에 1대꼴로 생산" 현대모비스 아산모듈공장> 2014-06-25 09:00:09
모듈은 자동차 운전대와 오디오, 에어백, 내비게이션 등 44개의 품목이장착된 커다란 부품 덩어리다. 운행정보 등을 알려주는 여러 장치가 포함돼 있어 사람으로 치면 '두뇌'에 해당한다. 아산공장에서는 현대자동차[005380]의 신형 LF쏘나타를 비롯해 YF쏘나타, 그랜저HG 등 차량 3종에 들어가는 운전석 모듈...
치약·치아미백제도 화장품 2014-06-22 21:53:27
아닌 ‘화장품’으로 분류된다. 이들 제품을 만드는 업체는 제품을 출시할 때 품목 허가를 따로 받지 않아도 된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2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화장품법을 개정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치약 치아미백제 구강제 등 치아·구강점막용 제품은 의약외품으로 분류됐다.의약외품이란 질병 치료나...
기능성 화장품 범위 '확대'…치약도 화장품 분류 2014-06-22 10:49:27
재분류된다.실제로 치아미백제, 치약, 욕용제(여드름 등 피부질환 보조 요법제), 데오드란트, 제모제, 염색약 등의 품목은 우리나라에서는 의약외품으로 구분하지만 외국의 경우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식약처는 올해 안으로 유기농 화장품의 정의와 기준, 허용 원료, 허용 공정 등을 담은 '유기농화장품의...
[금융상품 인기 판도] 정기예금도 짧게 '끊어치기'…단기상품에 뭉칫돈 2014-06-11 07:10:00
히트상품으로 분류된다.‘특판 rp’는 안전하면서도 고금리를 챙길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대우증권이 올 들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00억원 규모로 판매한 특판 rp는 매주 완판 행진 중이다. 다른 상품 가입을 조건으로 연 4% 안팎의 고금리를 제시한 덕분이다. 건설사가 발행한 회사채에 증권사 등이...
"중소기업 적합 업종, 경쟁력 감소 … 자생력 떨어뜨린다" 2014-06-10 15:02:01
“중소기업 적합업종 제도의 한계는 주력 판매품목으로 업종을 지칭하는 낡은 생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시장 상황에 따라 변화가 잦은 서비스업을 하나의 업종으로 규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제과점에서 커피를 팔고, 커피전문점에서 패스트푸드를 파는 게 현대 서비스업 시장의...
일자리 창출 약한 '중계무역' 급증…역대 최대 2014-06-09 06:03:05
점에서 상품 수출로 분류할수 있지만 생산업체의 완제품 판매액은 해당국의 수출이 되기 때문이다. 중계무역은 그동안 정확한 통계가 집계되지 않았지만 한은이 지난 3월 새 국제수지 통계기준(BPM6)을 적용해 과거분까지 추계하면서 처음으로 윤곽이 드러났다. 최근 몇년간 중계무역의 급증은 주로 스마트폰,...
롯데백화점, 중국 동북지역 첫 진출…션양에 중국 5호점 오픈 2014-05-29 11:41:44
헤이룽장(黑龍江)성과 함께 동북 3성으로 분류되는 랴오닝(遼寧)성의 성도(省都)인 션양시는 청나라의 수도였던 역사적 배경을 가진 곳으로, 면적이 1만 2,950k㎡로 서울의 약 21배 크기이며 인구 역시 820만명에 달하는 중국 동북 3성 최대의 도시이다. 하얼빈 530만, 다롄 670만과 비교해도 월등히 많은 인구가 집중되어...
중형 프리미엄 SUV, 마칸 가세로 '일촉 즉발' 2014-05-21 13:16:56
suv를 표방하지만 중형으로 분류되는 이유는 길이와 너비가 각각 4,681㎜, 1,923㎜로 현대차 싼타페(길이 4,690㎜, 너비 1,880㎜)와 비교해 오히려 덩치가 크기 때문이다. 현재 수입 중형 프리미엄 suv 시장은 bmw x3, 아우디 q5 등이 이끄는 중이다. 여기에 랜드로버가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을...
['성장한계' 유통업⑤·끝] 홈쇼핑은 예외?…"애프터 패션이 문제" 2014-05-19 14:16:54
패션' 품목에 주력하고 있지만 패션의 대안이 될 지는 여전히 불투명하다는 지적이다.홈쇼핑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홈쇼핑 성장을 이끌어 온 패션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홈쇼핑업체들이 '애프터 패션'에 대해 고민하고 있지만, 고객의 구매 단가와 구매량을 증가시켜줄 '애프터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