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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YT, 일본의 과거사 부정 움직임에 '일침' 2013-01-04 09:14:55
나라에 고통을 준 것을 사죄한 내용이 골자다. 아베 총리는 전임 내각(2006~2007)이 성노예로 살았던 여성들이 강요당했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다는 이유로 기존 담화를 수정하려고 한다. 이에 대해 nyt는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지난주 아베가 고노 담화는 수정해도 무라야마 담화는 계승할 것라고 밝힌...
`장기 불황의 덫' 사실상 실업자 390만명 2013-01-04 04:55:15
아닌 비경제활동인구가 문제인데, 비경제활동인구가 늘어나는 것은 경기침체에 따라 고용시장에서 고용창출력이 없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기업과 정부가 적극 투자해 고용창출력을 높이고, 취업이 어려운 비경제활동인구는 창업할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한다는 제언도 했다 clap@yna.co.kr(끝)<저 작 권...
[시론] 美재정절벽 합의는 했지만 … 2013-01-03 17:05:42
위해 인하된 세율을 유지하고 정부지출 감축 규모를 줄이는 정책은 미국의 재정건전성 회복을 지연시킬 것이라는 점이다. 지금처럼 재정문제가 부각된 것은 금융위기 이후 재정적자와 정부부채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 재정절벽 협상으로 재정건전성 회복은 늦추어질 수밖에 없다. 미국 의회예산국의 분석에...
[투자전략]"기술적 반등 기대"…IT株 여전히 '유망' 2013-01-03 14:43:32
"원화와 엔화의 움직임이 증시에 악영향을 준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그러나 이는 정부의 정책적인 측면에서 개선될 여지가 높아 향후 기술적 반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정보기술(it) 관련주가 여전히 투자 시 유망하다는 분석이다. 한치환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재정절벽을 피하기...
[한경데스크] 늑장 밀실예산 유감 2013-01-02 17:03:16
지시가 내려졌다. 정부회계연도가 시작된 1일 0시를 넘어서도 예산안의 국회 처리가 안 되자 다음날 사상 초유의 준(準)예산 집행계획을 짜야 할 상황에 대비해 체력을 아껴두라는 얘기였다. 다행히 오전 6시를 넘겨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지만, 이번에도 졸속과 밀실심사는 어김없이 되풀이됐다.쪽지예산 때문에...
[민세진 교수의 경제학 톡] 형평성과 지니계수 2013-01-02 16:50:24
정부에 바라는 경제정책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정부가 모든 것을 해결해 줄 수 없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다.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가. 새해를 맞아 경제학 톡에서는 당분간 경제정책의 목적과 수단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경제학을 관통하는 두 개의 판단 기준은 효율성과 형평성이다. 효율성은...
中 제조업 경기 확장국면.. 코스피 수혜 기대 2013-01-02 09:50:02
정부가 만들어 놓은 각종 세제혜택도 다시 한 번 명시되어 있고 이에 대한 일부 수정안까지 담겨있다 보니 더 복잡하다. 핵심만 뽑아 정리해보자. 첫 번째 타이틀은 세제혜택 연장안과 개정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세제혜택을 그대로 연장하려면 당연히 지출을 줄이는 동시에 세원을 다른 곳에서 확보해야 한다. 일부...
'택시법' 후폭풍…국토부 "교통정책 혼란" 지자체 "재정부담 비상" 2013-01-01 17:00:11
택시가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됨에 따라 준(準)공영제 도입, 환승할인에 따른 보조금 등으로 정부와 지자체가 부담해야 하는 택시 지원금이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택시업계는 올해 대중교통으로 인정됨에 따라 유가보조금 지원, 부가가치세·취득세 감면, 통행료 인하 등 연간 1조9000억원의 지원을 예상하고 있다....
"11월 미 대선 앞두고 첫 TV 격론..증시 영향은?" 2012-10-04 14:18:46
전반적으로 격렬하게 토론이 있었던 정부부채, 부자감세, 고용확대 세 부분은 11월 6일 대선까지 미국경제에서 지속적으로 이슈가 될 것이라는 점을 인식시켜준 토론이었고 특별한 이변이 없이 자신들의 정책만 이야기한 밋밋한 토론이었다는 평가다. 결국 이번 TV 토론은 오바마에 비해 크게 낮은 지지율을 제고시키기...
"시장 유동성 확대 전망, 수혜업종은?" 2012-08-10 14:37:59
정부는 연간 830만 정도 되는 관광객을 10년 내로 2500만까지 높이겠다고 발표했었다. 그래서 나리타공항을 취항하는 저가항공사에게 국내 서비스뿐만 아니라 해외 서비스도 허락을 해준 것이다. 사실 일본의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미국을 갈 때 인천을 경유하는 것이 자국 공항을 이용하는 것보다 20% 정도 항공료가 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