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폐공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11년 연속 대통령상 2013-09-02 16:46:34
한국조폐공사는 '제3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금상(대통령상) 1개, 은상 2개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공사는 전국에서 291개 분임조가 출전한 이번 경진대회에 공기업부문 2팀, 자유형식부문 1팀 등 3팀이 출전해 모두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공사는 1997년, 1998년 금상을 받았으며,...
"인천의료관광, 세계가 주목할 대한민국 MICE 2013-09-01 20:39:18
그 다음이 품질 그 다음이 비용의 요소인데 그 중에 중요한 시간적인 부분에 있어서 저희가 어느 도시보다도 그 빠른 또 신속한 서비스가 제공 가능하다고 보기 때문에 저희들은 이 부분을 굉장히 중요한 경쟁요소로 보고 최대한 활용을 해나갈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김대관 경희대 컨벤션경영학과 교수> 그 동안...
"프리미엄 車업체에 공급 확대…브랜드 인지도 확 올라갈 것" 2013-08-22 15:29:06
좋은 초고성능 타이어 생산량을 늘리고,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였죠. 앞으로 대전과 충남 금산 공장의 설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생산성을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 공략에 적극적인데 성과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초고성능 타이어 분야에서 기술력을 입증받았습니다. 이 분야의...
기업들 年 4조원 쓰는 '중복 인증' 부담 절반으로 줄어든다 2013-08-16 17:21:18
1000여개 중소기업이 난립 중인 발광다이오드(led) 업계의 최대 경영 위협 요인은 ‘정부 인증’이다. 신제품 모델 한 개에 kc안전, ks, 환경, 녹색 등 분야별로 4~6개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인증 한 개를 받는 데 드는 비용만 평균 200만원. 한 모델에 필요한 인증비용만 최대 1200만원에 달한다. 모두 정부 입찰을 빌미로 ...
[비즈&라이프] '메이드 바이 삼성'이 '메이드 인 재팬' 넘어섰 듯…신뢰 쌓인 브랜드는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한다 2013-08-06 17:14:32
때문에 국가별로 개별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기업보다 비용을 적게 들이고도 해외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하지만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주의사항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첫째, 당장에는 국가마다 브랜드 이미지가 다를 수 있다. 과거 혼다는 일본에서 젊음과 활력을 상징했지만, 정작...
ktcs,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13-08-01 10:29:06
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발표했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통해 국가 산업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서류심사, 현장평가, 고객평가 및 암행평가에 이르는 심사단계를 거친다. ktcs는 kt...
JW중외 3代 걸친 '수액제 고집' 빛봤다 2013-07-31 16:41:54
추가로 1000만달러를 지급’하는 조건이다. 국가별 임상 3상 시험이 끝나고 판매가 시작되면 로열티는 별도로 받는다. ○차세대 영양수액제로 해외 진출 이경하 jw홀딩스 부회장은 “국내 제약사가 개발한 완제의약품 가운데 최대 규모의 수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산 영양수액제가 미국과 유럽 등으로 나가는 ...
LG유플러스, 201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2013-07-30 10:08:26
위한 노력과 가치창출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결과, 세계 3대 인증 기관인 데트 노르스케 베리타스(Det Norske Veritas, DNV)로부터 A+ 적용수준을 검증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DNV는 전세계 약 100여개 국가에서 지속가능경영 검증·평가 뿐만 아니라 경영시스템 인증, 온실가스 검증, 안전보건 리스크...
유학닷컴, 숨은 경쟁력 ‘고객편의 우선주의’ 2013-07-26 11:35:54
수상한 소비자 선정 신뢰브랜드 대상, 국가브랜드 대상에 이어 주요 언론사 선정에서도 유학부문 선도 기업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유학닷컴의 ‘고객편의 우선주의’ 경영방침을 숨은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특히 상담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수속 진행의 전 과정을 확인할 ...
한세실업, 베트남 제3공장 한세TG 본격 가동 2013-07-26 09:42:00
곳곳에 인건비와 경쟁력이 높은 국가에 찾아 타사들보다 먼저 선점해서 제조단가와 생산성을 높이는 전략이 유효했다. 또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국가들의 의류소비 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패션제품을 디자인개발 생산했기 때문이다. 국내도 최근 몇 년사이에 경기불황에 따라 고가 메이커의류 제품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