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중산층 몰락…고가품 시장만 활황" 2014-02-04 16:26:58
분석했다.가전업체 ge도 상위 25%를 겨냥한 신규 브랜드 '카페' 라인의 고급 냉장고를 대당 1천700∼3천 달러(184만∼325만원)에 팔고 있다.의류소매업계에서도 중산층 시장 몰락이 뚜렷해 시어스나 jc페니 같은 중산층 대상 소매업체는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뉴욕 맨해튼에서는 파산한 아울렛업체 로만스가...
별그대는 '라인'·상속자는 '카톡'…대박 드라마 메신저 경쟁 왜? 2014-02-01 09:27:00
광고를 진행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렸다. 당시 넥슨의 일본 마케팅은 상장 작업의 일환이라는 시각이 우세했다. 네이버 역시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대화 도구로만 라인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연계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천송이 이모티콘'을 배포하고, 라인 내에 '별에서 온 그대' 공식 계정을...
마성의 ‘뷰티템’ 알로에의 위대한 힘 2014-01-31 09:00:12
주름개선에 효과가 높아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알로에 라인을 선보인다. 피부에 막강한 효능을 자랑하는 알로에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알로에의 효능과 특징을 알아본 후 화장품으로서의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차례로 살펴본다. ■ 알로에의 효능 알로에는 관엽식물로 잎은 뿌리와 줄기에 달리...
[닷컴 칼럼] 한국GM 구조조정에 쏠린 車업계의 '눈' 2014-01-29 15:26:43
만큼 협력사들도 상당한 손실을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회사 이미지는 곧 제품 경쟁력이다. 구조조정 얘기가 끊이질 않는 회사의 자동차를 소비자는 결코 원하지 않는다. 쉐보레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서 힘을 얻기 위해선 gm 본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한국 공장을 생산기지로만 바라본다면 한국gm의 미래는 암울해질...
윤대승 참좋은여행 대표 "믿을만한 상품 재구매 의사 77%…품질 자신있다" 2014-01-27 06:57:54
개념이죠. 브랜드 파워, 소비자의 요구사항 반영, 각종 서비스 등이 다 포함돼 있죠. 누가 저가 상품을 팔건 말건 상관없습니다. 고객이 원한다면 당연히 제공해야죠. 다만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얼마나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만족스러운지가 중요할 뿐입니다.” 패키지 여행사로 출발했지만 참좋은여행은 대세로...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늘보리, 우리 땅·우리곡물로 만든 웰빙 곡물차 2014-01-23 10:21:32
로만 만든 하늘보리는 무당, 무카페인, 무칼로리를 강조한 3無 마케팅으로 음료업계의 웰빙 트렌드를 주도했다. 특히 여름철에는 미용은 물론 물을 대신할 갈증 해소 음료로도 인기가 높다. 웅진식품은 ‘소비자가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우리 음료를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2000년 하늘보리를 만들었다. 누구나 집에서...
당신이 무엇을 상상하든…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2014-01-20 06:57:20
잘 알려진 골프 브랜드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타이틀리스트사의 본 고장이 바로 샌디에이고다. 해안에서부터 산악지대 및 사막지역에 이르기까지 전역에 걸쳐 93개의 골프코스가 산재한 만큼 골프를 사랑하는 이라면 가슴이 절로 콩닥거릴 것이다. 상상 그 이상의 라스베이거스 네바다주의 남동부 사막에 자리한...
"美 제조업 부활, 의미와 전망" 2014-01-16 14:12:54
유럽에서 쉐보레 브랜드를 철수하겠다고 발언하면서 사회적 파장이 크게 일어났다. 자동차는 연관 산업이 크게 발달해있기 때문에, 자동차의 문제로만 볼 수는 없다. 그런데 투자 관점에서 보면 기업들은 수익을 내기 위해 글로벌 생산 기지를 계속 이동 시키고 있고, 이동시키는 과정에서 일부 국가들이 포함된 것이다....
[서울시 사회적기업 열전②] '웰빙먹거리 PB상품' 착한소비 모델 만들다… '이로운넷' 2014-01-15 08:56:08
지정됐다. 승부수는 '이로운아침'이란 브랜드를 달고 나온 웰빙먹거리 상품. 착한 소비와 안전한 먹거리로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원래 사회적기업 제품 유통 지원을 위해 설립한 회사는 자본잠식 단계까지 갈 만큼 고전했다. 그걸 뒤집은 계기가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이었다.◆ 연해주 고려인 동포 돕고 먹거...
밀레, 2014 W/S 시즌 신제품 `아이리스 초경량 다운재킷` 출시 2014-01-13 10:27:03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가 2014 W/S(겨울/봄) 시즌 신제품으로 한겨울부터 쌀쌀한 봄철까지 두루 착용 가능한 `아이리스 초경량 다운재킷`을 출시했습니다. 아이리스 초경량 다운재킷은 청정한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캐나다 위니팩(Winnipeg) 지역에서 친환경 사료만으로 길러진 오리로부터 채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