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13일 대규모 식품관 개장 2014-06-11 08:01:13
대폭 유치했다. 오징어먹물빵과 착한 가격으로 유명한 ‘이흥용 과자점’ 전병과자로 이름 난 ‘이대명과’ 초량의 60년 전통 중화만두 가게 ‘신발원’ 40년 전통의 ‘남포 수제비’ 국제시장 명물 ‘할매 유부 보따리’ 해운대 대표 분식집 ‘상국이네’ 등...
신세계 센텀시티점, 식품관 새단장…세계·부산 맛집 한눈에 2014-06-10 14:42:18
공동어시장의 선어도 매일 새벽 직송한다. 부산 맛집과 해외 유명 먹거리도 선보인다. 오징어 먹물빵으로 유명한 ‘이흥용 과자점’, 1954년부터 2대째 전병 과자를 만드는 ‘이대명과’, 초량 차이나타운의 60년 전통 중화만두 가게 ‘신발원’, 40년 전통의 ‘남포 수제비’,...
[생글기자 코너] 또 참가하고 싶은 '중학생 경제 리더스 캠프' 등 2014-06-09 17:57:47
보였다.이처럼 이통3사가 전부 알뜰폰 시장에 참여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치자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들은 이들의 진출을 막아야 한다는 공동 의견서를 청와대, 미래창조과학부, 이통3사, 국회의원 전원 등에게 보냈다. 이들은 의견서에서 이통3사의 알뜰폰 시장 진출은 알뜰폰 육성 취지에 어긋나고 중소기업의 생존권을 뺏는...
[주니어 테샛 입문여행] (19) 나홀로 생산하는 독점 2014-06-09 17:39:06
과점시장으로 변한 것입니다. 비록 분식집이 두 곳 늘어나는 것뿐이지만 기업 사이에 경쟁이 시작된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우리가 소비하고 있는 재화나 서비스를 보면 독점 기업이 공급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몇 개의 소수 기업이 공급하는 과점 시장이 더 많습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과자 시장이나 아이스크림...
[월요인터뷰] 이주영 장관 "가족들 '멱살잡이' 분노 너무 당연…수습 끝나면 바로 사표 낼 것" 2014-06-08 21:13:53
띄게 탈색된 모습이었다. 팽목항에도 빛바랜 과자봉지들이 나뒹굴었다. 실종된 아이와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유품들이 코끝을 찡하게 했다.세월호 침몰 48일째였던 그날 밤, 진도군청에 있는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을 찾아갔다. 예고 없는 방문이었다. 장관 임명장을 받은 지 불과 40여일 만에 대참사가 발생한 이...
아기에게도 필요한 유산균, 간편하게 챙겨 먹이기 비법 2014-06-02 15:50:18
분유 시장에서는 살아 있는 유산균 분유 커뮤니케이션이 본격화되기 시작했고, 유산균 과자와 유산균 단무지 등 영유아 타깃 유산균 식품 출시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물론 유산균 영양제 역시 많이 출시됐다. 업계 전문가들은 유산균 영양제를 따로 먹이지 않아도 엄마들이 조금만 신경쓰면 주식인 분유나 부식인 간식,...
[생글기자 코너] 민주주의 격(格) 높이는 6·4 지방선거 되길… 등 2014-05-30 19:17:28
인하하여 판매하는 과자를 보고 원래 구매 목록에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행사기간이 끝난 뒤 구매하면 손해라는 생각을 하며 충동적으로 과자를 집어든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실리적 소비’의 함정에 빠진다. 구매 당시에는 이익을 본 것 같지만 자세히 따져보면 구매 계획에 없었던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치어스, 크런치오징어칩 등 신메뉴 7종류 출시 2014-05-30 14:17:11
신메뉴로 ▲바삭한 크런치과자를 겉옷으로 입힌 오징어에 포테이토칩을 곁들인 ‘크런치오징어칩’ ▲바삭하게 튀긴 어니언링, 포테이토, 할라피뇨를 다양한 소스와 즐길 수 있는 ‘어니언링 포테이토’ ▲도토리묵과 할라피뇨 튀김과 가늘게 컷팅된 울트라컷 감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도토젤리 튀김’ ▲피자도우에...
[NDC 14] 민용재 "포트리스-코카콜라, 운명적 만남" 2014-05-29 08:12:59
등 안해본 게임이 없을 정도다. 그는 '최근 모바일 시장으로 변하면서 '포트리스'와 '카트라이더'를 추억할 수 있는 '다함께 쾅쾅쾅'과 '다함께 붕붕붕'을 출시했다. 모바일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하냐고 묻는다면 아직 ?(물음표)라고 말하고 싶다. 어렵다. 플랫폼 역시 정해진 공식이 없기...
식품업계 ‘블루오션’으로 대박 치는 법 2014-05-22 15:34:37
식품시장에서 주요 구매자이자 최고의 의사결정권자는 주부라고 할 수 있다. 엄마의 마음을 공략하면 아무리 불황이라도 지갑은 열리게 돼있다. 지난해 식품업계 최고의 히트상품이라 할 수 있는 오리온의 ‘닥터유’ 같은 프리미엄 과자가 대표적인 예다. 고급 재료를 쓴 이들 웰빙형 과자는 ‘내 아이에게 사줘도 안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