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협銀 "내실ㆍ성장조화로 안정적 사업기반 마련" 2013-02-03 10:13:57
극복하려면 변화와 혁신의 자세가 필요하다"며 "6대 핵심과제를 반드시 실천해 고객과 함께하는 은행으로 거듭날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농협은행은 소비자중심의 패러다임을 담은 '금융소비자보호 강령'을 선포하고, 참석자들은 윤리경영 실천서에 서약했다. pseudojm@yna.co.kr(끝)<저 작 권 자(c...
가스안전공사 임직원, 윤리·청렴 서약 2013-02-01 14:14:48
기념행사를 열고 윤리·청렴 실천 서약을 했다. 전대천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지난해 청렴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올해도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되자"고 말했다. 가스안전공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청렴서약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bumsoo@yna.co.kr(끝)<저...
포스코 계열사 CEO, 공정거래 준수 결의 2013-02-01 13:45:29
△윤리 경영 실천 등을 결의했다. 포스코는 지난해 7월 공정거래위원회의 ‘거래 상대방 선정에 관한 모범 기준’ 공지에 맞춰 대기업 중 최초로 ‘포스코패밀리 설비 발주 모범 기준’을 제정하고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급사를 정할 때 장애인, 사회적 기업 등을 우선 선정하고 중소ㆍ중견 기업에 발주하는 품목을...
포스코, 상생·공정 거래 강화한다 2013-02-01 11:00:15
준수, 윤리 경영 실천 등을 위해 적극적인노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포스코는 작년 7월 공정거래위원회가 '거래 상대방 선정에 관한 모범 기준'을공지하자 국내 대기업 중 처음으로 설비 발주 모범 기준을 제정해 시행해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Ɖ불(불균형-불공정-불합리)'을 지양하도록 기준을...
[책마을] 디지털시대에 잃지 말아야 할 것 2013-01-31 16:48:16
또 선의 실천을 위해 각자 역할에 충실하면서 상대를 배려하는 윤리가 필요하다고 역설한다. 이익이 나지 않는 상황에서도 원래 약속했던 바를 책임 있게 수행하느냐가 윤리를 판가름하는 기준이라는 것이다.서화동 기자 fireboy@hankyung.com▶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싸이 ཉ억 저택' 미국에...
[책마을] 사람을 으뜸으로 하는 자본주의…부자로 가는 '혁신 DNA' 키워라 2013-01-31 16:47:04
내몰았다. 도덕성과 윤리를 강조하는 자본주의 정신은 사라지고 부익부 빈익빈의 양극화가 극심해진 탓이다. 중산층이 무너지고 노동 조건과 삶의 질이 악화돼 계층 간 반목과 불신, 대립도 격해졌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새로운 경제 가치관이 필요하다고 김 전 회장은 지적한다. 경쟁과 배려가 공존하는 공생의...
[BizⓝCEO] 영림임업(주), 친환경 인테리어 내장재 선도 기업 2013-01-30 15:33:38
욕실천장재 등의 제품군에 150~200종에 달하는 신제품 발표를 앞두고 있다.황 대표는 “고객에게 인정받는 제품을 생산하려면 기업과 직원이 함께 1등이 되어야 한다”며 “사원 모두를 전문가로 육성하고 있으며 열린 경영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직원복지도 대기업 못지않아 명문대학 경영전문 석사과정인 mba에...
경제민주화 논란에 확 떨어진 기업호감도 2013-01-28 17:18:15
향상(63.4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반면 사회공헌 활동(40.8점), 윤리경영 실천(22.9점) 등은 50점을 밑돌았다. 기업에 호감을 갖는 이유로는 국가 경제에 기여(37.9%), 일자리 창출(29.7%), 국가 브랜드 향상(26.9%) 등을, 호감을 갖지 않은 이유는 윤리적 경영자세 부족(45.2%), 기업 간 상생협력 부족(23.3%),...
"기업호감도 점수 반타작도 안돼"...2008년래 최악 49.8점 2013-01-28 11:27:03
‘윤리경영실천’ (22.9점) 등은 50점을 밑돌았다. ‘국가경제기여’(51.0점)는 평균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 국민들은 기업에 호감가는 이유로 ‘국가경제에 기여‘(37.9%) ‘일자리 창출’(29.7%) ‘국가 브랜드 향상’(26.9%) ‘사회공헌 등 사회적 책임 수행’(5.5%) 등을 꼽았다. 반대로 호감을 갖지 않은 이유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고객감동 실천 체계, 고객감동을 위한 경영 시스템, 고객감동 관리의 수월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고, 3단계에서는 고객감동지수와 심사위원단의 평가점수를 합산한 후 최종 후보 기업에 대한 종합 토론을 거쳐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그 결과 삼성물산 래미안과 sk텔레콤이 7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