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C방·만화방서 간편음식물 판매 허용 등 21개 규제 개선 2013-07-30 18:44:26
또 PC방·만화방에서 컵라면이나 커피믹스 등 간편 음식물의 판매가 가능하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사업자와의 거래상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판촉활동 영업비용을 전가하는 부당행위를 할 수 없게 되며, 즉석판매제조 가공업자에 대한 가공용 쌀 매입자격 기준도 대폭 완화됩니다.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은...
[사설] 라면을 옹호함 2013-07-26 16:59:20
없다. 5개들이 봉지라면이 보통 3000원 전후, 컵라면은 개당 800~900원 정도다. 1000원도 안 되는 돈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식사메뉴는 전 세계를 통틀어 한국 라면밖에 없다. 값이 싼 이유는 간단하다, 라면제조회사들이 양보 없는 경쟁을 벌여왔기 때문이다. 라면은 가장 경쟁이 치열한 업종의 하나다....
팔도 도시락 해외에서 승승장구 2013-07-25 11:14:32
2억 개에 육박하면서 현지 생산체제를 구축하기로 결정하고, 2005년 이후 모스크바 인근에서 생산라인을 운영 중입니다. 김범준 팔도 해외영업이사는 “‘도시락’이 한국 컵라면 중에서 해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것은 현지화를 통해 외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공급한 것이 이유”라며, “‘도시락’을 기반으로...
모스크바 출장갔던 유광열 국장, 7회 연속 컵라면 식사한 까닭은… 2013-07-24 17:15:20
컵라면으로 식사 때우기 기록도 세워졌다”고 썼다.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 ▶ 박한별, '세븐 안마방 사건'에도 혼자서…깜짝 ▶ 회장님, 女방송인과 비밀 여행가더니…발칵 ▶ 훤히 보이는 '호텔'…밤마다 낯 뜨거운 장면에 ▶ 송대관 餠억 빚' 때문에 회생 신청하더니 ▶...
김희선, 컵라면 실수담 공개... 생방송 중 폭풍흡입 `헉` 2013-07-24 09:47:07
배우 김희선이 컵라면과 관련된 생방송 실수담을 전했다. 김희선은 23일 방송된 SBS `화신-마음을 지배하는 자`(이하 `화신`)에서 "15년 전 생방송 도중 컵라면을 먹은 적이 있다. 노래 두 곡이면 보통 5~6분 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그 때 먹었다"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김희선은 "그런데 생방송인...
장마철, 우동제품 인기 2013-07-16 10:32:38
25% 증가했고, 생생우동과 튀김우동 컵라면 매출도 각각 21%, 14% 성장했습니다. 이는 장마로 기온이 다소 내려가면서 소비자들이 외식대신 집에서 따뜻한 국물 음식을 즐겨 찾았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장영애 농심 영양연구팀 박사는 "장마철엔 일조량이 줄어들어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호르몬 변화 때문에 식욕이...
`국물없는 라면` 인기 2013-07-14 11:36:45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6월 처음으로 국물없는 라면(24.9%)이 컵라면(18.7%)의 매출을 넘어섰고, 7월에도 이 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면 지난 2011년 전체 라면매출의 60%를 차지하던 일반 라면의 매출은 올해 6월 46.6%로 15%포인트 가량 떨어졌습니다. 이는 예능TV프로그램에 소개된 `짜파구리`와`골빔면` 등이...
"국물 없는 라면, 컵라면 판매량 제쳤다"…짜파구리 열풍 2013-07-14 09:37:09
없는 라면이 컵라면 매출을 넘어섰고 7월에도 이 같은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2011년 전체 라면 매출의 60.6%를 차지하던 일반 라면의 구성비는 올해 6월에는 46.6%로 15% 가량 떨어졌다. 국물 없는 라면만 홀로 구성비를 높여가고 있다.회사 측은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로 '짜파구리' 열풍을 꼽았다....
즉석밥·소지지 등 '캠핑푸드'가 뜬다…8000억대 시장으로 '급성장' 2013-07-02 06:51:32
수요가 늘어 매출이 예년보다 10% 증가했다고 전했다.컵라면도 매출이 지난달까지 10% 증가했으며 이달 성수기에 접어들면 15%까지 매출이 신장할 것으로 농심은 예상했다.온라인몰에서도 캠핑푸드 매출은 신장세다.온라인쇼핑몰 g마켓의 경우 지난 한 달(5월25일∼6월24일) 간 가공식품 전체 매출도 전년보다 23% 늘었다. ...
박성칠의 첫 승부…참치캔으로 '중국 공략' 2013-06-25 16:57:25
동원f&b는 중국인 입맛을 잡기 위해 대만의 컵라면업체 ‘캉스푸’를 벤치마킹했다. 캉스푸는 지역별로 입맛 특성에 맞춘 제품을 개발해 성공을 거뒀다. 동원f&b는 광둥식, 쓰촨식, 우샹식 등 지역별 특화제품을 개발했다. 광둥식은 단맛이 강한 불고기맛, 쓰촨식은 특유의 매운맛, 우샹식은 향신료와 간장 맛을 살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