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강한 인생] 동아제약 박카스, 50년간 177억병 팔려 '지구 52바퀴'…박카스 신화는 진행형 2013-05-28 15:30:03
인기 코미디언 김희갑의 증언식 광고,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유명 여배우 남미리를 등장시킨 시리즈 광고 등이 대표적이다. 이 같은 공격적 마케팅으로 출시 첫해 35만병이 팔려 나갔다. 박카스d 출시 1년 만인 1964년 드링크제 1위에 오른 뒤 50여년 동안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2013년 현재까지 팔려 나간...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고급차, 많이 팔려도 고민하는 이유 2013-05-27 16:40:00
매거진의 눈높이는 귀족에 맞추되 실질적 타깃은 귀족이 되고픈 욕망에 사로잡혀 있는 일반 독자에 맞추는 것이다. 귀족 마케팅에서 또 하나 중요한 점은 브랜드다. 브랜드는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도 아니고 수백억원에 달하는 광고를 내보낸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려면 오랜 기간 숙성되는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country!’(미스터피자의 나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란 광고판이 세워지고 출국로엔 ‘see you in your country!’(당신의 나라에서 뵙겠습니다)란 카피의 광고판이 걸렸다.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본격적인 홍보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이다. 이는 외국인들에게 미스터피자에 대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줌과 동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가맹점 마케팅 위원회’를 열어 판촉, 광고, 이벤트 등과 관련된 회의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판촉물로 출시되는 전단지, 캘린더의 구성, 내용, 디자인 하나하나까지 가맹점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원부자재 가격 인상과 인하, 메뉴 가격 인상과 관련한 정책을 결정하기 위한 ‘운영위원회’는 본사와 가맹점 간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브랜드다. 본사 광고비의 일부분을 할애해 가맹점의 환경 개선과 가맹점 메뉴 개발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 투자할 정도다. 이는 ‘전국의 가맹점이 곧 광고 채널’이라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출발한다. 매장환경 개선사업은 상생전략의 일환으로 기획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판촉활동비는 전액 본사 부담 ‘10년...
2013 S/S 트렌드 ‘여성복’이라 쓰고 ‘영럭셔리’라 읽는다 2013-05-27 10:12:01
‘광고천재 이태백’의 한채영, ‘청담동 앨리스’의 소이현 등 스타들에서 보여 지는 스타일 트렌드도 ‘영럭셔리’를 부흥케 한 이유다. 이십대 중반에서 삼십대 중반까지의 젊은 소비층의 질적 소비에 대한 니즈가 더욱 강해지면서 젊은 감성의 품격을 갖춘 제품에 대한 선호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2013 s/s...
오가게, 롯데百 팝업스토어 오픈 “온-오프라인 경계 허물고 여러 브랜드를 한 자리에” 2013-05-25 08:30:02
덧붙였다. 메인 타깃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으로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낭하고 있다. 특히 경기불황에 지갑을 닫은 소비자들을 위해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아이템을 구성한 것이 특징. 가격대를 살펴보면 원피스 29,000원~69,000원, 재킷 49,000원~69,000원, 블라우스 19,000원~39,000원 등...
밀레, 신규 아웃도어 론칭 "경쟁상대 노스페이스 아닌 빈폴… 디자인, 젊은 감성 차별화" 2013-05-21 16:56:17
같은 도심 캐주얼 브랜드입니다. 젊은층 감성을 타깃으로 한 디자인으로 승부하겠습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가 21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신규 아웃도어 브랜드 '엠리미티드(m-limited)'를 발표했다. 밀레는 이미 지난 2011년 젊은층 수요를 노린 아웃도어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에는 아예...
거대 IT공룡들의 SNS 벤처 M&A 경쟁, 야후 11억弗 베팅…텀블러 인수한다 2013-05-20 17:35:56
메이어 최고경영자(ceo)의 승부수다. 야후는 인터넷 광고 시장을 지배했지만 구글과 페이스북 등장 이후 쇠퇴의 길을 걸었다. 과거 5년간 ceo가 여섯 번이나 바뀌었다. 취임 300일을 맞은 메이어는 모바일 서비스 시장에서 과감한 m&a 전략을 짜고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서비스를 늘려왔다. 지난해 10월 모바일 기반 관심...
기업의 SNS는 정보전달 미디어…실시간 모니터링 필수 2013-05-09 15:29:11
△타깃을 특정한 광고 △소셜 게임 등이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다수의 일반 사용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다. 타깃 광고는 sns를 통해 나타난 고객의 특성을 파악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고, 소셜 게임은 sns 내 그룹 간 경쟁을 통해 게임 사용자를 늘리는 효과가 있다. “그런데 기업이 sns를 활용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