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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새정부 `코드 맞추기'…정규직 전환 잇따라(종합2보) 2013-01-16 14:19:45
전환해 기존 정규직원과 같은 정년과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여성 대통령 시대를 맞아 사무직 여직원에게도 공정하고 투명한 승진 기회를 부여하고 전문금융인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이번 인사에서 정규직으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생명은 최근 인사에서 여성 관리자를 핵심...
<피치 美신용등급 강등 경고…韓주식시장 영향은> 2013-01-16 14:06:16
해결하지 못하면 기존 `AAA' 등급에 대한 공식적인 재검토 작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중기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재정 적자 감축 방안이 나오지 않으면 올해 안으로 미국의 신용등급을 강등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피치는 미국의 신용등급으로 최고등급인 'AAA'를, 신용등급 전망으로는...
대형마트 언제 쉬지?…"개정안 시행 전까지 2·4주 수요일" 2013-01-15 16:22:18
합의안을 이행할 방침이다. 현재 대형마트 3사의 전국 382개 점포 중 영업규제가 진행되는 지역을 제외한 246개 점포는 매월 둘째·넷째주 수요일 자율 휴무를 실시하고 있다.합의안은 지난달 12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대형 유통업체들의 모임인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측은 유통업체와 중소상인들간의 협의도 계속 진행하기로...
[현장에서] 쌍용차, '코란도' 차명 자꾸 써먹는 이유는… 2013-01-15 15:06:39
"기존 로디우스가 비즈니스용으로 주로 활용됐다면 신차는 가족 레저용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선 비판의 목소리도 나온다. 누리꾼들은 "코란도 브랜드가 잘 나가니깐 너무 우려먹는다" "사골끓이다 뼈까지 녹일 기세" "bmw 그란투리스모 짝퉁?" 등 비아냥거리는 반응을 보였다. 유명 자동차...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이어 특별할인도 재개된다 2013-01-15 08:01:13
카드사와 유통업체들의 위기감이 커져 쉽게 합의점을찾았기 때문이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새해 잠시 중단했던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온라인쇼핑몰, 홈쇼핑 등에 대해 특별 할인 행사를 전격적으로 재개했다. 특별할인 행사는 대형할인점 등 대형가맹점이 카드사에 비용을 전액 부담시켜진행해...
국내 증시, 변동성 확대 예상 2013-01-14 06:54:42
boj가 아베 총리의 방침대로 물가상승률 목표치를 기존 1%에서 2%로 높이는 것과 동시에 추가적인 양적완화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엔화 약세와 원화 강세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양 연구원은 "지난 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동결로 인해 단기적으로 원화에 대한 추가 강세를 저지할 수 있는 고삐...
[시황레이더] 엔저(低) 가속화 우려…변동성 확대 예상 2013-01-14 06:35:04
boj가 아베 총리의 방침대로 물가상승률 목표치를 기존 1%에서 2%로 높이는 것과 동시에 추가적인 양적완화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엔화약세와 원화강세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양 연구원은 "지난 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동결로 인해 단기적으로 원화에 대한 추가 강세를 저지할 수 있...
국내 증시, 이번주 소폭 반등 예상 2013-01-13 09:26:56
전망이다.13일 시장 전문가들은 미국의 '재정절벽' 합의 호재 소멸과 원·달러 환율 하락으로 주가가 약세였지만 글로벌 경제 회복세가 확인된다면 증시가 상승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주에는 미국의 주요 제조업, 소비심리, 주택지수와 지난해 4분기 중국 국내총생산(gdp), 12월 산업생산,...
원이삭, 협회 소속 프로게이머 된다 2013-01-11 15:10:26
포스팅(posting system)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최근 스타테일 게임단과의 계약 만료로 무소속 신분이 된 원이삭 선수가 협회 소속 프로게임단에 입단 희망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협회는 전 게임단과의 협의를 통해 원이삭 선수에 대한 포스팅 방식과 프로리그 출전 시기를 결정했다.협회와 원이삭 선수는 kespa...
'택시법' 잘 될까… 靑 거부권 행사 검토 2013-01-11 07:49:31
9% 수준. 기존 대중교통인 버스(31%)나 지하철·기차(23%) 등과 격차가 커 대중교통으로 보기 어렵다는 게 거부권 검토의 이유다. 택시업계에 투입될 연간 약 1조9000억 원을 세금으로 충당해야 하는 '포퓰리즘 법안' 이란 비판도 제기된다.청와대는 "국회 제안을 수용해 택시법 대신 종합대책안을 만들고 특별법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