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견 건설업체 채무상환 부담 크다"(종합) 2013-01-16 10:21:36
회복 시기는 글로벌 경기 상황과 위축된 국내 부동산 경기 등을 감안할 때 2014년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향후에는 차기정부의 성장정책 기조를 바탕으로 해운ㆍ항만, 도로ㆍ철도, 항공ㆍ공항, 지역개발 등 SOC 투자가 재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해양수산부 5년만에 부활 2013-01-15 19:53:01
조직이던 항만·해사·해운정책 담당 부서와 해양정책국 등이 현재의 국토부에서 분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다 ‘해양강국’을 강조했던 박근혜 당선인의 의중에 따라 기존 해양수산 업무뿐 아니라 해양과학, 자원 개발 등 해양플랜트 관련 업무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식을 전해들은 국토부 해양담당...
[인사] 대한지적공사 ; 한국학중앙연구원 ; 평택시 등 2013-01-15 17:09:58
직무대리 홍인숙▷항만지원사업소장 직무대리 한주석◈대구지방경찰청◎승진<경정>▷지방청 청문감사담당관실 김만일▷지방청 보안과 황인구▷중부서 정보보안과 한창석▷북부서 고성지구대 김태영▷지방청 수사과 박종호▷달서서 형사과 윤언섭<경감>▷지방청 경무과 이진원▷지방청 생활안전과...
인천항만공사, 상반기 사업예산 60% 조기 집행 2013-01-15 11:03:22
인천항만공사는 올해 사업비 예산 787억원 중 59.8%인 471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사는 정부의 재정 조기집행 방침에 부응하고 인천 경제의 빠른 회복과 인천항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사업비를 조기 집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신항 컨테이너터미널 하부공사에 144억원을,...
"해운, 경기회복·운임반등…주가 상승 기대"-KTB 2013-01-14 07:26:57
미 동부연안 항만파업, 벌크의 경우 중국 철광석 재고쌓기(re-stocking)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한해운과 stx팬오션 등 양대 벌크해운사의 m&a 전개도 업종 전반적인 투자심리에 긍정적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아울러 호주의 태풍 여파 철광석 수출이 차질을 빚고 있는 악조건 속에서도...
[인사] 경남에너지 ; 계룡건설 ; 교육과학기술부 등 2013-01-13 17:55:17
노래영▷해양항만과장 이순만▷축산위생사업소장 이태욱▷남해안선벨트지원관 조재윤▷전남장애인체육회 김영권▷전남신용보증재단 노관구▷전남개발공사 김정선▷전남발전연구원 최영학▷안병옥 환경산업진흥원 사무국장◎전보<서기관>▷여수시 조태용▷나주시 장정기▷법무통계담당관 이기춘▷기업유치과장...
박찬구 회장 "금호석화, 에너지가 캐시카우될 것" 2013-01-13 16:53:39
버팀목이 됐다”며 “여수의 항만운영사업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계열사인 금호항만운영이 시공한 낙포석탄부두를 올 7월 완공할 예정이다. 1400억원을 투입한 이 부두는 열병합발전소의 주원료인 유연탄의 하역과 이송, 보관과 운송이 이뤄지는 전담 물류기지 기능을 하게 된다. 박 회장은 “광양을 거쳐 여수로 와...
도로 공유 철도궤도 시스템 신기술 지정 2013-01-11 19:36:01
돌출형 철도궤도를 사용하고 있는 항만 및 물류기지에 적용하면 철도차량과 트레일러 등 자동차와의 공유가 가능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 등에서 도입을 검토 중인 트램 등을 도시에 설치하는 경우에도 이용 가능하다.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기술로 철도궤도를 건설하면 기존 돌출형 콘크리트...
인천 북항배후단지, 입주기업 모집 2013-01-11 16:59:04
신청서 접수를 마감합니다. 항만공사측은 "대상부지는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따른 ‘과밀억제권역’이기 때문에 입주를 희망하는 제조업체는 관련법에 명시된 공장 설립가능 여부의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영민 인천항만공사 북항사업소장은 “향후 북항배후단지는 고부가가치의 물류단지로 조성돼 ...
국토부, 국내 순수 철도궤도 시스템 신기술 지정 2013-01-11 08:24:09
기존 돌출형 콘크리트 철도궤도 대비 원가를 13%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또 터널이나 교량에 적용하면 터널굴착 단면과 교량 단면이 축소돼 공사비와 공사기간 단축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신기술을 기존의 돌출형 철도궤도를 사용하는 항만 및 물류기지에 적용하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