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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DGIST ; 동의대 ; 경일대 2015-04-02 10:23:30
뇌대사체학연구센터장 김은경▷t&l센터장 남창훈▷기술창업교육센터장 황윤경▷교무팀장 채정협▷학사관리팀장 서화정▷입학팀장 김기호▷학생팀장 노용우▷정보전산관리팀장 이원주▷도서관운영팀장 직무대행 김경아▷기술사업화팀장 이성인▷연구기획팀장 직무대행 최문종▷연구관리팀장 한창남▷기획팀장...
KAIST, 판교 벤처CEO 대상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2015-03-24 13:31:13
유회준(전기및전자공학부) 배상민(산업디자인학과) 성광제(기술경영학과) 교수가 각각 뇌공학·반도체·디자인·기업혁신전략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외부 강연자로는 변대규 휴맥스 회장, 최광철 sk건설 대표, 김일영 전 kt 사장, 정재훈 한국산업기 鄕廢占坪? 배인탁 서밋파트너스 대표, 곽경택 감독...
KAIST 판교센터, 벤처인 대상 최고경영자 과정 개설 2015-03-24 10:52:21
교수, 유회준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 배상민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성광제 기술경영학과 교수가 참여해 뇌공학, 반도체, 디자인, 기업혁신 전략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외부에서는 변대규 휴맥스 회장, 최광철 SK건설 대표, 김일영 전 KT 사장, 정재훈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배인탁 서밋파트너스 대표, 곽경택...
[생글기자 코너] 페널티킥 실축…스포츠심리학의 관점 2015-03-13 17:06:18
활동을 의미한다.산업혁명 이후 공급이 증대됨에 따라 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업은 자사의 제품에 기능을 더하거나 개성 있는 디자인 등으로 경쟁제품과의 차별화를 기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 후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여 제품 개념만으로는 시장에 대처할 수 없을 정도로 초공급과잉 시장이 되면서 기업 간의 경쟁이 한층 더...
[창간 3주년 4] 판교서 대박날 핫 사업 아이템 3가지는? 2015-03-07 09:38:06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게임이라는 산업의 특성상 '남자'의 비율이 높아 판교에는 양기(?)가 충만하다. 2015년이 되며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른 '전자담배'를 판교에서는 유난히도 많이 볼 수 있는 것은 기분 탓이 아니다. 점심 시간에 판교 유스페이스 건물 2층 당구장에 사람이 북적거리는 것도 우연은...
[창간특집 텐센트1] 5년간 10배 성장, 펭귄제국 중국 삼키다! 2015-03-04 08:28:01
게임은 이처럼 고성장 고수익 산업인데, 한국에선 도박 마약류로 분류되는 것도 씁쓸한 현실이다. 텐센트가 게임으로 성장한 회사이고 이들 게임의 상당수는 한국 게임이었다는 사실은 의미심장하다. 결론적으로 오늘날 텐센트는 한국 게임개발자들이 만들었다고 하면 너무 비약할까. 하지만 일부는 맞는 사실이다. ■...
[창간 3주년 1] 숫자로 본 게임톡, 3-3-3 법칙 2015-03-04 08:27:58
떨어뜨린 파란 물감 같은 느낌이다. 게임 콘텐츠와 산업 중 어떤 쪽에 무게를 더 두고 싶은지 뚜렷한 이미지를 준다면, 홍보팀이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게임업계 3년차 기자 "크지는 않지만 강소매체 같은 느낌이다. 같은 사안이라도 색다른 시각이 나오는 것 같다. 특히 박명기 국장님의 업계 분석 기사...
[CEO 창간 축사1] "SNS 선도 게임톡 3주년, 진심으로 축하!" 2015-03-03 05:01:01
게임산업과 게임업계 종사자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는 공정하고 깊이 있는 뉴스로 늘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올 해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 출시과 아키에이지의 대규모 업데이트, 준비 중인 모바일게임으로 게이머 분들께 인사드릴 예정이오니 아울러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
[창간 3주년] 홍보 팀장이 '톡 까놓고' 말하는 게임톡은? 2015-03-03 04:57:01
이야깃거리로, 게임을 사랑하는 독자뿐만 아니라 산업을 긍정적으로 알리는 '스토리텔러'가 되길 바란다." -넥슨 "게임톡은 일반 커리와 비슷하지만 특유의 매콤하고 달달한 맛으로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은 '마싸만 커리'같다. 비슷한 뉴스가 넘쳐나는 게임산업에서 독특한 고유의 색을 간직하기 때문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10년차 기자의 다시쓰는 이력서 2015-03-03 04:56:58
창작자보다 유통업자가 돈을 더 버는 기이한 산업구조, 사회적 편견, 현실을 따라가지 못하는 정부정책, 표절과 저작권 문제, 열악한 노동환경과 한탕주의, 곳곳에 득실대는 사기꾼까지. 그리고 "이 판에 희망은 없다"면서도 끝끝내 애정을 놓지 못하는 수많은 뮤지션과 영화인, 개발자들이 존재한다. 앞으로 이 칼럼이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