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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평, 한진해운 투기등급으로 강등(종합) 2015-12-21 15:17:22
한진해운[117930]의 무보증회사채에 대한 신용등급을 'BBB-'에서 투기등급인 'BB+'로 내렸다고 21일 밝혔다. 한신평은 "업황 개선의 불확실성, 영업수익성 저하, 취약한 재무구조와 유동성리스크 등을 고려해 신용등급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최대주주인 대한항공의 재무적 지원 및 지원...
한신평, 한진해운 투기등급으로 강등 2015-12-21 10:03:10
한진해운[117930]의 무보증회사채에 대한 신용등급을 'BBB-'에서 투기등급인 'BB+'로 내렸다고 21일 밝혔다. 한신평은 "업황 개선의 불확실성, 영업수익성 저하, 취약한 재무구조와 유동성리스크 등을 고려해 신용등급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최대주주인 대한항공의 재무적 지원 및 지원...
"제로금리 시대 막 내려…채권 줄이고 주식 늘려야" 2015-12-21 07:02:11
게 중요하다”고 했다. 건설 조선 해운 화장품 등 특정 산업에 대한 분석보다 개별 기업의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가 투자 수익률을 좌우할 것이라는 설명이다.지역별로는 유럽 증시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미국 기준금리 인상으로 투자금 유출을 우려한 홍콩과 사우디아라비아 등은 이미 금리를 올리고...
해운·철강, 한·베트남 FTA 특수 기대 2015-12-20 20:10:03
자유무역협정(fta)이 20일 발효되면서 해운과 철강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인천항과 베트남 간 교역 물동량이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인천항과 베트남 주요 항만 간 컨테이너 물동량은 2013년부터 연평균 2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 구간의 컨테이너 물동량은 2013년 사상 처음으로...
기업 위기관리, 이런 지적 좀 받지 말자 2015-12-20 16:16:28
및 고객 안전사고’, cj푸드시스템은 ‘학생 대상의 집단 식중독’, 한진해운은 ‘해상 테러 사건’, 아시아나항공은 ‘여객기 추락사고’. 이렇게 위기는 예상을 못하는 것이 아니다. ‘언제’와 ‘얼마나(크기)’를 모를 뿐이다. 그러나 해당 기업의 대응을 보면...
<美 금리인상> 한국 가계부채 뇌관 건드릴까 2015-12-17 05:37:33
하락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점까지 고려하면 가계부채의 잠재 위험 증가가 상당함을 시사하는 부분이다. 딩딩 IMF 아태국 선임연구원은 최근 국내에서 열린 콘퍼런스에서 "한국의 가계대출은 대체로 경기 순환 및 구조적 요인을 반영한 것이어서 가계의 대차대조표 측면에서 별다른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2016경제정책 요약> ② 부채 & 리스크 관리 2015-12-16 07:01:32
채무조정 활성화,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때 가용소득 고려해 채무 감면 ◇ 기업부채 관리 ▲ 공급과잉 업종 조기 정상화 = 조선·해운·철강 등 산업별 경쟁력 강화 추진 ▲ 기업의 자발적 사업재편 유도 = 기업활력제고특별법 창업 초기 기업의 정책보증 지원 확대, 장기보증 이용 기업 위탁보증 도입 ▲...
<2016경제정책> 부채 리스크 선제 관리…외환건전성 제도 보완 2015-12-16 07:00:48
활성화하고,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때 가용소득을 고려한 채무감면 등 맞춤형 개인 워크아웃 지원을 다양화한다. 기업부채에 대해서도 선제적 관리방안이 강구된다. 산업별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기업의 자발적 사업재편을 유도한다. 조선업종은 수주절차 정상화와 해양플랜드 내실화를, 해운은 대형...
[가계부채 대책]손병두 금융위 금융정책국장 "냉온탕식 규제 아닌 선진국형 여신심사 시스템 도입" 2015-12-14 12:48:47
충분한 이유가 있다. 경기도 당연히 고려를 했다. 건설사 의식한 것 아니냐고 하는데 경기는 조선해운철강뿐 아니라 건설사도 워크아웃이나 자율규제해야 할 곳 많다. 해외플랜트 국내주택경기가 좋지 않아 그렇다. 주택담보대출 기간은 주로 3년 5년이다. 5년단위 갱신은 금리 인하시기에도 상승할 것으로 보지는 않는다....
<미 금리인상 임박> '눈덩이' 부채에 커지는 경고음 2015-12-12 09:03:12
선제대응" 장기침체에 빠진 조선, 해운, 철강, 건설 업종의 한계기업인 '좀비기업'들에겐금리인상이 생명줄을 끊어놓는 독약이 될 수 있다. 대기업 중 이자보상비율이 3년 연속 100% 미만인 한계기업 비중은 2009년 9.3%에서 지난해 14.8%로 급격히 늘었다. 또 대기업 한계기업의 부채 비율은 작년...